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7편(6/14, 6일차) - 일본 전국 카시마신사의 본산의 역: 카시마진구
카시마선을 달린 열차는 잠시 후 종점인 카시마진구역에 도착합니다.
그렇지만~카시마진구가 카시마선의 종점은 아니죠.
JR역을 JR 정규열차로 가지 못하는 노선 중 하나입니다. ^^
[
사진4081: 카시마진구 역에 도착한 113계입니다. JR은 여기가 종점입니다][
사진4082: 카시마진구는 역에서 약 800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1번 플랫폼이 카시마린카이철도 플랫폼으로 사용합니다]
카시마진구역(鹿島神宮駅)은 이바라키현(茨城県)에 있는 JR카시마선과 카시마린카이철도
(鹿島臨海鉄道) 오오아라이카시마선(大洗鹿島線) 역입니다.
(206편에서 다 설명한 대로) 이 역에서 카시마Soccer-stadium 구간은 카시마린카이철도가
직통운행을 하고 있으며 JR은 운행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구간의 운임계산은 JR로 하죠.
카시마진구역 이름 그대~로 카시마진구가 있는데요,
카시마진구는 일본 전국에 있는 약 600개의 카시마신사의 총본사(総本社) 입니다.
창건은 기원전660년에 했다고 기록되어 있네요.
카시마진구역 플랫폼은 1면2선 고가역이며 유인 역이지만, 매표소는 없습니다.
그 자리를 JR동일본의 기계식 발권기인 ‘모시모시발권기 Kaeru군’이 맡고 있죠.
(もしもし券売機Kaeruくん)
-1970년에 국철 역으로 개업했으며
-1978년: (현재는 화물선인) 카시마린카이철도 린코선(臨港線) 직통열차 운행을 시작
-1983년: 카시마린카이철도 직통열차 운행을 폐지했다가
-1985년3월: 카시마린카이철도 오오아라이카시마선 개업과 함께 직통운행을 재개했습니다.
[
사진4083: 카시마진구역은 Suica, PASMO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진4084: 카시마진구역 개찰구 입니다.열차가 도착/출발할 때 역무원이 나와서 개찰을 맡습니다]
[
사진4085: 왼쪽이 사와라/치바/도쿄방면 JR열차 시각표, 오른쪽이 미토방면으로 가는 카시마린카이철도 시각표 입니다]
[
사진4086: 이바라키현 카시마시 관광안내도 입니다. 아무래도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카시마진구가 되겠죠]
[
사진4087: 카시마진구역 광장에 있는 버스정류장의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카시마Soccer-stadium, 쵸시, 호코타 방면의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
사진4088: 카시마진구역 앞에서 TDL(Tokyo DisneyLand), 오다이바 방면으로도 가는고속버스가 있네요]
[
사진4089,4090: 고가역인 카시마진구역에서 증명사진 한 장~ 위에 보이는 열차가 잠시 후 승차할 오늘의 마지막 Survive! 대상입니다]
[
사진4091: 카시마진구는 벽돌 길을 따라 약 8분 정도 걸린다는 안내입니다][
사진4092: 카시마진구역에서 출발을 기다리고 있는 ‘그 열차’ 입니다. 2량 편성]역 앞에서 사진을 찍을 때에는 운 좋게도 비가 잠시 그친 상태였습니다.
이제 오늘의 마지막 Survive! 노선을 여행하기 위해 플랫폼으로 올라갑니다.
[
사진4093: 열차가 출발하는 시간 대에는 출구는 이렇게 막고요][
사진4094: 매표소 쪽만 열어서 개찰을 합니다][
사진4095: 카시마린카이철도가 임시로 운행하는 ‘하마나스’ 안내입니다. ^^ 홋카이도 쪽에서 운행하는 ‘하마나스’와 이름이 같지만 성격은 전혀 다르죠]
쵸시전철과 비슷하게 편도 승차권은 카시마진구역 JR 표 판매기에서 구입합니다.
[
사진4096: 카시마진구역에서 구입한 오늘 로컬선 여행의 마지막 승차권 입니다. 카시마린카이철도선 구간의 끝인 미토까지 가는 운임은 1,530엔 입니다]
[
사진4097: 카시마진구역은 고가역 구조라 주변 전경을 잘 볼 수 있죠][
사진4098: ^^ 새가 전선 위에서 죽은 것 같아 보이지만, 살아 있습니다 ^^][
사진4099,4100: 카시마선 카시마진구역 폴사인 입니다. 다음 역은 카시마Soccer-stadium]다음 편에서 지금까지의 Survive! 노선보다는 그래도 여유가 있는 회사의 노선을 여행합니다.
'[JT_5th Stage] T::Surv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209편(6/14, 6일차) - Survive! (5) 카시마린카이철도(2): 거대한 역명판 (0) | 2008.05.30 |
---|---|
제208편(6/14, 6일차) - Survive! (5) 화물기반이 충실한 카시마린카이철도(1) (0) | 2008.05.29 |
제206편(6/14, 6일차) - ‘축구 열기의 종점’: 평소에 카시마선은 축구장까지 가지 않는다! (0) | 2008.05.27 |
제205편(6/14, 6일차) - 나리타선을 따라 꽃의 도시 ‘사와라’에 (나리타선 본선구간) (0) | 2008.05.25 |
제204편(6/14, 6일차) - 쵸시역에서 본 ‘BVE’ (0) | 2008.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