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_5th Stage] T::Survive

제229편(6/16, 8일차) - 아키타역의 이런저런 모습들(1): 보통열차는? 이것

CASSIOPEIA_daum 2008. 6. 30. 08:43

229(6/16, 8일차) - 아키타역의 이런저런 모습들(1): 보통열차는? 이것

 

우에노에서 출발한 침대특급 아케보노는 지연 없이 잠시 후 아키타에 도착합니다.

일본이 정시운행을 잘한다 해도 아케보노가 운행하는 노선은 주변 환경이 조금이라도

나빠지면 지연으로 이어질 정도로 열악한 노선들입니다.

이런 노선에서 정시운행으로 도착한 것도 어떻게 보면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뉴스에서 알려드렸지만 이번에 발생한 이와테. 미야기내륙지진으로 인해 도호쿠선을

 비롯한 많은 노선이 서행운행 함에 따라 이곳을 경유하는 침대특급은 최소한 80분의

 지연발생을 공지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식사 후 세면을 위해 객차에 있는 세면실에서 모양새를 다듬은 후제 자리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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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521: 아케보노 고론토시트 상단의 모습입니다. 매트리스만 있습니다. ^^

  겨울철에는 객차 난방도 있지만 개인 보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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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522,4523: 고론토시트는 좌석으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동영상을 먼저 보여드려야 순서가 맞겠네요.

 

[사진4524: 침대특급 아케보노 안내방송 입니다.

  1. 아키타 도착 후 연계열차를 전부 안내합니다.

  2. 아키타역에 도착하고 있는 아케보노]

 

위 동영상에서 들으셨죠? 아케보노는 아키타역에서 승무원 교대 등으로 5분간 정차합니다.

교대하는 승무원의 소속도 마찬가지로 아키타운수구 소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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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525: 아케보노 객차 출입문의 모습입니다.

버스 방식의 폴딩도어이며 계단이 있으므로 짐을 내릴 때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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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526: 아케보노의 고론토시트 객차 사양입니다. 아키타종합차량센터 소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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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527: 객차 사이의 각종 연결부위입니다. 오른쪽은 침대객차임을 알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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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528,4529: 침대특급 아케보노의 고론토시트 입니다. 로고 귀엽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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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530: 차장님이 출발 전 플랫폼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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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531: 카니(カニ)24-116 차량은 객차에 전원을 공급하는 발전차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발전차'입니다]

 

일본에서는 기관차 견인 객차 외에는 이러한 발전차 보기가 어렵죠(우리나라는 흔하죠?)

카니24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카니24형 중에서 100번대는 1977~1980년 사이 니이가타

철공소(新潟鐵工所), 후지중공업(富士重工業)에 의해 16량이 제작되었습니다.

(이 차량이 100번대 중에서 가장 나중 차량이죠)

국철시대는 시나가와, 미야하라, 시모노세키에 배치되어 도쿄. 간사이~큐슈 방면의

침대특급에 투입되었습니다.  JR 발족 후인 1990년에는2량이 500번대로 개조되었죠.

 

현재는 11량이 아오모리, 오쿠, 미야하라에 있으며 아케보노’, ‘니혼카이와 일부는

‘Twilight Express’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케보노 기관차를 찍으려 했으나, 아키타역 플랫폼 한계로 인해 옆 모습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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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532,4533: 아케보노를 견인한 EF81 기관차와 증명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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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534: 잠시 후 삐익~’ 경적과 함께 아케보노는 아오모리를 향해 출발합니다]

 

이 시점에서 아케보노는 종점까지 입석특급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오모리행 아케보노는 우고혼죠(羽後本)’부터 입석특급권으로 승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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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535,4536: 오랜만에 왔네요, 아키타역입니다. 현재 시간은 06:54입니다]

 

이번 편부터 아키타역에서 본 다양한 모습을 풀어볼까 합니다.

 

첫 번째로 제목에 있는 대로 701계입니다.

701……세이슌(靑春)18킵푸나 홋카이도&동일본패스를 이용해서 아키타, 도호쿠를

여행한 사람이라면 701계는 꿈속에서도 나타납니다’ ^^

보통열차로 여행을 할 경우 도호쿠선에서는 아오모리~센다이 지역까지 전동차는

대부분(전부라는 표현이 틀리지 않을 정도로) 701계 입니다.

모리오카~하치노헤 구간의 제3섹터 철도노선에도 형식 번호만 다르지, 701계죠.

 

게임에서도 친숙한 열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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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537: 게임 및 여행기를 통해서 너무도 친숙한 Color 701계 입니다.

  3량 편성으로 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협궤용 차량입니다]

 

타자와코선을 운행하는 표준궤용 701계에는 N5000 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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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4538,4539: 단편성이다 보니 운전석과 모터가 함께 있습니다.

  반대쪽 운전석에는 모터가 달려있지 않습니다]

 

이 열차의 출발 구동음은 너무도 익숙하죠?

게임에서 일명 타이토인버터라는 소리의 원조가 이 차량입니다.

 

[사진4540: 701계가 아키타역을 출발하는 모습입니다. 구동음은 언제나 들어봐도 ^^]

 

다음 편에는 어떤 열차가 등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