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6편(4/11, 1일차) – 오사카의 밤거리를 따라(미도스지선의 '심장개조'열차와 '꽃열차')
지하철 우메다역에서 나와 JR오사카역과 그 주변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밤을 마무리합니다.
46편 이동경로:
오사카역 주변, 우메다 →요도야바시: 오사카시영지하철 미도스지선
[사진901: 새로운 탄생을 위한 준비가 한참 진행 중인 JR오사카역 공사현장.
공사현장도 나름 조명에 신경을 쓰는 모습입니다]
[사진902,903: 오사카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요도바시우메다입니다.
요도바시카메라는 일본 각 지역에서 큰 규모로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죠]
저는 요도바시우메다에서 삼각대를 하나 더 구입했습니다.
당시 가지고 있던 삼각대가 상태가 좋질 않아서 ^^
[사진904: 아직도 오사카역 주변은 공사로 어수선합니다만, 통행안전에는 문제 없습니다]
[사진905,906: 자동차에 전문인 분들을 위한 서비스~ ^^;
그래도 R35 GT-R은 검은 색이 ‘짱’이져. 포르쉐와 맞장을 뜨는 Nissan의 비밀병기입니다]
[사진907: 공사현장의 무미건조함을 이러한 그림이 산뜻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진908: 오사카역 공사현장과 그 사이로 지나가는 화물열차]
[사진909: 간사이의 도시재생계획에 대한 개략적인 안내입니다. 우메다화물역과 오사카역 주변의 개발을 설명하고 있죠]
다시 오사카역으로 돌아옵니다.
[사진910,911: 오사카역 사쿠라바시출구 쪽에 있는 버스터미널입니다. JR야간버스는 이곳에서]
야간버스에 대한 ‘특집’은 제 여행기에서 ‘테마’로 알려드린 적이 있죠.
그 여행기도 참고하세요.
http://cafe.daum.net/jtrain/Eo6f/90
[사진912: 밤 시간대에도 미도스지선은 승객들로 넘쳐납니다. 오사카지하철의 '달러박스'죠]
[사진913: 우메다역에서 난바, 텐노지, 나카모즈 방면 플랫폼으로 이동]
[사진914: 이번에 오는 차량은 나카모즈행입니다]
[사진915,916: ^^ 오사카지하철에 익숙하신 분이면 어떤 차량인지 아시겠죠?
오사카지하철 소속 차량이 아니며, 미도스지선 차량 중에서 가장 ‘깔끔한’ 차량입니다]
승객이 워낙 많아서 차내 촬영은 포기……
[사진917,918: 요도야바시역 도착, 케이한전철의 터미널 역입니다]
[사진919: Polestar 출발 모습을 찍기 위해 요도야바시역에 하차]
이번 동영상에서는 특이한 개조의 차량과 미도스지선의 ‘꽃열차’ Polestar 입니다.
[사진920: 미도스지선 요도야바시역에 들어오고 나가는 차량들
1. 구형 10계를 VVVF인버터 개조한 10A계가 도착하는 모습과
2. 키타오사카큐코 차량인 Polestar 8000형이 출발하는 모습입니다]
이 시간대에는 밖에 나가봐야 의미가 없죠. 지하로 운행하는 열차와 함께 합니다.
'[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48편(4/11, 1일차) - ‘꿈을 현실로’ 나라와 고베를 잇는다: 한신난바선 (간단한 설명) (0) | 2010.06.01 |
---|---|
제47편(4/11, 1일차) - 고베와 나라를 잇는다: 한신난바선의 중심인 오사카난바(10계 VVVF 개조) (0) | 2010.05.31 |
제44편(4/11, 1일차) - 동물들이 가득: 도부츠엔마에역 (0) | 2010.05.31 |
제45편(4/11, 1일차) - 간사이의 ‘현관’ 우메다와 오사카 (0) | 2010.05.31 |
제43편(4/11, 1일차) - 호텔 체크인 후 다시 오사카 시내로 (0) | 2010.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