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편(4/14, 2일차) - 미센 산 정상에서 쭉~내려오기(오사카차량공업주식회사 소개)
2일차 여행의 하이라이트인 미야지마 관광 중 가장 높은 미센 산 정상을
오른 후 이제 쭉~내려가서 다시 이츠쿠시마 신사쪽으로 갑니다.
이제부터 철도 관련한 사진을 다시 보여드리게 되었네요 ^^
[사진501: 시시이와역 교환식 로프웨이 개찰구 입니다.
오늘의 막차는? 17:30 입니다. 놓치면 좀 곤란하겠죠]
[사진502: 산에 올라가기 전에 모든 짐을 무료 락커에 맡길 수 있습니다]
[사진503: 로프웨이 전체 편도가 1천엔 입니다. 왕복은 1,800엔으로
다른 지역보다 로프웨이 비용이 부담이 되긴 합니다]
[사진504: 개찰구의 출입문에서 뒤에 오는 승객을 위해 문을 잡아주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네요. ‘작은 친절운동’의 하나입니다.
출발 5분 전에 개찰구가 열리고, 타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로프웨이 타는 곳은 계단형태로 되어 있어서 타는데 주의해야 합니다.
[사진505: 교환식 로프웨이 차량 모습입니다. 좌석은 6인 정도.
나머지 승객은 서서 가지만, 얼마 안 걸리므로 부담은 없습니다]
[사진506~508: 오사카차량공업에서 1984년에 만들었습니다.
출입문 부근에 비상호출장치 등이 붙어 있고요, 최대 승차인원은 30명입니다]
차량 제작사 중에서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오사카차량공업주식회사는
(大阪車輌工業株式会社) 1947년6월11일 설립했으며 종업원은 200명입니다.
철도차량, 트롤리버스, 일반버스, 케이블카, 로프웨이, 대관람차 등의 설계, 제조,
개조 등을 수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또한 특장차, 소방차, 대형조명탑, 스코어보드 등도 제작합니다.
철도관련 주요고객으로는
오오미철도, 오사카시교통국, 가와사키중공업, 교토시교통국, 긴키샤료,
다테야마쿠로베관광, 쿠로베협곡철도, 고베시교통국, 나라교통, 니이가타트랜시스,
와카야마전철 등입니다.
와카야마전철의 이치고(딸기)전차 등을 제작했으며
일본에서 유일한 트롤리버스 제작사입니다. 이 의미는?
다테야마쿠로베 알펜루트에서 운행하는 버스가 어디에서 만들었는지 답이 나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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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509: 출발 2분전인 시시이와역 입니다. 해발 430미터]
부저 소리와 함께 로프웨이는 아래로 내려갑니다.
동시에 아래에서도 위로 올라오는 로프웨이가 출발하게 됩니다.
[사진510: 이번에도 좌석에 앉지 않고 서서 촬영에 집중했습니다.
아래 보이는 곳이 카야타니 역입니다]
[사진511: 차창을 통해 본 세토바다는 다른 곳에서 즐길 수 없는 특별함이 있죠]
[사진512: 중간지점에서 올라가는 로프웨이와 마주칩니다.
반대쪽에는 승객이 꽤 많네요]
카야타니역에 도착 후 바로 순환식 로프웨이로 갈아 탑니다.
[사진513,514: 순환식 로프웨이 차량은 교환식에 비해 작습니다.
로프웨이를 지탱하고 돌려주는 바퀴 움직임이 역동적입니다]
[사진515: 이 위치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정원은 8명이며
아기나 소지품은 무릎 위에 올려놓아 주세요]
로프웨이를 기다리는데~ 정말로 주의해야 할 사항이 보였습니다. ^^;
[사진516: 사슴은 종이를 먹습니다, 승차권을 ‘먹히면’ 다시 구매해야 하니까
꼭 주의하십시오;; 우홧~이었습니다]
올라갈 때보다 내려갈 때가 약간의 스릴이 있습니다.
[사진517,518: 순환식 로프웨이로 내려가고 있습니다. 속도는 교환식과
비슷하지만, 차량이 작아서 흔들림이 있는 편입니다]
[사진519: 로프웨이 종점인 모미지다니역에 도착하고 있습니다.
한쪽 끝에 ‘예비차량’이 매달려 있네요]
이번 동영상은 교환식 로프웨이로 카야타니역 도착모습을 담았습니다.
[사진520: 교환식 로프웨이가 카야타니역에 도착하는 모습입니다]
다음 편에 아침과는 다른 미야지마의 모습이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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