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제92편(4/12, 2일차) - 고베지하철 완승을 위한 이동(3): 고베의 오른쪽으로 돌기

CASSIOPEIA_daum 2010. 7. 17. 06:45

92(4/12, 2일차) – 고베지하철 완승을 위한 이동(3): 고베의 오른쪽으로 돌기

 

산노미야에서 고소쿠나가타역까지 이동 후 걸어서 고베시영지하철 나가타역에 도착했습니다.

여기부터 고베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 나머지 구간을 여행합니다.

 

그 전에 여행했던 세이신츄오~신나가타 구간의 여행기는 아래 링크를 보세요.

http://cafe.daum.net/jtrain/QJB/107

http://cafe.daum.net/jtrain/QJB/108

http://cafe.daum.net/jtrain/QJB/109

 

*92편 여행 경로:

 (고베시영)나가타 →산노미야: 고베시영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고베지하철 1000)

 


크게 보기

 

 

[사진1821: 고베시영지하철 나가타역 열차 출발 안내입니다.

이 열차 안내는 개찰 밖에 있습니다. 오른쪽의 역들은 이미 완료한 상태]

 

 

[사진1822: 고베시영 나가타역 개찰구를 통과하면]

 

 

[사진1823: 1,2번 홈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상대식 플랫폼임을 알 수 있죠]

 

 

[사진1824: 나가타역 위치는 노선도상에 여기입니다]

 

 

[사진1825: 제가 해석을 하지 않아도 ^^; 이러한 안내까지 한글화 된 곳은 아직 많지 않습니다]

 

 

[사진1826: 고베시영 나가타역의 부역명은 나가타진쟈마에입니다. 아래에는 대피 경로를 안내하고 있네요]

 

 

 

[사진1827,1828: 벽과 조화를 이루는 다른 느낌의 역명판입니다. 고베고속철도선과 환승도 안내]

 

 

[사진1829: 고베시영지하철 노선은 1년 내내 여성전용석을 운영합니다]

 

 

[사진1830: 타이밍이 안 맞아서 열차 도착이 없는 것처럼 보이네요 ^^; 지금 열차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감상하세요.

 

 

[사진1840: 고베시영지하철 1000, 신코베행이 나가타역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세이신츄오행 1000형이 출발하는 구동음을 잠시 들을 수 있습니다]

 

 

[사진1831: 당첨된 차량은 신코베까지 가는 고베시영 1000형 중에서 ‘17편성입니다.

  고베지하철의 차량은 뒤 두 자리로 편성을 알 수 있습니다]

 

차량 구성은 눈 감고도 알 수 있죠. 1117-1217-1317-1417-1517-1617-1717 입니다.

18편성의 1000형 차량 중 후기형입니다.

 

 

[사진1832: 세이신. 야마테선에서 굴욕의 역인 가미사와 역입니다.

  승차 인원이 세이신. 야마테선에서 가장 적습니다 (2005년 하루 평균 3,195)]

한편으로는 이 역이 영화 촬영지로는 약간 알려 져 있습니다.

일본 영화 ‘GO’인데요, 재일한국인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가미사와역 막차 종료 후에 영화를 촬영했었습니다.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33513

 

 

[사진1833: 미나토가와코엔역에 도착. 고베전철 아리마선으로의 환승 승객이 많습니다.

역 이름은 살짝 다릅니다만, 고베고속철도, 고베전철 미나토역과 환승연계를 합니다]

 

 

[사진1834: 역 번호 S05, 오쿠라야마 역입니다. 공식적으로는 환승 역이 아닙니다]

 

이 역과 약 500미터 거리에 JR고베역, 고베고속철도(戸高速鉄道) 고소쿠코베역,

고베시영지하철 카이간선 하버랜드역(海岸線 ランド)이 있습니다.

 

 

[사진1835: 우리나라도 시청역이 몇 개 도시에 동일하게 사용하듯이

  겐초마에역(庁前駅)도 일본 전국에 여러 군데 있습니다]

 

-치바도시모노레일(千葉都市モノレ) 1호선, 토야마지방철도(富山地方鉄道) 시내전차,

 히로시마고속교통(아스트럼라인, アストラムライン), 이요철도 죠난선(伊予鉄道 城南線)

 토사전기철도 이노선(土佐電気鉄道 伊野線), 오키나와도시모노레일(유이레일, ゆいレ)

겐초마에역이 있습니다. 7개 역.

 

 

[사진1836: 고베의 중심 산노미야역에 도착했습니다. 이 역에서 승객들이 우루루~빠져 나갑니다]

 

 

 

[사진1837,1838: 고베시영 1000 17편성은 1987년에 제작했습니다.

차량의 리뉴얼은 2011년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사진1839: 산노미야역 출발 전입니다. 승객들이 훅~ 빠져 나간 상태 ^^

  왼쪽 창문을 보면 빨래판같은 것이 있죠? 햇빛 가리개입니다. 나중에 한큐전철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편에 세이신. 야마테선을 완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