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_5th Stage] T::Survive

제255편(6/16, 8일차) - ‘Blue 시라카미’ 여행의 마무리[안내방송 시나리오]

CASSIOPEIA_daum 2008. 8. 28. 08:32

255(6/16, 8일차) – ‘Blue 시라카미여행의 마무리[안내방송 시나리오]

 

고노선의 끝인 가와베역을 출발한 리조트시라카미3호는 중간 역을 통과하여

종점인 히로사키를 향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41: 오우선 제1히라가와교량을 통과하고 있는 리조트시라카미3.

  가와베~히로사키 구간은 복선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42: 열차번호 8523D, 리조트시라카미 3호 운행 시각표입니다.

  후카우라 13:39 출발, 히로사키역에 15:40:45에 도착합니다]

 

잠시 후 히로사키 도착 안내방송이 나오는데요, 좀처럼 보기 힘든 안내방송 시나리오를

카메라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봤는데요, 수십 장을 찍은 끝에 건질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43: 히로사키 도착을 안내하는 차장입니다. 왼손에 뭔가가 있죠?]

 

이걸 촬영해 봤습니다. 흔들리는 열차 안에서 쉽진 않았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44: 여러분이 일본에서 안내방송을 듣는 내용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보면 환승까지 안내하고 있죠.

  시각표가 개정될 때마다 이 시나리오는 항상 바뀝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45: 히로사키역 도착 전에 안내방송 할 내용입니다.

  환승대상 열차는 특급 카모시카6, 보통열차 이카리가세키, 아키타행]

 

이번 편 동영상은

 

[사진5060: 종점인 히로사키에 도착하는 리조트시라카미3호입니다.

  플랫폼 진입 후 경고 벨이 요란한 상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아키타를 출발, 고노선 절경을 거쳐서 츠가루철도 왕복, 또 다른 리조트시라카미를

이용해서 이곳 히로사키까지 7시간25분이 걸렸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46: 1번 홈에 도착했습니다. 지하 느낌이 나는 JR히로사키역에 도착.]

 

2007년에 온 히로사키역은 예전 모습과 많이 바뀌어 있었습니다.

 

히로사키역은 JR동일본, 코난철도의 여객과 JR화물 역이 있습니다.

-JR동일본: 오우선(奥羽本線), 고노선(五能線)

*여행기 설명에서 보셨듯이 고노선 기점은 가와베역이지만, 고노선 운행 대부분 열차가

 히로사키를 출발/도착 역으로 합니다.

-코난철도(弘南鉄道): 코난선

 

-JR플랫폼은 총 23선의 지상 역이며 많은 측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상 역이긴 하지만 개찰구가 2층에 있으며 버스터미널 등을 가려면 다시 내려와야 하죠.

 역무원이 있으며 츠가루() 지역의 중심역으로 아오모리현(青森県) 안에 있는

아키타지사(秋田支社) 관내 역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자동개찰기는 20083월에 설치했습니다.

 

나중에 동영상으로 보여드릴 예정인데요, 발차 멜로디가 독특합니다.

 

-코난철도는 끝이 막힌 12선의 지상 역으로 새롭게 리뉴얼 했습니다’.

 열차는 주로 1번 선에서 출발합니다.

-역 앞에 버스터미널로 가기에는 코난철도가 편리합니다. 1층에 있으니까요.

*예전에는 JR개찰구를 나가지 않고 코난철도 플랫폼과 연결되었으나,

 지금은 JR, 코난철도 간 환승을 하려면 개찰구를 나온 후 1, 2층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히로사키역은

-189412: 관설철도 히로사키역으로 개업

-19279: 코난철도 코난히로사키역 개업

-19864: 코난히로사키→히로사키로 이름을 변경

-200412: 현재의 건물로 사용을 시작했으며 새로운 발차음 사용을 시작했습니다.

 (이 소리는 나중에 생생히 들을 수 있습니다)

-20083: JR히로사키역에 자동개찰기 사용을 시작했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47: ^^ ‘코난철도만 한글표시가 없네요. 타는 한국인이 별로 없어서?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48: 시간여유가 있을 때에는 이렇게 반대쪽 플랫폼으로 넘어와서 찍습니다.

  열차의 전체 모습을 담는 것도 나중에 도감을 위해서 필요하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49: 제가 타고 온 아오이케편성은 리조트시라카미6호가 되어 아키타에,

  1, 3번 플랫폼에 똑 같은 아키타행 열차이지만,  하나는 고노선 경유입니다]

 

히로사키에서 아키타로 가는 노선은 두 개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안내하는 거죠.

아키타 방면이 목적지라면 오우선을 이용하는 것이 빠릅니다.

(오우선에는 특급열차도 운행하고 있으니까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50: 이 모습도 히로사키역의 기록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자동개찰기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51: 매표소는 22시까지 영업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52: 히로사키역에 있는 리조트시라카미 스탬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래에 있는 마우스패드가 더 끌렸죠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53: 히로사키역에서는 리조트시라카미 모든 편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54: 이 스탬프가 진짜 히로사키역 것이죠. 히로사키성이 모델]

 

히로사키에 대한 관광정보도 잘 안내한 곳이 있습니다.

http://www.hirosaki.co.jp/htcb/foreign/hangeul/index.html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55,5056: 2층에서 광장 쪽으로 내려갑니다.

전국 스포츠. 레크리에이션 축제를 아오모리에서 하네요. 2007년 표시도 사과’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57: 1층 쪽에는 코난철도 히로사키역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58: 역 앞 광장은 택시와 버스정류장으로 깔끔하게 리뉴얼 했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5059: 이 버스는 ‘One-step’ 저상버스 입니다. 코난버스 소속의 노선버스]

 

히로사키역에서 잠시 쉬어간 후 다시 여행을 시작합니다.

어디로 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