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제89편(4/12, 2일차) - 고베시영 카이간선 여행을 마친 후 ‘고베의 던전’으로 (산치카)

CASSIOPEIA_daum 2010. 7. 15. 07:28

89(4/12, 2일차) – 고베시영 카이간선 여행을 마친 후 고베의 던전으로 (산치카)

 

고베시영지하철 카이간선 종점에 도착했습니다.

카이간선의 종점은 산노미야. 하나도케이마에역이며, 산노미야역과 인접해 있습니다.

 

*89편 여행 경로:

산노미야. 하나도케이마에→ 산노미야: 지하가 산치카를 이용 걸어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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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1761: 출발역이 된 산노미야. 하나도케이마에역에서 승객들이 타고 있습니다.

  되돌림운행(오리카에시)으로 신나가타행이 된 고베지하철 5000]

 

 

[사진1762: 역 번호 K01, 카이간선 산노미야. 하나도케이마에 역입니다]

 

산노미야. 하나도케이마에역(三宮. 花時計前駅)은 고베시영지하철 카이간선의 시/종착역입니다.

역 이름 그대로 꽃시계(花時計)’는 고베시청 북쪽에 있습니다.

플랫폼은 지하3층에 있으며 섬식 12선입니다.

산노미야역 주변에 위치해 있지만, 고베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 산노미야역에 비해 승객이 적어

저녁 퇴근시간에도 좌석이 있을 정도입니다.

 

JR산노미야 등 다른 철도회사의 산노미야역과는 산치카(さんちか)’라 불리는 지하가를 통해

연계합니다. 역 사이는 인접해 있진 않으며 환승시간은 최소 5분 정도 잡아야 합니다.

*개찰구를 완전히 나간 후 연계하죠. 산노미야. 하나도케이마에역에서 다른 철도회사로

 환승 할 계획이라면 시간여유를 가져야 합니다.

 

*산노미야역은

-JR서일본 고베선(戸線, 도카이도선)

-한큐전철(阪急電) 고베본선

-고베고속철도 토자이선(戸高速鉄道 東西線)

-한신전기철도(阪神電気鉄道) 본선

-고베신교통 포트아일랜드선(戸新交通 トアイランド)

-고베시영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戸市営地下鉄 西神・山手線)

이 있습니다.

 

 

[사진1763: 이 열차는 약 4분 후에 신나가타를 향해 출발할 예정입니다]

 

 

[사진1764~1768: 산노미야. 하나도케이마에역의 플랫폼, 벤치의 모습]

 

 

[사진1769: 선두가 둥근 형태의 5000형입니다]

 

 

[사진1770: one-handle 형태의 5000형 운전석입니다.

운전석 왼쪽에는 각종 연락을 할 수 있는 장치가 위치해 있습니다]

 

 

 

[사진1771,1772: 운전사가 선두를 확인 후 운전석으로 이동하는 것은 기본 확인사항입니다]

 

영상의 위치는 이곳에~

 

 

[사진1780: 신나가타가 종점인 고베지하철 카이간선 5000형이 출발합니다]

 

 

[사진1773: 제가 따로 설명할 필요 없겠죠?]

 

 

[사진1774: 산노미야. 하나도케이마에역 자동개찰구입니다. 간사이스루패스로 OK]

 

 

[사진1775: 많은 산노미야역과 연계합니다. 이 연계 지하가를 산치카라 부릅니다]

 

산치카(さんちか, Santica)는 산노미야(三宮) 지하상점가인 산노미야 지하가의 애칭입니다.

3섹터 고베지하가 주식회사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1965년 개업 당시에는 산치카타운(さんちかタウン)’ 애칭이었다가 1985년에 이름이 바뀌었죠.

http://www.santica.com/

 

 

[사진1776: 그래도 산치카는 난바, 우메다에 비하면 던전 수준까지는 아닙니다 ^^]

 

 

[사진1777: 산치카 지하상가 안내소에서도 한글 안내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1778,1779: ‘E’라고 표시된 쪽이 산노미야 버스터미널, 한신전철, 포트라이너 타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 편에는 어떤 회사의 열차를 이용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