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6편(6/14, 9일차) – 관광열차를 위해 ‘히카리’가 정차: 신시모노세키
히카리(레일스타)451호를 타고 관광열차를 타기 위해 이동하고 있습니다.
※2010년4월 시각표를 기준으로 하면 관광열차의 출발시간이 조정이 되었으며
이와 연계하는 신칸센도 도착시간이 약간 바뀌었습니다.
신시모노세키 아침 도착 신칸센은
-2008년: 신오사카(07:50) →신시모노세키(10:08): 히카리(레일스타)451호였지만
-2010년: 신오사카(08:02) →신시모노세키(10:18): 히카리(레일스타)549호로 바뀌었습니다.
*신시모노세키역에서 관광열차 ‘미스즈시오사이’ 출발은 10:31입니다.
[사진5381: 히카리레일스타에만 있었던 철도/여행정보 단말 ‘타비시난’은
2008년3월14일을 끝으로 운영을 마쳤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3G6y/1176
[사진5382: 히로시마에 도착한다는 안내입니다. 주요 역이지만, Silence Car에서는 조용~]
[사진5383: 반대편 플랫폼에는 도쿄행 노조미가 정차 중입니다. JR서일본 소속 3000번대]
히카리451호(2010년 현재 히카리549호)는 특이한 운행패턴을 가지고 있죠.
히카리 중에서 신야마구치(新山口)역을 통과하는 몇 안 되는 히카리 중 하나입니다.
[사진5384: 잠시 후 신시모노세키역에 도착한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주변 지리를 잘 모르는 승객이면 Silence Car 이용 시 ‘긴장’해야 합니다. ^^]
신시모노세키역에서 ‘미스즈시오사이’를 위해 많은 승객들이 내리더군요.
확실히 히카리451호가 먼 곳에서 오는 승객을 위한 ‘연계신칸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5385: 출발을 준비하고 있는 히카리451호. 하카타까지 갑니다]
[사진5386~5397: 신시모노세키역 설명은 미리 쓴 9일차 여행기에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uJF/34]
여기까지가 위 링크의 여행기 시작 전까지의 모습이었습니다.
이후는 여행기 공지사항에 있는 링크들을 쭉 읽으시면 됩니다.
-관광열차 쾌속 미스즈시오사이 (신시노모세키~나가토시~센자키)
-미네선 완승(나가토시~아사)
-오노다선 완승(오노다~이노/나가토모토야마) 이 이어집니다.
이번 편 영상은 3개를 준비했습니다.
[사진5398: 히카리레일스타가 최고속도로 주행 때 LED에 표시하는 안내입니다]
[사진5399: 2008년6월14일, 당시 이와테현에서 발생한 지진에 대한 뉴스속보]
[사진5400: 히카리451호가 신시모노세키역을 출발하는 모습입니다]
다음 편에서는 오노다선까지 완승, 9일차 여행의 대부분을 마무리한 시점에서
도쿄로 향한 여정이 이어집니다. (여행기가 휭~워프합니다)
'[JT6_山:iN:열차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268편(6/14, 9일차) - 또 하나의 Bypass 우베선(2) – 서일본 지역 여행정리 (0) | 2010.04.24 |
---|---|
제267편(6/14, 9일차) - 직선? No! 또 하나의 Bypass 노선으로(1) – 우베선 (0) | 2010.04.23 |
제265편(6/14, 9일차) – 서쪽으로 ‘조용조용’ 이동: 특화된 신칸센 객차 ‘쉿’(사일런스 카) (0) | 2010.04.21 |
제264편(6/14, 9일차) - 홀가분하게 짐을 털고 신칸센 역으로 (0) | 2010.04.20 |
제263편(6/14, 9일차) – 호텔과 바이바이, 오사카를 향해 ‘빙글빙글’(칸죠선 무 연계 역들) (0) | 2010.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