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6편(4/15, 3일차) - 원조 신칸센으로 ‘광명역’같은 신이와쿠니에(0계와 Hikari Special)
1964년, 일본 최초의 신칸센인 ‘도카이도신칸센’에서 활약하기 시작했던
0계 신칸센전차를 타고 신이와쿠니로 가고 있습니다.
[사진901: 여객으로는 이 Color 차량은 탈 수 없습니다.
모든 0계, 100계 신칸센 운행 차량은 리뉴얼 색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0계 신칸센에 대한 내용 중에서 특수한 편성이 있었는데, 이것만 소개합니다.
1974년에 제작한 18차 차량 중에서 1편성을 양 끝 4량을 제외하고 12량을
전부 그린샤로 편성한 ‘H70’편성이 있었습니다.
일명 ‘Hikari Special’로 불렀습니다.
이 편성의 목적은
10월6일에 있었던 제61회 IPU(국제의원연맹, Inter-Parliamentary Union)에
참석한 의원단을 수송하기 위해 도쿄~교토 왕복을 했었습니다.
[사진902~910: 신칸센 0계의 내부 모습을 파이로 구성해 봤습니다]
[사진911: 산요신칸센 구간을 ‘천천히’ 달리고 있습니다.
천천히라고 해도 200km/h 입니다]
[사진912,913: 0계 고다마 3호차입니다.
1983년에 만든 차량을 1994년에 하카타종합차량소에서 개조했습니다.
만든 지 25년이 다 되어가지만, 아직도 현역으로 활약 중인 고속열차입니다]
[사진914: 일부 객차의 맨 앞, 뒤쪽은 휠체어가 탈 수 있도록 공간을 배려합니다]
[사진915: 사진에 있는 출입문을 받쳐주는 롤러는 몇 바퀴나 돌았을까요?]
아사를 출발한 고다마는 신야마구치, 도쿠야마에 정차합니다.
[사진916: 이 시간에 16량 히카리가 있네요. 히카리 몇 호일까요?
차량을 봐도 금방 맞출 수 있을 겁니다]
현재 시각표 상에서 여행기에 있는 고다마642호는 같은 시간에 운행하지 않습니다.
[사진917,918: 도쿠야마쪽을 지나고 있습니다. 공장지대가 대부분인 구간을 지나면~]
[사진919: 제 목적지인 신이와쿠니역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동영상은
[사진920: 0계 고다마의 신이와쿠니역 도착안내 입니다.
연계되는 노선이 없기 때문에 안내도 너무나 간단합니다.
신이와쿠니역의 기능을 단적으로 알 수 있는 안내입니다]
다음 편에서 이 역을 보시면 ‘광명역’과의 묘한~ 싱크로를 볼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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