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8편(6/9, 4일차) – 한때는 일본 ‘최장(最長)’역, 종점 도착
마츠에포겔파크 도착 후 종점까지는 약 10km 남았습니다.
지연은 발생했으나, 구간 구간 빨리 달려서 많이 만회한 상태입니다.
큰 걱정은 없는 것이~ 연계 철도도 없기 때문에 마음의 여유가 있죠.
[사진2341: 마츠에포겔파크 다음 역은 아이카마치 역입니다.
1면2선으로 교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진2342: 나가에역 주변에 고야산 진언종 아사히데라가 있나 보네요]
[사진2343,2344: 아사히가오카역 도착. 이곳에도 벽화가 있습니다]
아사히가오카 발음으로는 일본 전국에 4개 역이 있습니다.
-아사히가오카(旭ヶ丘): 센다이시영지하철 남보쿠선, 토야마현 만요선(万葉線)
미야자키현 JR닛포선(日豊本線)에 있죠.
-이치바타전차 아사히가오카역은 위 3개 역과 한자가 틀립니다. (朝日ヶ丘)
이제 키타마츠에선 종점까지 정차 역은 하나 남았습니다. 한때는 ‘최장’ 역이었죠.
[사진2345: 오른쪽에서 두 번째의 역이 그 주인공입니다.
종점인 마츠에신지코온센 역도 한번 이름을 바꾼 흔적이 있죠]
[사진2346: 신지호가 눈에 들어오는 역 플랫폼이 보입니다]
[사진2347: 지금은 이름 약간 긴 역이 된 ‘마츠에잉글리쉬가든마에’ 역입니다]
원래 이름은 ‘후루에(古江) 역이었습니다.
그러다가 2001년, 당시 역 근처에 ‘루이스. C. 티파니 정원미술관’이 OPEN했으며
역 이름도 이에 맞춰 ‘루이스. C. 티파니 테이엔비쥬츠칸마에에키’로 바뀌었습니다.
(ルイス.C.ティファニー庭園美術館前駅)
역 이름으로는 기존 큐슈 미나미아소철도의 미나미아소미즈노우마레루사토하쿠스이코겐에키
(南阿蘇水の生まれる里白水高原駅, みなみあそみずのうまれるさとはくすいこうげんえき)를
‘누르고 ^^’ 일본에서 가장 긴 역 이름으로 기록했었죠.
그러나, 해당 미술관이 2007년3월31일부로 폐관, 같이 있던 마츠에잉글리쉬가든만
남게 되어 역 이름도 마츠에잉글리쉬가든마에역으로 바꿨습니다.
(松江イングリッシュガーデン前駅)
현재는 위에 설명한 미나미아소철도 역이 가장 길죠.
이치바타전차 역 이름으로는 음절 수로 이즈모카가쿠칸 파크타운마에역 다음으로 2위입니다.
(出雲科学館パークタウン前駅)
역 이름이 길다 보니 여행기 쓰는데도 어렵네요 ^^
[사진2348: 2007년3월까지 있었던 ‘루이스. C. 티파니~’ 역입니다. (출처: Wikipedia)]
[사진2349: 마츠에잉글리쉬가든마에 역은 1면2선입니다]
덴테츠이즈모시를 출발, 약 1시간8분만에 종점인 마츠에신지코온센 역에 도착했습니다.
지연은 약 1분10~20초 정도로 기억합니다. 스위치백 및 정차 역에서 시간을 단축했죠.
동영상을 여기에 끼워 넣으면 딱 순서가 되네요.
[사진2360: 이치바타전차 5000계
마츠에잉글리쉬가든마에를 출발, 종점인 마츠에신지코온센 도착 영상을 보세요]
[사진2350: 키타마츠에선 종점인 마츠에신지코온센 역입니다]
[사진2351: 비관통 개조를 한 5000계와 함께~]
[사진2352: 보통열차에 드물게 헤드마크가 달려 있죠? 응, 뭐? ^^]
[사진2353~2356: 1967년에 제작한 케이오5000계를 개조해서 40년이 지난 지금도
쌩쌩하게 달리고 있습니다. 도착 후 바로 덴테츠이즈모시행으로 바꿨네요]
[사진2357: 마츠에신지코온센역 측선에 있는 2100계입니다]
[사진2358: 더 이상 갈 수 없는 키타마츠에선의 끝]
일일권을 보여주면서 개찰구를 통과합니다.
[사진2359: 잠시 후 5000계는 다시 덴테츠이즈모시역을 향해 출발할 겁니다]
도착 후 약 25분 정도의 여유가 생겼습니다.
온천 풀코스는 아니지만, 역 앞에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있는 역 주변을
다음 편에 소개하겠습니다.
'[JT6_山:iN:열차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20편(6/9, 4일차) - 이치바타전차: 자전거도 ‘승객’ (0) | 2009.03.23 |
---|---|
제119편(6/9, 4일차) - 다리의 피로를 싹~ 날려준 마츠에온센역 앞 족탕시설 (0) | 2009.03.14 |
제117편(6/9, 4일차) - 특이한 ‘스위치백’ 이치바타구치 (정리권 에피소드, ‘역’이 붙는 역) (0) | 2009.03.14 |
제116편(6/9, 4일차) - 곧 은퇴할 열차를 뒤로 하고 (키타마츠에선, 데하니50형, 에버그린상) (0) | 2009.03.14 |
제115편(6/9, 4일차) - 움직이는 철도차량 박물관 이치바타전차 (회사 소개, 3000계 등) (0) | 2009.0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