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편(6/9, 1일차) - 신쥬쿠에서 아키바로 가는 지하철 정석코스
도쿄메트로 신쥬쿠역에서 아키하바라를 갑니다. (일명 아키바라고 하죠)
신쥬쿠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은 도쿄메트로와 도에이지하철이 있는데요,
도에이지하철은 알려드렸죠? 신쥬쿠선과 오오에도선이 있고요,
도쿄메트로(이하 TM)는 마루노우치선이 있습니다.
[사진301: TM신쥬쿠역입니다. 역 번호만 새로 붙인 것으로 보이네요]
[사진302: 마루노우치선 플랫폼은 홈도어로 구성되어 안전합니다]
위 사진을 보면 천정이 많이 낮고, 아무것도 없음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도쿄 시내에서 제3궤조를 사용하고 있는 노선 중 하나입니다.
이제 일본에서도 제3궤조 방식은 많지 않은데요, 일본 내에서 제3궤조 방식은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丸ノ内線), 긴자선(銀座線): 직류 600V
-요코하마시교통국: 블루라인[1호선, 3호선]: 직류 750V
-나고야시교통국: 히가시야마선, 메이죠선, 메이코선: 직류 600V
-오사카시교통국은 제3궤조가 아닌 노선이 더 적습니다.
: 사카이스지선, 나가호리츠루미료쿠치선, 이마자토스지선을 제외하고 직류 750V
-삿포로시교통국: 남보쿠선(南北線) 직류 750V
-긴키닛폰철도(긴테츠): 케이한나선 직류 750V
-키타오사카큐코전철(키타큐): 남보쿠선 직류 750V 등입니다.
마루노우치선에서는 02계 한 종류만 운행하고 있어서 차량 Variation은 없죠.
02계에 대한 차량설명은 ‘일본철도차량도감(사철)’의 자세한 설명을 보세요.
[사진303: TM 02계 출입문의 모습입니다. 현재 신쥬쿠산쵸메 정차 중]
[사진304: one-handle 방식의 TM 02계 운전석입니다]
잠시 후 가스미가세키역에 도착합니다.
아키하바라를 가기 위해서는 이곳에서 TM히비야선으로 갈아탑니다.
[사진305: 마루노우치선 02계가 이케부쿠로를 향해 출발합니다.
제3궤조 방식이라 천정이 상당히 낮습니다]
[사진306: 가스미가세키역 맨 끝에는 차장만 누를 수 있는 발차알림 벨이 있습니다]
[사진307,308: 현재 가스미가세키역에 있습니다.
TM히비야선과 치요다선을 갈아탈 수 있으며 히비야공원 출구가 있습니다]
[사진309: 마루노우치선에서 가까운 환승노선은 히비야선입니다.
치요다선은 히비야선 노선을 지나서 더 걸어가야 합니다]
[사진310,311: 도쿄메트로의 캐치프레이즈인 ‘TOKYO HEART’ 홍보입니다.
2007년4월부터 시행했으며 인기배우인 미야자키아오이가 모델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히비야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앞에서 보여드렸던 도에이지하철과 달리 개찰구를
나가지 않아도 됩니다. ^^;
[사진312: 히비야선과 치요다선의 환승통로입니다.
화장실 등은 개찰구 밖에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사진313: 도쿄메트로도 개찰구를 나가서 환승하는 역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할 경우는 반드시 30분 내 환승하라는 안내입니다.
서울 교통수단에서 버스~지하철 간 30분 내 환승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히비야선에서 아키하바라 방면을 가는 전철을 타고 출발~
가는 경로를 파이로 구성했습니다.
[사진314~319: 히비야선으로 아키하바라까지 가는 경로입니다]
히비야선으로 아키하바라까지 가는 경로입니다
이번 동영상은 짧은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사진320: TM마루노우치선 02계 출입문 닫는 장면입니다. 현재 나오는 차량의
대부분(100%라고 봐도 됩니다)은 출입문 닫을 때 Chime이 울리죠.]
자~이제 모에하바라에 빠져 볼까요? ^^; ''코나타''도 보일까?
'[JT_5th Stage] T::Surv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8편(6/9, 1일차) - 지를 것은 지르고 다시 호텔에 (0) | 2007.11.03 |
---|---|
제17편(6/9, 1일차) - ‘아키바’: 다양한 ‘모에요소들’ (0) | 2007.11.03 |
제15편(6/9, 1일차) - 관광열차 예약, 신쥬쿠 한복판을 거쳐 다시 TM으로 (0) | 2007.10.31 |
제14편(6/9, 1일차) - 신쥬쿠로 가는 길, 가는 곳마다 ‘직통’ (0) | 2007.10.30 |
제13편(6/9, 1일차) - 직통의 진수, 도에이 환승에는 ‘밖으로 나가버리고오~’ (0) | 2007.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