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_5th Stage] T::Survive

제177편(6/14, 6일차) - ‘죽지 않아! 시즌2’: 보소반도 113

CASSIOPEIA_daum 2008. 4. 6. 10:30

177(6/14, 6일차) - ‘죽지 않아! 시즌2’: 보소반도 113

 

치바역에서 본격 여행을 위한 충전 후 플랫폼으로 이동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81: JR치바역 표 판매기가 주루룩~ 정기권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82: 통합 판매기는 Suica 충전 등 다양한 기획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83: 그 외 예약 등은 이곳- 매표소에서 하면 되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84: 치바역도 열차 안내로 빽빽합니다. 쾌속, 특급은 왼쪽 위에 따로 안내]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85: 이 사진 하나로 각 플랫폼 방향을 알 수 있겠죠?

  요코스카선 도쿄방면은 3~10번까지 융통성 있게 사용하기 때문에

  전자식 안내를 확인하라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86,3487: 저는 4번 플랫폼으로 이동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88: 역무원, 차장만 취급할 수 있는 각종 버튼들이 있습니다.

  ‘772’들은 보지도 말 것!]

 

플랫폼에는 수도권에서 아직 볼 수 있는국철형 차량이 승객을 기다리고 있었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89,3490: 보소반도를 한 바퀴 도는 우치보선, 소토보선에는 아직도 113계가 달립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91,3492: 키사라즈까지 가는 보통열차, 디지털무선이 설치되어 있다는 스티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93,3494: 사진을 통해 지금의 최신모델과는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는 내부]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95: 노선도도 소부선, 보소선이 Main 입니다. 수도권은 왼쪽에 작게 표시]

 

이용구간은 짧지만 우치보선 설명을 하겠습니다.

나중에 소토보선도 잠깐 이용하는 6일차 여행경로 입니다.

 

우치보선(内房線)은 치바현 소가역(蘇我)부터 보소()반도 도쿄만 쪽을 경유하여

아와카모가와(安房鴨川)까지를 잇는 JR동일본의 노선입니다.

지도에서 보면 소가역을 기준으로 반시계방향이 우치보선,

시계방향이 소토보선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96,3497: 소가역 정차, 우치보, 소토보선 분기역입니다]

 

-노선거리: 소가~키사라즈(木更津)~아와카모가와 간 119.4km

-1,067mm 궤간, 30개 역, 전 노선 전철화(직류 1,500V)

-복선구간: 소가~키미츠(君津)

-자동폐색식, 최고속도는 120km/h(소가~키미츠), 95km/h(키미츠~아와카모가와)

 

-키미츠~아와카모가와 구간은 2009년 봄 이후 Suica 도입 예정입니다

-사용 차량은 수도권에서는 거의 사라진 113계와 211계로 운행합니다.

 차량 소속은 마쿠하리차량센터(幕張車センタ)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98: 화물열차가 보이네요, KD55형 디젤기관차입니다]

 

이 차량 소속을 찾아 봤습니다. (거의 탐정수준 ^^)

KD55형 디젤기관차는 케이요린카이철도(京葉臨海鉄道)주식회사 소속입니다.

이 회사는 치바현에서 화물철도 운영을 맡고 있으며 JR화물, 치바현 등이 출자한 임해철도

회사입니다. 본사는 치바에 있으며 JR화물그룹으로 되어 있습니다.

http://www.rintetu.co.jp/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3499,3500: 하마노역 도착, 반대편에 113계가 출발 전입니다]

 

하마노역은 20093월까지 15량인 소부선(総武線) 직통 쾌속열차가 정차할 수 있도록

플랫폼 연장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220미터→310미터)

 

다음 편에서 이번 여행의 ‘Survive’ 대상노선과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