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6편(6/15, 마지막 날) – 시내 이동도 여유를 가지고: 노란색 열차와 함께(미타카차량센터)
귀국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귀국일에는 항상 여유를 가지고 움직이는 것이 필요하죠.
제 경우는 ‘항상’ 이번 편같이 완행열차를 타도 될 만큼의 여유를 가지고 움직입니다.
마지막 날에 일정을 잘 못 짜서 그 동안의 여행이 ‘짜증’으로 변하게 되는 거? 순식간입니다.
야마노테선으로 신주쿠까지 온 후 도쿄를 향해 완행+쾌속 콤보를 이용합니다.
(시간의 여유가 있기 때문에 이런 이동이 가능한 거죠)
[사진6181: 신주쿠역에서 이 색의 열차는? 소부선 완행입니다]
[사진6182: ‘八ミツ’ 표시는 ‘미타카차량센터’ 소속을 의미합니다]
미타카차량센터(三鷹車両センター)는 도쿄 미타카시에 있는 JR동일본의 차량기지입니다.
JR동일본 하치오지지사(八王子支社) 관할입니다.
차량센터는 미타카역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八: 하치오지지사를 의미
-ミツ: 미타카를 의미
미타카차량센터 소속 차량으로는
-209계500번대 10량 편성 12편(츄오. 소부선 각역정차)
-E231계: 0번재 10량 편성 46편, 800번대 10량 편성 7편, 900번대 10량 편성 1편
*이 중에 800번대는 도쿄메트로 토자이선(東西線) 직통용으로 운행합니다.
[사진6183: 요요기역은 야마노테선과 도에이지하철 오에도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에이지하철 오에도선을 이용할 경우 신주쿠역보다는 요요기역이 이동동선이 짧습니다]
-’요요기’로 시작하는 역 이름은 전부 도쿄에 있죠. 총 4역이 있습니다.
*요요기역: JR야마노테선, 츄오. 소부선, 도에이지하철 오에도선
*요요기우에하라역(代々木上原): 오다큐전철 오다큐선, 도쿄메트로 치요다선
*요요기코엔역(代々木公園駅): 도쿄메트로 치요다선
*요요기하치만역(代々木八幡駅): 오다큐전철 오다큐선
[사진6184: 센다가아역(千駄ケ谷駅) – 정확하게 쓰면 ‘千駄ヶ谷’입니다. (‘ヶ’가 작죠)
센다가야역에서는 역 이름은 다르나, 도에이지하철 오에도선 ‘고쿠리츠쿄기죠역(国立競技場駅) 환승이 가능합니다]
[사진6185,6186: 시나노마치역 – 도쿄도 내의 소부선 역 중에서 환승이 없는 역 중 하나입니다]
소부선 역 중에서 환승이 없는 역으로는 오쿠보역(大久保駅)이 있죠.
[사진6187: 요츠야역에는 츄오쾌속선 열차도 정차합니다.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과 남보쿠선 환승 가능합니다]
[사진6188: 소부완행선과 나란히 달리는 츄오쾌속선 선로입니다]
[사진6189,6190: 이치가야역에 정차 중입니다. 도쿄메트로, 도에이지하철과 연계합니다.
휴일에는 이치가야역 플랫폼의 우동가게가 휴업인가 보네요]
소부완행선의 역 이름 중에는 ‘가(ケ)’ 들어간 역들이 있는데요, 이치가야역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이 역은 철도회사에 따라 ‘가’를 촉음형태로 쓰기도 합니다. JR동일본과 도에이지하철은
작은 글씨의 ‘市ヶ谷’로, 도쿄메트로는 ‘市ケ谷’로 표기합니다. (발음은 같죠)
[사진6191: 이이다바시역 정차. 여기도 도쿄메트로, 도에이지하철과 연계합니다.
소부완행선은 츄오쾌속선이 통과하는 역을 다 섭니다]
[사진6192: 도쿄돔을 가려면? 여기에 내리면 됩니다.
도쿄돔과 가장 가까운 역은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 남보쿠선의 고라쿠엔 역입니다]
[사진6193: 2000년에 니이츠차량제작소에서 ‘태어난’ E231계0번대입니다]
[사진6194~6198: 일본철도의 특징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 다양한 광고입니다.
‘마이너스’ 적으로 보면: 정신이 없습니다만……]
소부완행선 열차는 츄오선과 상/하로 교차 후 ‘환승의 정석’ 역에 도착합니다.
[사진6199: 오차노미즈역에 도착했습니다. 츄오쾌속선과 방향을 하나로 맞췄죠.
[사진6200: 츄오. 소부선 완행 E231계0번대입니다]
다음 편에 ‘환승의 정석’으로 도쿄에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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