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7편(6/14, 9일차) – 직선? No! 또 하나의 Bypass 노선으로(1) – 우베선
266편에서 갑자기 점프를 했습니다. ^^
267편입니다만, 지금 시점은 9일차의 마무리 부분입니다.
1. 신이마미야 →오사카 →신오사카: 오사카칸죠선, 교토선 이용
2. 신오사카 →시모노세키: 히카리451호
3. 시모노세키 →센자키: 관광쾌속 미스즈시오사이
4. 센자키 →나가토시: 관광쾌속 미스즈시오사이
5. 나가토시 →아사: 미네선 보통열차
6. 아사 →오노다 →우베신카와 →나가토모토야마 →오노다: 오노다선 보통열차 주루룩~
이제부터의 여행기는 아래 내용을 잇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Eo6f/84
여행기를 이어가다 보니 영상을 먼저 보여드려야겠네요 ^^
[사진6020:
1. 오노다역을 빠르게 통과하고 있는 산요선 화물열차입니다. EF66이 견인
2. 오노다역에 도착하고 있는 115계 보통열차. 객차 구성이 살짝 다릅니다. 찾아보세요]
[사진6001: 오노다역에서 산요선을 타고 우베역에 도착했습니다.
우베신카와로 갈아탈 수 있다는 안내가 나란히]
우베역(宇部駅)은 야마구치현(山口県) 우베시에 있는 JR서일본과 JR화물 역입니다.
여객노선은 산요선(山陽本線)과 우베선(宇部線)이며, 우베선은 종착역이기도 합니다.
여객역은 3면6선이며 단식, 2면의 섬식, 단식으로 한쪽이 막힌 선로가 있는 지상 역입니다.
-1910년7월: 국유철도 산요본선 역으로 개업 (여객, 화물 동시 취급)
-1914년1월: 우베경편철도(宇部軽便鉄道)가 우베신카와(宇部新川)까지 개업
-1943년5월: 우베철도 국유화, 동시에 니시우베역으로 이름이 바뀝니다.
우베신카와역이 우베역으로 바뀌죠
-1964년10월: 다시 우베역으로 이름을 바꿈
-1986년: 현재의 역 건물 완성
[사진6002~6004: 우베역은 수동개찰구로 되어 있습니다. 우베 시가지는 우베역이 아닌, 우베신카와역 주변입니다]
[사진6005: 0,1번선은 우베신카와 방면의 열차가 출발]
[사진6006: 플랫폼 사이는 육교를 통해 이동합니다. Barrier-free는 없습니다]
[사진6007: 제가 타고 갈 열차는 이것입니다. 목적지는 산요선의 신야마구치까지입니다만,
노선 경유가 다릅니다. 산요선 경유가 아닌, 우베선을 경유하는 쾌속입니다.
http://cafe.daum.net/jtrain/Eo6f/71 에서 첫 번째 지도를 보세요]
[사진6008: 우베신카와~신야마구치 사이는 쾌속운행을 하는 우베선 구간쾌속입니다]
[사진6009,6010: 때문에 산요선이 아닌 우베선을 탈 승객은 시간표를 잘 봐야 합니다.
우베역에서 신야마구치 방면은 산요선과 우베선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사진6011,6012: 통근형 105계를 one-man으로 개조했습니다. 내부는 완전히 리뉴얼]
이제 우베역을 출발, 직선의 산요선이 아닌, 또 하나의 Bypass노선인 우베선 여행을 합니다.
*당시 맨 위에서 설명한대로 거쳐왔기 때문에 ‘맛이 살짝 간’ 상태였습니다. ^^
게다가 이 열차는 쾌속등급이라 우베선의 모든 역을 찍는 건 불가능했죠.
우베선 설명은 269편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사진6013,6014: 선로가 2선임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이 역은 상대식 플랫폼 2면2선을 가지고 있는 이와하나역입니다]
이와하나역은 1914년 개업 때에는 정류장으로 개설했다가 1921년에 정식 역이 되었습니다.
[사진6015: 105계 출입문도 one-man 운행 때에는 승객이 버튼으로 여닫을 수 있습니다]
[사진6016: 그리 먼 거리를 운행하지 않지만, 화장실도 있습니다]
[사진6017: 선풍기도 쌩쌩 돌고 있고요. 이건 제가 '틀었습니다' 다음 편에 나옵니다. ^^]
[사진6018: 냉방장치와 함께 가동되고 있습니다. 구형차량이지만, 덥지는 않았습니다]
[사진6019: 객차 당 출입문 3개라 롱시트가 더욱 ‘길~~~~게’ 보이네요]
다음 편에서는 차내 노선도로 지금까지 여행했던 서일본 지역의 내용을 정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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