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_5th Stage] T::Survive

제18편(6/9, 1일차) - 지를 것은 지르고 다시 호텔에

CASSIOPEIA_daum 2007. 11. 3. 00:15

18(6/9, 1일차) - 지를 것은 지르고 다시 호텔에

 

모에의 중심지 아키하바라에 와 있습니다.

예전 아키하바라의 이미지와는 많이 달라진 모습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대형 가전 양판점이 들어서는 등 예전의 명성을 되찾으려는 노력을 볼 수 있죠.

그러나, Trend가 가전보다는 이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41: ^^ ‘코나타가 즐겨 찾는 애xo트가 보이네요.

동인의 성격이 더 강한 호랭이굴도 옆에 있습니다.]

 

지금 보여드리는 사진은 팬 서비스 차원의 몰카입니다.

촬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42: 야마기와소프트 Animation 코너에 있던 프로그램입니다.

학원 유토피아 마나미 스트레이트: 오프닝 중독성이 럭키스타에 버금간다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43: 이곳에서 지름신의 에 이끌려 계산대에서 순응했습니다. TT;]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44: 국민만화 도라에몽은 언제 어디서나 인기입니다]

 

또 짐이 한 가득합니다. 다시 호텔로 잠시 들어갔다가 나오기로 했죠. (? ^^)

이번에도 도쿄메트로를 이용합니다. 미나미센쥬의 호텔 접근은 도쿄메트로를

이용하는 것이 실제로도 거리가 가깝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45: 여기는 JR아키하바라역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46: 바로 옆에는 TX를 타는 입구가 있는데요, 좀 멉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47: 우리나라도 T-Money를 이용한 보관함 서비스가 시작되었죠.

아키하바라역에 있는 Suica 이용 보관함 서비스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48: 여행 당시(20076)에는 PASMO 발매가 중단된 상태였습니다.

Suica와의 격차가 꽤 벌어진 계기가 되었으며 PASMO를 이용한 다양한

사업구상이 뒤로 미루어지게 되었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49,350: TM 히비야선 아키하바라역 개찰구로 들어갑니다.

키타센쥬까지가 히비야선이며 이후 토부철도 이세사키선과 직통운행 합니다]

 

직통운행이 우리나라에서도 새삼스러운 일은 아닙니다.

우리들은 너무도 자연스럽게직통운행을 하기 때문에 못 느낄 뿐이죠.

서울지역 1호선, 3호선, 4호선의 직통운행(서울메트로↔Korail)은 승객에게

직통운행이라는 자체를 모르게끔 체계를 만들었습니다. 좋은 현상이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51: 무슨 일이 생겼을 경우 역무원과 바로 통화할 수 있는 인터폰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52: 이번에 들어올 열차는 토부철도 키타코시가야까지 직통운행 합니다]

 

노선도에서 히비야선을 가운데로 놓고 보면

왼쪽으로는 토큐토요코선(나카메구로부터)

오른쪽으로는 토부이세사키선(키타센쥬부터)과 직통운행 합니다.

 

때문에 히비야선 내에서는 자사차량인 03계와 토큐철도 1000,

토부철도 20000,20050,20070계를 볼 수 있습니다.

 

열차가 들어왔는데요, 몇 년 전 여행기와는 정반대로 TM 자사차량이 들어왔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53: 출입문에 주의안내가 있네요, 나중에는 우리나라 말로도 안내가 있길]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54,355: 미나미센쥬역에 도착했습니다. 역 번호는 H20]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56: 미나미센쥬역 2번 플랫폼에 정차 중인 03계 전동차입니다.

사진의 차량은 3 Doors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57: 미나미센쥬역 구조를 한눈에 알 수 있을 겁니다, 22선 상대식]

 

TM미나미센쥬역은 플랫폼이 3층에 있습니다.

또한 미나미센쥬역 근처에 센쥬검차구(千住検車区)가 있어서 이른 아침,

출근시간 및 심야시간에는 미나미센쥬 출발, 도착열차가 많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언급이 없었던 센쥬검차고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면요,

센쥬검차구는 도쿄메트로 히비야선 검차구입니다.

19613월에 검차구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주요 업무는 히비야선 차량 월간 검수와 차량 청소입니다.

미나미센쥬역 북쪽에 분기선이 있어서 이쪽으로 출입할 수 있죠.

차량은 8량 편성 15편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 120)

 

철도 인프라 측면에서 보면 미나미센쥬 주변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행기에서 사진으로 언급하겠지만, JR화물 스미다가와역도 미나미센쥬에 있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58: 남쪽개찰이 주변 호텔과 가까운 출구입니다.

북쪽개찰은 JR, TX미나미센쥬역과 연계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59: 이 노선도를 통해 직통운행 현황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왼쪽이 토부이세사키선, 오른쪽이 토큐토요코선과 직통운행 입니다]

 

이번 동영상은 약간 허접하지만차량을 보는데 지장은 없어서 올립니다. ^^

 

 

[사진360: 미나미센쥬를 출발하는 히비야선 03계 전동차입니다.

캠코더가 아닌 카메라 동영상모드라 한계가 있네요]

 

다음 편에서는 TX에 대응하기 위해 JR이 운행하는 그 차량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