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vel-IV 2006·4] 500

제15편(4/14, 2일차) - 두 번째 ‘500’: 그래도 그린샤는 ‘Gooooooood’

CASSIOPEIA_daum 2007. 8. 22. 14:52

15(4/14, 2일차) - 두 번째 ‘500’: 그래도 그린샤는 ‘Gooooooood’

 

하카타에서 출발하는 노조미 중에서 1st 노조미, ‘노조미2를 이용합니다.

이 노조미는 제가 하카타를 올 때 탔던 그 500계 편성은 아닙니다.

 

노조미49호 다음에 또 하나의 노조미가 있는데요(노조미51)

이 신칸센도 500계 입니다. 노조미51호가 다음날 노조미2호가 되어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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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1,282: 500계 노조미, W4 편성입니다.

500계 노조미는 하카타역에서 촬영하기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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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3,284: 둥글둥글 500계의 모습입니다. 보기에는 멋집니다만~

승객에 따라 보이는 것만큼 편안함을 주지는 않습니다.

11호차 출입구는 휠체어도 들어갈 수 있도록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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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5: 승무원실이 차창을 통해 살짝 보이네요 ^^;

16량 편성 500계의 상태 등을 감지하여 알려줍니다]

 

이번 편에서는 어차피 못 탈 그린샤를 디벼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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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6,287: 500계의 그린샤 입니다. 이 차량 역시 창 측은 곡선이라

타는 승객에 따라 통로측에 비해 좁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석만큼은 못 느끼죠 (워낙 그린샤가 푸짐~하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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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8: 10호차 그린샤 입니다. 짐을 올려놓는 선반도 면적이 좁습니다.

실제 500계 선반에는 캐리어가방을 놓기가 곤란합니다.]

 

300계나 700계를 탔을 때에는 캐리어 가방을 올려놓는 승객을 봤는데요,

500계를 탈 때 캐리어 올려놓는 승객의 모습은 못 봤습니다.

그만큼 선반 쪽도 좁다는 얘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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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89: 그래도 그린샤는 확실히 편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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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0,291: 그린샤 좌석에 붙어있는 편의시설입니다.

그린샤에는 오디오서비스가 제공됩니다.  JR서일본은 그린샤 독서등 위치가

  2열 좌석 가운데 위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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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2: 개인 테이블은 좌석 쪽에서 나오는 것을 사용합니다.

일반석 같은 형태의 앞좌석 테이블은 없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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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3: 7호차에서 승객을 맞이하는 승무원의 모습입니다. 도쿄행 노조미]

 

오늘은 제대로 관광하기 위한 모드로 전환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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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4: 노조미2호 보통차 지정석권입니다. 히로시마까지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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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5: 호텔 앞 편의점에서 구입한 아침식사를 차내에서 해결합니다.

샌드위치+김밥+소켄비챠 ^^]

 

500계 노조미는 현재 W1~W9까지 총 9편성이 있습니다. (각 편성은 16)

호수마다 열차 좌석 수가 많이 다른데요, 각 호수 별 좌석 수는

-1호차: 53

-2호차: 100

-3호차: 90

-4호차: 100

-5호차: 95

-6호차: 100

-7호차: 75

-8호차: 68

-9호차: 64

-10호차: 68

-11호차: 63

-12호차: 100

-13호차: 95

-14호차: 100

-15호차: 90

-16호차: 63

1,324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유석은 1~3호차, 그린샤는 8~10호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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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6,297: 여기는 휠체어 공간이 안 되는 일반화장실입니다.

특이한 것은 큰 것작은 것에 따라 센서를 따로 배치했다는 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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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98,299: 아기 기저귀를 갈아줄 때 사용하는 Diaper 입니다.]

 

이번 동영상은 노조미2호 자동안내와 승무원 안내방송을 같이 담았습니다.

 

[사진300: 500계 노조미2호 자동안내와 승무원 안내방송입니다]

 

다음 편에서는 500계의 Tradeoff 요소를 보여드리고~ 관광모드로 전환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