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3편(6/9, 4일차) – 일본 신화의 마을 이즈모시에
오카야마에서 이즈모시로 가는 ‘두 번째 특급’ 야쿠모1호로 이동 중입니다.
※첫 번째 특급은 뭔지 아시죠? 침대특급 선라이즈이즈모입니다.
종점인 이즈모시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사진2241,2242: 산인선을 주행 중입니다. 바다 같은 ‘신지호’를 따라 달립니다]
[사진2243,2244: 키마치역에서 교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마츠쿠리온센 역까지 복선이며 키마치, 신지 방면은 단선 구조입니다]
[사진2245: 특급 야쿠모가 신지호와 가장 가까운 위치까지 접근 후에 도착한 역은]
[사진2246: 신지역에 도착했습니다. 키스키선 여행기에서 보여드린 적이 있죠.
이 폴사인은 산인선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쇼바라역]
신지역은 키스키선(木次線)의 기점이기도 합니다.
[사진2247: 이 폴사인은 키스키선입니다. 다음 역이 미나미신지]
[사진2248: 출입구 옆에 붙어 있는 안내가 2005년4월 후쿠치야마선 탈선사고 이후
안전을 위한 각종 대책들입니다]
[사진2249: 게임을 많이 한 회원이면 역 이름이 ‘뭔가 모자라 보이죠?” ^^
호쿠호쿠선 나오에츠가 아닌, 산인선 나오에 역입니다]
나오에역에서도 교행을 위해 정차.
[사진2250: ‘요나고’라고 써 있죠? 시간 대를 보면 쾌속 아쿠아라이너임을 알 수 있죠]
[사진2251: 381계 야쿠모 데크에 설명하고 있는 SOS버튼입니다.
(여기서 한번 더 심하게 말합니다)
[나도 남자지만] 남자 놈들아! 제발 좀 열차 안에서는 조용히 가자!]
오카야마 출발 3시간5분만에 야쿠모1호의 종점인 이즈모시에 도착했습니다.
[사진2252: 이즈모시에 도착한 야쿠모1호, 운전사가 차량 선두를 확인하기 위해 이동]
[사진2253: 3시간 동안 함께한 야쿠모 여행을 마칩니다]
[사진2254,2255: 틸팅차량 중 유일한 국철시대 제작 381계입니다]
[사진2256: 테마여행기에서 ‘지겹게’ 보신 키하120계 로컬선용 기동차입니다]
이즈모시역에 대한 설명은 우리 연구회에 이미 있습니다.
ワンマン님의 이즈모시를 비롯한 이치바타전차 여행기를 먼저 읽어보세요.
(일본 내에서도 외진 곳의 여행기를 올려주시는 ワンマン님께 미리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http://cafe.daum.net/jtrain/4P0/124
저도 이즈모시에 내린 후 이치바타전차를 승차합니다.
ワンマン님은 이즈모타이샤쪽을 집중한 여행기를 볼 수 있는데요,
저는 ‘중복을 피하기 위해’ 두 가지 미션을 설정했습니다.
1. 이치바타전차 전 구간 완승, 전역 촬영과
2. 이즈모타이샤마에까지 가는 과정은 같으나, 저는 ‘철도 팬의 성지’를 갑니다.
두 여행기를 비교해 보시면 이즈모시 주변 정보를 꽉 채울 수 있을 겁니다.
산코선 관련 테마여행기에서 이즈모시 승차 모습이 나오는데요, 야쿠모로 이동 후
이치바타전차 전 구간 완승 및 미션 수행 후 다시 이즈모시역으로 돌아온 형태입니다.
이즈모시역에서 이치바타전차 타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사진2257: 신화의 꿈 무대 ‘이즈모’입니다. 이즈모시역 입구에 붙어 있죠]
이즈모시역(出雲市駅)은 시마네현 이즈모시(島根県 出雲市)에 있는 JR서일본 역입니다.
역 이름 상으로는 JR의 단독 역이며, 약간 떨어져 있는 곳에 이치바타전차(一畑電車) 역인
‘덴테츠이즈모시역(電鉄出雲市駅)’이 있습니다.
JR산인선(山陰線) 주요 열차가 출발, 도착하는 거점역 역할을 하며 오카야마 방면에서
하쿠비선(伯備線)을 경유하는 특급의 종점이기도 합니다.
두 역 모두 시마네현 내에서는 많지 않은 고가역 구조입니다.
JR이즈모시역은 2면4선 섬식 플랫폼 구조입니다.
역 건물은 이즈모타이샤(出雲大社)를 이미지로 하고 있죠.
이즈모시에 내린 관광객의 대부분은 이즈모타이샤를 간다고 보면 될 정도입니다.
이제부터 진행할 여행기는 이치바타전차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진2258: 안내에서는 ‘이치바타덴테츠이즈모시역’으로 표시합니다]
덴테츠이즈모시역은 JR이즈모시역과 약 150미터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사진2259: 이치바타전차의 출발 역인 덴테츠이즈모시역입니다.
매표소 및 개찰구는 안으로 들어가면 있습니다]
특급 야쿠모와 관련한 동영상이 더 있어서 이걸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2260: 특급 야쿠모1호, 이즈모시행
1. 산인선을 달리는 모습
2. 이야 역에서 키하187계와 교행하기 위해 잠시 대기 중입니다.
3. 마츠에역 도착 차내안내를 들어보세요]
덴테츠이즈모시역에서 출발합니다. 어떤 열차가 ‘당첨될까요?”
여행기를 통해 설명할 예정인데요, 이치바타전차도 ‘움직이는 철도박물관’입니다.
'[JT6_山:iN:열차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15편(6/9, 4일차) - 움직이는 철도차량 박물관 이치바타전차 (회사 소개, 3000계 등) (0) | 2009.03.14 |
---|---|
제114편(6/9, 4일차) - 이치바타전차의 타이틀은? “응? 뭐?” (5000계 설명) (0) | 2009.03.08 |
제112편(6/9, 4일차) - 특급 야쿠모: 신지호수를 따라 달리며 (경쟁체제 등) (0) | 2009.03.08 |
제111편(6/9, 4일차) - 특급 야쿠모: 옛 모습을 간직한 ‘멀미대비’ 흔적들 (노선 설명) (0) | 2009.03.02 |
제110편(6/9, 4일차) - 국철시대 열차가 달린다: 틸팅의 시초 ‘야쿠모’(살짝 바뀐 내용) (0) | 2009.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