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6편(4/12, 2일차) – 고베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여행(3): ‘해안선’을 향해
고베시영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의 끝 역인 세이신츄오역을 찍은 후 되돌아가기 위해 플랫폼으로 이동했습니다.
*86편 여행 경로:
세이신츄오→ 신나가타: 고베시영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 (고베지하철 1000형)
[사진1701,1702: 세이신츄오를 출발, 산노미야 경유, 신코베까지 가는 열차가 곧 출발합니다.
운전사가 선두로 이동하는 모습]
[사진1703: 팬터그래프는 우리나라 지하철에 있는 것과 크기가 비슷합니다]
[사진1704: 지하철 노선도에 한글로 되어 있는 철도회사는 별로 없습니다.
‘호쿠신급행’을 키타신급행으로 쓴 ‘애교 있는 오류’가 보이네요 ^^]
[사진1705: 6량 편성 차량 중 5호차 세 번째 출입문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진1706: ‘보험’성격의 이러한 장치들은 안 쓰는 것이 안전운행이죠]
세이신츄오역을 출발한 열차는 신코베 방면으로 열심히 달립니다. 당시 지연 등은 없었습니다.
[사진1707: 소고운도코엔역에 붙어 있는 선로에서의 대피 안내입니다.
만약 실수로 플랫폼에서 떨어졌을 경우 플랫폼 아래 대피공간을 이용하라는 안내입니다]
[사진1708: 일본 프로축구 J리그 ‘J1(1부 리그)’에서 활약 중인 ‘빗셀코베’입니다.
두 개의 홈 구장이 있는데요, 하나가 소고운도코엔역과 가깝습니다]
[사진1709: 84편에서 설명했습니다. 고베시영지하철은 1년365일 하루 종일 여성전용차를 운영합니다]
[사진1710: 어느새 이타야도까지 왔네요 ^^ 산요전철과의 환승역입니다]
[사진1711: 제가 내릴 역인 신나가타역에 도착했습니다. 역 번호는 S09]
[사진1712: 고베지하철 1000형 중 9편성이 신코베를 향해 출발합니다]
이 모습을 영상으로 감상하세요.
[사진1720: 신나가타역을 출발하는 신코베행 고베지하철 1000형입니다.
이 차량은 VVVF-IGBT 방식의 제어 구동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신나가타역(新長田駅)은 고베시에 있는 역인데요, 2개 철도회사, 3개 노선이 있습니다.
-JR서일본: 산요본선(JR고베선)
-고베시영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역 번호 S09), 카이간선(역 번호 K10, 종착역)
1995년1월에 발생한 한신. 아와지 대지진 때 속된 말로 ‘작살이 났던’ 역입니다.
신나가타역이 있다면 ‘나가타역(長田駅)’도 있다는 의미인데? 네,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간사이 지역에만 있습니다.
-고베시영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 나가타역 (부 역명은 나가타진쟈마에[長田神社前])
-오사카시영지하철 츄오선(中央線), 긴테츠케이한나선(近鉄けいはんな線) 나가타역
-고베전철 아리마선(神戸電鉄有馬線) 나가타역이 있습니다.
*고베전철과 고베시영지하철은 완전히 다른 위치입니다.
[사진1713: 플랫폼의 역명판에는 역 번호를 붙이지 않았습니다. 신나가타역]
[사진1714: 신나가타역이 세이신. 야마테선 노선에서 중간에 해당합니다. 카이간선을 갈아탈 수 있습니다]
저는 카이간선을 갈아타기 위해 이동합니다. 플랫폼 끝 쪽에 환승통로가 있죠. 개찰 내 환승.
[사진1715: 이번 열차는 산노미야, 신코베 넘어 호쿠신큐코 타니가미역까지 직통운행 하네요]
[사진1716: 카이간선은 계단 끝으로 간 후에 직진하라는 안내]
[사진1717: 저~ 앞의 계단이 카이간선 환승통로 입니다]
[사진1718: 환승통로에서 뒤를 샥~ 돌아보면~ 세이신. 야마테선과 바로 연계합니다]
[사진1719: 이번 열차는 세이신츄오까지 가는 고베지하철 1000형 중 8편성이네요]
다음 편부터 ‘밑 빠진 독에 물을 붓고 있는’ 카이간선 여행을 합니다. (경영관련)
'[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88편(4/12, 2일차) - 고베시영 카이간선(2): “매일 축구를 할 수도 없고”[노선 설명] (0) | 2010.07.13 |
---|---|
제87편(4/12, 2일차) - 고베시영 카이간선(1): 첨단 ‘로컬선’(차량 및 리니어모터 노선에 대하여) (0) | 2010.07.13 |
제85편(4/12, 2일차) - 고베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여행(2): 로렐상에 빛나는 차량과 함께 (0) | 2010.07.10 |
제84편(4/12, 2일차) - 고베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여행(1): 일본 최초, 유’이’한 기록 (0) | 2010.07.09 |
제83편(4/12, 2일차) - ‘B직특’ 여행: 고베지역의 서북쪽 이동(1) - 산요전철 vs. 고베지하철(이타야도) (0) | 2010.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