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vel-IV 2006·4] 500

제17편(4/14, 2일차) - 관광모드 히로시마(2): 미야지마 가는 선착장으로

CASSIOPEIA_daum 2007. 8. 24. 08:32

17(4/14, 2일차) - 관광모드 히로시마(2): 미야지마 가는 선착장으로

 

오늘 여행의 핵심은 히로시마입니다.

히로시마의 유명 관광지를 관광모드+하드코어가 결합한 세트로 다닙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21: 히로시마역 플랫폼에 있는 우동가게 입니다.

개인적으로 일반 식사보다도 이런 곳에서 식사를 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죠]

 

새벽에 하카타 출발, 히로시마 도착 후 약간의 시간 Buffer를 가지고 갑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22: 신칸센으로 이동하니까 번개 같은 일정 수립이 가능하죠.

이곳은 히로시마 역입니다]

 

오늘 오후에 탈 히로시마전철(히로덴) 히로시마역의 아침 모습은 언제나 바쁩니다.

히로시마전철도 노면전차의 박물관이라고 불릴 정도로 차량 종류가 다양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23: 히로시마전철 800형과 1900형이 같이 찍혔네요.

둘 다 시내선만 운행합니다]

 

이 중에서 1900형은 원래 히로시마전철 차량이 아닙니다.

1978년에 교토시교통국에서 히로덴으로 이적했죠.

800형은 1983년에 등장한 히로덴 제작 차량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24: 1984년에 등장한 히로덴 3700형 차량입니다.

이 차량은 궤도선인 시내선과 일반철도노선도 같이 운행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25,326: 여행기III에서 보여드린 5000 GREEN MOVER 입니다.

GREEN MOVER에 대한 내용은 이번 여행기에서도 더 다룰 예정입니다]

 

다시 JR히로시마역으로~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27: 이 사진도 옛것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히로시마역 모든 개찰구에

자동개찰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침 일찍 가는 곳은 제목에 나와있는 대로 미야지마입니다.

미야지마는 JR과 히로시마전철 둘 다 갈 수 있는데요, 갈 때에는 JR을 이용합니다.

(그럼 올 때에는 히로시마전철? ^^; 답이 나오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28: 신야마구치까지 가는 쾌속 시티라이너를 기다립니다.

히로시마역에서 08:00에 출발]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29: 이 시티라이너는 히로시마~이와쿠니 간 쾌속으로 운행합니다.

セキ라고 되어 있죠? 차량 소속을 의미합니다.

(민망하게도~ 그냥 쭉~ 읽으면 한글로는 좀……뷁하죠? ^^)

 

차량 소속은 시모노세키지역철도부 시모노세키차량관리실 입니다. (길기도 해라)

(関地域鉄道部. 関車両管理室)

 

쾌속 시티라이너(シティライナ) JR서일본 산요선 히로시마시 Network 내를

운행하는 낮 시간대 쾌속열차입니다.

통근시간 대에는 츠킨라이너(通勤ライナ)라고 부릅니다.

하행, 상행 각각 15편씩 매일 운행하며, 차량은 115계를 사용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30: 115계 시티라이너 좌석입니다. 직각좌석 중에서는 비교적 푹신~

소화기가 출입문 쪽에 걸려있습니다]

 

~달려서 도착한 곳은 미야지마구치역

반대쪽에는 115계가 있었는데요, 색깔도 그렇지만, 좀 특이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31: 115계 전동차 입니다. 특이한 점이 어떤 건지 아시겠어요?]

 

이 차량은 1153000번대인데요, 115계라기 보다는 117계에 가까운 형태입니다.

차량 출입문도 2 Door 형식이고요, 내부도 117계와 비슷합니다.

사진의 색을 히로시마쾌속색이라고 부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32,333: 미야지마구치역 도착, 이 사진도 과거형입니다.

  미야지마구치역도 20076월에 자동개찰기를 설치했습니다.]

 

미야지마구치역은 근처에 있는 역이 더 알려져 있죠.

바로 배가 운항하는 미야지마역입니다.

JR서일본의 미야지마항로(宮島航路)와 미야지마마츠다이기선(宮島松大汽船)

이용할 수 있는 미야지마구치 선착장이 가깝습니다.

 

또한 히로시마전철 미야지마선 히로덴미야지마구치역(広電宮島口駅)이 있습니다.

 

JR미야지마구치역 개업 당시에는 미야지마역이었습니다.

그러다가 1942년에 미야지마구치역(宮島口)으로 이름을 바꾸었죠.

 

역 주변은 온통 미야지마를 가는 안내로 뒤덮여 있습니다

미야지마로 빨려 들어갈 듯할 정도로 안내가 잘 되어있죠. ^^;

 

[사진334~336: 미야지마구치역에 있는 다양한 안내들,

JR미야지마항로 승차권도 살 수 있습니다. 왕복권 340엔 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37: JR미야지마구치역 입구에는 이츠쿠시마신사의 홍보가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38: 이 화살표를 쭉~ 따라가서]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진339,340: 지하도를 지나면? 미야지마구치 선착장이 나타납니다]

 

다음 편에서 그 배를 타고 미야지마를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