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8편(6/8, 3일차) – ‘로컬전철선’ 출발역, 토요하시 도착
제가 탄 고다마532호는 잠시 후 미카와안죠역에 도착합니다.
[사진1141,1142: 나고야 출발 후 첫 정차역인 미카와안죠역. 도카이도선과 연계합니다.
07:44 출발까지 약 4분 정도 남아 있습니다]
[사진1143: 미카와안죠역에 정차 중인 고다마532호, 300계입니다]
미카와안죠역 정보는 ‘거기’에서 확인하세요.
문라이트나가라를 많이 타보신 분이면 미카와안죠역 정차 모습이 떠오를 겁니다.
도쿄 출발의 경우 새벽시간에 도착, 출발합니다. (05:31)
[사진1144: 신칸센 통과 전에 역무원이 이 모습을 끝까지 확인합니다]
이 사이에 노조미가 미카와안죠역을 쏜살같이 통과하죠. 이 모습은 동영상에서 확인~
고다마532호는 노조미가 통과 후 도쿄를 향해 출발~
[사진1145: 만약 토요하시에 히카리404호가 정차했다면 이 고다마를 탈 필요가 없었죠.
신칸센도 완급조절을 통해 시간의 낭비를 없앨 수 있습니다]
[사진1146: 잠시 후 토요하시에 도착안내와 함께]
[사진1147: 토요하시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1148: 토요하시역 출발은 08:00입니다. 출발확인을 하는 역무원]
*토요하시역 도착, 출발 모습은 다음 편 동영상에서 확인하세요.
토요하시역(豊橋駅)도 아이치현(愛知県)의 중요한 교통 요지입니다.
JR도카이도선, 이이다선, 나고야철도(메이테츠[名鉄])와 연계하며,
지방 중,소 사철인 토요하시철도와 연계합니다. (토요하시철도 역 이름은 다릅니다)
신칸센에서도 토요하시철도 연계 안내방송을 합니다.
*토요하시철도 역과는 2개 역이 연계하는데요, 하나는 아츠미선(渥美線) 신토요하시(新豊橋),
또 하나는 역 이름도 특이한 아즈마다본선(東田本線)의 에키마에에키(駅前駅)입니다.
(우리말로 하면 역앞역 ^^)
저는 고다마로 내렸지만, 토요하시역에도 히카리가 정차합니다. (노조미는 다 통과)
히카리는 2시간에 1편 패턴으로 정차하죠.
[사진1149: JR도카이의 표준전동차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313계입니다.
파생번호대가 많죠. JR동일본의 E231, JR서일본의 223계 같은 존재입니다]
[사진1150,1151: 특별쾌속 마이바라행입니다. 옛 국철차량들을 대체하는 모델입니다]
마찬가지로 313계가 궁금하신 분은? ‘거기’에~
[사진1152: 위 설명을 통해 환승안내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시겠죠?]
[사진1153: 재래선으로 갈아타기 위해서 이용하는 신칸센 개찰구입니다]
[사진1154: 도쿄행 신칸센은 신오사카, 도쿄까지 보통 금연석은 싹~ 매진상태.
그린샤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자유석을 이용하면 되죠]
위 빈 좌석현황을 보면 지정석에 대한 수요는 꾸준함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1155: JR과 메이테츠가 노선번호를 공유함을 알 수 있죠]
일본철도 차량도감 설명에도 있지만, 나고야 방면은 JR도카이도신칸센, 도카이도선과
메이테츠선이 경쟁을 하고 있으며 고속화 및 고밀도(자주 운행) 경쟁구도입니다.
특별기획승차권만 봐도 엄청난 경쟁을 알 수 있죠.
JR이 나고야왕복킵푸(名古屋往復きっぷ)로 승객을 유치한다면
메이테츠는 ‘나고야토쿠와리2’, ‘나고야토쿠와리30’ 등으로 응수하는 형태입니다.
(이런 경쟁 속에 승객은 ‘행복해 집니다’)
JR 특급은 침대특급 ‘하야부사/후지(하행만)’, 야간쾌속 문라이트나가라와
이이다선 특급 ‘이나지(伊那路)’가 정차, 출발합니다. (이나지는 토요하시 첫 출발)
[사진1156: 토요하시역 JR선로 모습, 아래 있는 차량은 전부 313계입니다]
[사진1157: 313계의 속에서 ‘아직 죽지 않아!’ 117계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사진1158: JR도카이 지역에도 ‘신쾌속’이 있죠. 313계5000번대, 하마마쓰행]
[사진1159: 쾌속 등급도 더 빠르게~ 신쾌속과 특별쾌속이 나란히 정차해 있습니다.
313계5000번대는 행선안내가 Full Color로 되어 있어서 시인성이 뛰어납니다]
^^ 저는 이러한 신쾌속 등과는 관계 없는 ‘로컬선’ 여행을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이번 동영상에는 노조미, 히카리, 고다마 모두 등장합니다.
[사진1160: 도카이도신칸센 모습을 담았습니다.
1. 히카리404호 나고야 출발
2. 노조미62호 나고야 도착(몇 계인지 확인하세요)
3. 고다마532호 차내 안내
4. 미카와안죠역 노조미 통과 모습(순식간입니다)]
다음 편에 치열한 나고야권 경쟁 속에서 느긋~한 로컬선을 타러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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