제92편(4/12, 2일차) – 고베지하철 완승을 위한 이동(3): 고베의 오른쪽으로 돌기
산노미야에서 고소쿠나가타역까지 이동 후 걸어서 고베시영지하철 나가타역에 도착했습니다.
여기부터 고베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 나머지 구간을 여행합니다.
그 전에 여행했던 세이신츄오~신나가타 구간의 여행기는 아래 링크를 보세요.
http://cafe.daum.net/jtrain/QJB/108
*92편 여행 경로:
(고베시영)나가타 →산노미야: 고베시영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고베지하철 1000형)
[사진1821: 고베시영지하철 나가타역 열차 출발 안내입니다.
이 열차 안내는 개찰 밖에 있습니다. 오른쪽의 역들은 이미 완료한 상태]
[사진1822: 고베시영 나가타역 개찰구를 통과하면]
[사진1823: 1,2번 홈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상대식 플랫폼임을 알 수 있죠]
[사진1824: 나가타역 위치는 노선도상에 여기입니다]
[사진1825: 제가 해석을 하지 않아도 ^^; 이러한 안내까지 한글화 된 곳은 아직 많지 않습니다]
[사진1826: 고베시영 나가타역의 부역명은 ‘나가타진쟈마에’입니다. 아래에는 대피 경로를 안내하고 있네요]
[사진1827,1828: 벽과 조화를 이루는 다른 느낌의 역명판입니다. 고베고속철도선과 환승도 안내]
[사진1829: 고베시영지하철 노선은 1년 내내 여성전용석을 운영합니다]
[사진1830: 타이밍이 안 맞아서 열차 도착이 없는 것처럼 보이네요 ^^; 지금 열차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감상하세요.
[사진1840: 고베시영지하철 1000형, 신코베행이 나가타역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세이신츄오행 1000형이 출발하는 구동음을 잠시 들을 수 있습니다]
[사진1831: 당첨된 차량은 신코베까지 가는 고베시영 1000형 중에서 ‘17편성’입니다.
고베지하철의 차량은 뒤 두 자리로 편성을 알 수 있습니다]
차량 구성은 눈 감고도 알 수 있죠. 1117-1217-1317-1417-1517-1617-1717 입니다.
총 18편성의 1000형 차량 중 후기형입니다.
[사진1832: 세이신. 야마테선에서 ‘굴욕의 역’인 가미사와 역입니다.
승차 인원이 세이신. 야마테선에서 가장 적습니다 (2005년 하루 평균 3,195명)]
한편으로는 이 역이 영화 촬영지로는 약간 알려 져 있습니다.
일본 영화 ‘GO’인데요, 재일한국인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가미사와역 막차 종료 후에 영화를 촬영했었습니다.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33513
[사진1833: 미나토가와코엔역에 도착. 고베전철 아리마선으로의 환승 승객이 많습니다.
역 이름은 살짝 다릅니다만, 고베고속철도, 고베전철 미나토역과 환승연계를 합니다]
[사진1834: 역 번호 S05, 오쿠라야마 역입니다. 공식적으로는 환승 역이 아닙니다]
이 역과 약 500미터 거리에 JR고베역, 고베고속철도(神戸高速鉄道) 고소쿠코베역,
고베시영지하철 카이간선 하버랜드역(海岸線 ハーバーランド駅)이 있습니다.
[사진1835: 우리나라도 ‘시청역’이 몇 개 도시에 동일하게 사용하듯이
겐초마에역(県庁前駅)도 일본 전국에 여러 군데 있습니다]
-치바도시모노레일(千葉都市モノレール) 1호선, 토야마지방철도(富山地方鉄道) 시내전차,
히로시마고속교통(아스트럼라인, アストラムライン), 이요철도 죠난선(伊予鉄道 城南線)
토사전기철도 이노선(土佐電気鉄道 伊野線), 오키나와도시모노레일(유이레일, ゆいレール)에
겐초마에역이 있습니다. 총 7개 역.
[사진1836: 고베의 중심 산노미야역에 도착했습니다. 이 역에서 승객들이 우루루~빠져 나갑니다]
[사진1837,1838: 고베시영 1000형 17편성은 1987년에 제작했습니다.
차량의 리뉴얼은 2011년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사진1839: 산노미야역 출발 전입니다. 승객들이 훅~ 빠져 나간 상태 ^^
왼쪽 창문을 보면 ‘빨래판’ 같은 것이 있죠? 햇빛 가리개입니다. 나중에 한큐전철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편에 세이신. 야마테선을 완승합니다.
'[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93편(4/12, 2일차) – 롯코산을 관통하는 ‘장거리’ 지하철 구간’: 호쿠신큐코선(노선 설명) (0) | 2010.07.19 |
---|---|
[7/17] 나리타스카이억세스 개업 나리타공항으로 ‘가장 안전, 가장 빠르게’(버스, 하네다와의 경쟁) (0) | 2010.07.18 |
제91편(4/12, 2일차) - 고베지하철 완승을 위한 이동(2): 나가타역 이름의 다양함 (0) | 2010.07.16 |
제90편(4/12, 2일차) - 고베지하철 완승을 위한 이동(1) (한신전철 신형 1000계 설명) (0) | 2010.07.15 |
제89편(4/12, 2일차) - 고베시영 카이간선 여행을 마친 후 ‘고베의 던전’으로 (산치카) (0) | 2010.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