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_5th Stage] T::Survive

제176편(6/14, 6일차) - Three ‘Chiba’ station: JR, CM, KS

CASSIOPEIA_daum 2008. 4. 4. 08:53

176(6/14, 6일차) - Three ‘Chiba’ station: JR, CM, KS

 

제목대로 치바역에서 잠시 내려서 역 주변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치바역은 3개가 있습니다.(JR치바, 치바모노레일 치바, 케이세이전철 케이세이치바역)

케이세이치바역이 약간 멀고 JR와 치바모노레일은 인접해 있습니다.

 

치바모노레일은 제 여행기II에서 3편에 걸쳐 설명을 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UHy/172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61: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발한 패스추리인 몽블랑가게입니다.

  모양도 맛있어 보이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62: 역 구내에 운영중인 소형 매점들은 아직 OPEN 하지 않았습니다.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도 않고, 영업종료 후 모습도 깔끔하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63: 치바역의 아침 모습입니다. 출근 승객들로 붐비는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64: 제가 나온 곳은 JR동일본 치바역이고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65: 바로 앞에 치바모노레일 치바역이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로 올라가죠]


치바도시모노레일 여행기는 여기에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UHy/172

 

치바지역을 연고로 하고 있는 스포츠 구단 중에 야구, 축구는 열성 팬으로 유명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66: ‘꽃의 도시 치바를 장식하고 있는 마스코트는 현재 일본 프로축구 ‘J1’

  소속중인 제프유나이티드 이치하라 치바(ジェフユナイテッド市原・千葉) 입니다]

 

제프유나이티드 운영회사는 JR동일본그룹의 히가시니혼 JR후쿠카와 Soccer Club’입니다.

TV 등으로 제프유나이티드 경기를 보신 분은 유니폼에 ‘JR동일본마크가 나오는 이유를

이미 알고 계신 분도 있겠죠?

 

제 예전 여행기를 보시면 프로야구 퍼시픽리그 치바롯데 마린즈의 마스코트가

어디 있는지 알 수 있죠. (알고 계신 분께는 미리 감사를 ^^)

 

JR치바역 광장 쪽은 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67: 오나리다이차고까지 가는 케이세이 노선버스 입니다.

  여성운전사가 출발을 준비하고 있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68: 노선버스 치고는 꽤 멀리 가는 우리의 광역버스 개념의 특급이네요.

  나루토까지 가는 FLOWER LINER 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69: 우리나라 마을버스 정도 크기인 치바츄오버스입니다. 역시 케이세이버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70: 출근을 위해 많은 승객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치바역으로 이동합니다. 바로 케이세이치바역이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71: 치바역에서 약간 걸은 후 횡단보도를 건너면 케이세이치바역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72: 고가 아래에 입구가 있어서 약간 어두운 느낌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케이세이치바역(京成千葉)에 대한 설명을 추가합니다.

2006년도 하루 평균 승강인원은 22,322명으로 케이세이치바선에서는 가장 승객이 많죠.

명칭 변경에서 국철 영향을 받은 드문 경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196712: 국철 치바에키마에역(国鉄千葉駅前駅) 이름으로 개업했습니다.

-19874: 국철 분할 민영화에 따라 역 이름을 케이세이치바역으로 바꿨습니다.

 이에 따라 원래 케이세이치바역 →치바츄오(千葉中央)역으로 이름이 바뀌었죠.

사철이 국철 민영화 영향으로 이름을 바꾼 드문 예입니다.

-2006년부터 신케이세이전철과의 상호 직통운행으로 신케이세이전철 차량이 들어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73: 케이세이치바역 자동개찰구 입니다.

  이러한 자동개찰기는 사철들이 국철보다 먼저 도입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74: 표 판매기 가운데가 터치스크린 지원으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PASMO 충전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75,3476: 다른 회사와의 연계 승차권을 버튼이 따로 있으며

  왼쪽에 노란색으로 안내하고 있죠]

 

다시 JR치바역으로 돌아갑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77,3478: 치바역 출입구 중에서 옆쪽으로 들어가는 경로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79: 치바역에서 니시후나바시를 경유, 도쿄메트로를 이용하는 승객에게 해당하는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도쿄메트로의 역까지 정확히 표를 구입하면 별도의 정산권을

  구입하는 불편함을 없앨 수 있다는 안내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80: JR동일본 구내에 NEWDAYS는 완전히 정착했습니다]

 

다음 편부터 수도권에서 볼 수 있는 국철차량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