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6_山:iN:열차여행]

제15편(6/6,7 2일차) - 노란색 열차: 히가시야마선(나고야지하철 전기공급, 궤간구별)

CASSIOPEIA_daum 2008. 9. 18. 08:34

15(6/6,7 2일차) – 노란색 열차: 히가시야마선(나고야지하철 전기공급, 궤간구별)

 

홀가분하게 출발을 위해 코인락커에 캐리어를 보관합니다.

14편 사진에서 보셨겠지만, 큰 사이즈 캐리어를 보관하기 위한 락커의 수는

제한되어 있으므로 오전에 부지런히 움직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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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1: 500엔 코인락커의 모습, 보관 날짜는 00:00이 되면 하루로 칩니다.

  자신이 보관을 시작했던 시간부터 24시간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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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2: 이쪽에서는 긴테츠 코인락커 안내를 하고 있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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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3: 지하철을 이용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산화탄소(CO2)를 줄이는데 기여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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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4: 제가 여행오기 1주일 전부터 확대한 여성전용차량 운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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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5: 나고야지하철 기본운임은 200엔입니다. 좀 세죠.

  제가 갈 목적지는 290엔입니다 (어디인지 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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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6: 정액권인 유리카판매기는 따로 있습니다. 마그네틱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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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7: 일반승차권부터 기획승차권까지 모든 종류를 판매하는 표 판매기]

 

그러나~ 위 판매기에도 판매하지 않는 티켓이 하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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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8: 바로~ ‘도니치 에코킵푸입니다.

일일권을 매주 토, 일요일 및 매월 8일에 600엔에 판매합니다]

 

*오사카시영지하철에서 매주 금요일과 매월 20일에 판매하는 ‘No-my-car 프리티켓

 같은 성격의 일일권입니다.

 

위에 보이는 도니치에코킵푸는 표 판매기가 아닌! 역장실 등에서 구입합니다.

저는 290엔 구간을 왕복할 예정이라 이 패스가 필요는 없지만, 기념을 위해 구입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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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9: 나고야지하철 및 시영버스까지도 하루 600엔에 해결할 수 있는

  도니치에코킵푸 입니다. 200867, 나고야역을 통과]

 

나고야시영지하철 나고야역에는 사쿠라도오리선과 히가시야마선이 있습니다.

두 노선 다 12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히가시야마선 나고야역은 H08, 사쿠라도오리선 나고야역은 S02 역 번호를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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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0: 히가시야마선 나고야역은 노란색 라인으로 표시합니다.

  아래 S02가 사쿠라도오리선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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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1: 1번선이 후지가오카 방면으로 갑니다. 종점까지는 25분이 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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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2: 천정에 가선이 없죠? 히가시야마선은 제3궤조 전기공급 방식입니다]

 

나고야시영지하철은 총 6개 노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개 노선이 다른 전기공급방식을 채택하고 있죠.

-우리나라 같은 일반 가선방식

: 츠루마이선(鶴舞線), 사쿠라도오리선(桜通線), 카미이이다선(上飯田線)

-3궤조 방식: 히가시야마선(東山線), 메이죠선(名城線), 메이코선(名港線)

*이렇게 전기공급방식뿐만 아니라 궤간도 구분이 됩니다.

-츠루마이선, 사쿠라도오리선, 카미이이다선: 1,067mm 협궤

-히가시야마선, 메이죠선, 메이코선: 1,435mm 표준궤

*구분할 수 있겠죠? 나고야지하철에서 제3궤조방식은 표준궤, 가선방식은 협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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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3: 3분 후에 후지가오카로 가는 지하철이 들어옵니다]

 

출근 시간이라 승객이 상당했습니다.  사진 찍을 여유는 종점에 접근했을 때였죠.

이번 편에서는 나고야지하철 히가시야마선을 설명합니다.

(차량 설명은 16편에서 합니다)

 

히가시야마선은 타카바타~후지가오카(高畑~) 간을 잇는 지하철 노선입니다.

정식명칭은 나고야시고속도철도 제1호선.

-노선 거리: 20.6km, 1,435mm 표준궤

-전 노선 복선, 전철화(직류 600V, 3궤조방식)

-신호방식: 차내신호(CS-ATC)

-최고속도; 65km/h

*나고야시 최초의 지하철노선이 히가시야마선 입니다.

 

-195711: 1호선으로 개업(나고야~사카에마치[栄町, 현재 사카에]

-19694: 애칭을 히가시야마선으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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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4: 히가시야마선은 지상구간이 있습니다. 카미야시로부터 지상구간.

  3궤조 방식은 가선이 없어서 전망을 볼 때 마치 비전철화 구간같이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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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5: 종점인 후지가오카역에 도착했습니다]

 

열차는 그 자리에서 오리카에시하지 않고 잠시 회송선으로 돌았다가 다시 들어옵니다.

우리나라 서울메트로3호선 수서역, 4호선 당고개역 개념을 떠올리면 됩니다.

 

저는 여기서 리니모로 갈아타죠. 이 여행기는 테마여행기로 이미 설명했습니다.

(사진 진행으로 보면 후지가오카역에서 바로 나고야로 돌아간 것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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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6: 히가시야마선 신형차량인 N1000형입니다.

  2008326일부터 영업운행을 시작한 새삥차량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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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7,298: 후지가오카를 출발 타카바타까지 갑니다. 차장이 차량 상태를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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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9: 여기에서 바람소리와 함께 구동음이 나는 VVVF-IGBT 인버터 Unit입니다.

  차량은 니혼샤료(日本車)에서 만들었습니다]

 

이번 동영상은 지상으로 나온 히가시야마선에서 승객이 많지 않았을 때 찍었습니다.

 

[사진300: 히가시야마선 5050형을 탔습니다.

1. 홍고역에 도착하고 있는 5050형 차량. 정차 때 운전실의 모습도 담겨 있습니다.

  2. 종점인 후지가오카에 도착하고 있습니다. 출발, 도착 때 운전실의 모습도 감상]

 

여기에서~ 테마여행기로 올린 리니모를 보신 후 돌아오세요~

다음 편에서 바로 나고야로 돌아가는 것 같지만, 리니모를 완승 후 돌아가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