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2편(6/9, 4일차) – 특급 야쿠모: 신지호수를 따라 달리며 (경쟁체제 등)
‘멀미특급’ 381계 야쿠모로 요나고에 도착했습니다.
요나고 관련한 여행기는 우리 연구회에 저를 비롯한 많은 회원들의 ‘기록’이 있습니다.
[사진2221: 카이케온센은 요나고역에서 버스로 약 20분 걸립니다]
[사진2222: 요나고역에서 2분 정차합니다. 운전지령 등이 바뀌죠]
[사진2223: 국수, 우동, 도시락 등을 플랫폼 내에서 팝니다]
2분 후 출발하는 특급 야쿠모1호. 이제부터 산인선으로 들어갑니다.
요나고 이후 정차역은 마츠에, 신지역입니다. (이즈모시 종점)
이번 편에서는 특급 야쿠모 등과의 경쟁체제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특급 야쿠모와의 경쟁을 살펴보면
1. 고속버스 ‘모모타로 익스프레스(ももたろうエクスプレス)’
-츄고쿠(中国)JR버스, 료비(両備)버스, 이치바타(一畑)버스 등
☞하루 7왕복 있습니다.
2. 케이한신(京阪神, 오사카/교토) 지역~요나고 구간은 일본교통의 고속버스와 경쟁입니다.
-버스는 오사카 도심을 연결하면서 고속도로를 달리기 때문에 우세한 상황입니다.
JR서일본은 이를 오카야마역까지 신칸센 연계 개선과 왕복할인 승차권 등으로
대응하고 있죠.
[사진2224: 요나고역 근처 차량기지를 빠르게 지나고 있습니다]
[사진2225: 현재 운행하는 노선은 산인선입니다]
[사진2226: 아라시마역은 특급 이즈모의 통과 역입니다]
[사진2227~2230: 교행을 위해 잠시 정차 중입니다. 국철 삘이 느껴지는 차량
그러나 옆에서 보면 신형차량과 전혀 차이 없습니다.
체질개선을 마친 7700번대 차량의 모습입니다.
JR서일본 차량의 파생번호 대는 그냥 놔뒀으면 몇 만 번대로 갈 것 같은 느낌 ^^]
[사진2231,2232: 3호차 지정석 객차입니다. 승객이 아무도 없어서 썰렁~]
[사진2233: 발음 그대로 하면 ‘싫어’ 역인^^ 이야 역입니다]
[사진2234,2235: 역을 중심으로 걸어서 혹은 차로 갈 수 있는 관광지를 안내]
[사진2236: 산인선에서 운행하는 키하187계 특급입니다.
시각표에서 대충~짐작하면 어떤 열차인지 맞출 수 있습니다. 산인선은 열차가 많지 않죠]
[사진2237: 화물이 쌓여 있는 곳을 지나]
[사진2238: 도착한 역은 마츠에입니다. 요나고, 오카야마, 오사카 방면도 있죠]
[사진2239: 산인선 주택가를 지나고 있습니다]
동영상도 특급모드로 열심히 쫓아가고 있습니다 ^^
[사진2240: 특급 야쿠모1호에서 찍은 영상들입니다.
1. 니이미역 도착 모습
2. 차내에서 육성으로 요나고시 관광안내를 합니다.
3. 요나고역 도착에 따른 열차연계 등 여러 가지를 안내]
종점인 이즈모시까지 곧 도착합니다.
'[JT6_山:iN:열차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14편(6/9, 4일차) - 이치바타전차의 타이틀은? “응? 뭐?” (5000계 설명) (0) | 2009.03.08 |
---|---|
제113편(6/9, 4일차) - 일본 신화의 마을 이즈모시에 (0) | 2009.03.08 |
제111편(6/9, 4일차) - 특급 야쿠모: 옛 모습을 간직한 ‘멀미대비’ 흔적들 (노선 설명) (0) | 2009.03.02 |
제110편(6/9, 4일차) - 국철시대 열차가 달린다: 틸팅의 시초 ‘야쿠모’(살짝 바뀐 내용) (0) | 2009.02.28 |
제109편(6/9, 4일차) - 오카야마에서 타는 ‘원조 멀미특급’ (0) | 2009.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