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6_山:iN:열차여행]

제266편(6/14, 9일차) - 관광열차를 위해 ‘히카리’가 정차: 신시모노세키

CASSIOPEIA_daum 2010. 4. 22. 07:48

266(6/14, 9일차) – 관광열차를 위해 히카리가 정차: 신시모노세키

 

히카리(레일스타)451호를 타고 관광열차를 타기 위해 이동하고 있습니다.

20104월 시각표를 기준으로 하면 관광열차의 출발시간이 조정이 되었으며

 이와 연계하는 신칸센도 도착시간이 약간 바뀌었습니다.

 

신시모노세키 아침 도착 신칸센은

-2008: 신오사카(07:50) →신시모노세키(10:08): 히카리(레일스타)451호였지만

-2010: 신오사카(08:02) →신시모노세키(10:18): 히카리(레일스타)549호로 바뀌었습니다.

*신시모노세키역에서 관광열차 미스즈시오사이출발은 10:31입니다.

 

 

[사진5381: 히카리레일스타에만 있었던 철도/여행정보 단말 타비시난

  2008314일을 끝으로 운영을 마쳤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3G6y/1176

 

 

[사진5382: 히로시마에 도착한다는 안내입니다. 주요 역이지만, Silence Car에서는 조용~]

 

 

[사진5383: 반대편 플랫폼에는 도쿄행 노조미가 정차 중입니다. JR서일본 소속 3000번대]

 

히카리451(2010년 현재 히카리549)는 특이한 운행패턴을 가지고 있죠.

히카리 중에서 신야마구치(新山口)역을 통과하는 몇 안 되는 히카리 중 하나입니다.

 

 

[사진5384: 잠시 후 신시모노세키역에 도착한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주변 지리를 잘 모르는 승객이면 Silence Car 이용 시 긴장해야 합니다. ^^]

 

신시모노세키역에서 미스즈시오사이를 위해 많은 승객들이 내리더군요.

확실히 히카리451호가 먼 곳에서 오는 승객을 위한 연계신칸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5385: 출발을 준비하고 있는 히카리451. 하카타까지 갑니다]

 

 

[사진5386~5397: 신시모노세키역 설명은 미리 쓴 9일차 여행기에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uJF/34]

 

여기까지가 위 링크의 여행기 시작 전까지의 모습이었습니다.

이후는 여행기 공지사항에 있는 링크들을 쭉 읽으시면 됩니다.

-관광열차 쾌속 미스즈시오사이 (신시노모세키~나가토시~센자키)

-미네선 완승(나가토시~아사)

-오노다선 완승(오노다~이노/나가토모토야마) 이 이어집니다.

 

 

이번 편 영상은 3개를 준비했습니다.

 

 

[사진5398: 히카리레일스타가 최고속도로 주행 때 LED에 표시하는 안내입니다]

 

 

[사진5399: 2008614, 당시 이와테현에서 발생한 지진에 대한 뉴스속보]

 

 

[사진5400: 히카리451호가 신시모노세키역을 출발하는 모습입니다]

 

다음 편에서는 오노다선까지 완승, 9일차 여행의 대부분을 마무리한 시점에서

도쿄로 향한 여정이 이어집니다. (여행기가 휭~워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