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rain_2005년6월여행

제168편(6/10, 7일) - 치바도시모노레일(2): 바닷가로 Gogo

CASSIOPEIA_daum 2006. 5. 7. 07:52

168편(6/10, 7일) - 위기의 제3섹터: 치바도시모노레일(2)

 

안녕하세요?  CASSIOPEIA 입니다. ^^

1주일 만에 집에 잠깐 들어왔습니다.

Project 현장은 인터넷이 안 되는 상태지만 다음주면 숙소에 인터넷이

들어올 예정이라 밤시간에 카페에는 자주 들어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주부터 여행기는 직접 올릴 예정입니다.

그 동안 여행기를 대신 올려주던 후배 경원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전합니다.

 

=-=-=-=-=-=-=-=-=-=-=-=-=-=-=-=-=-=-=-=-

치바모노레일 1호선의 끝 역인 겐쵸마에역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짧은 1호선만 마무리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겐쵸마에역 개찰구를 나가지 않고 바로 전시회가 있는 쪽으로 돌아갑니다.

 


[사진3311: 치바역에서 타고 온 차량입니다.  차량은 2 Door로 되어 있습니다.

‘보소의 여름’ 행사를 2005년8월부터 한다는 안내 랩핑 이었습니다]

 


[사진3312: 치바모노레일 1000형 객차모습, 일반 전철과 같은 롱시트.

롱시트 중간에 뭔가 경계로 되어 있죠? 뭘까요? ^^]

 


[사진3313: 치바모노레일 1000형 선두 옆 모습입니다.

차량 선두 아래쪽이 뭔가에 뚝 잘린 것 같은 느낌입니다]

 


[사진3314: 보호석은 색깔 구분 없이 3인이 앉을 수 있습니다]

 

사진3312에서 롱 시트 중간에 경계가 되어 있는데요, 바로 이것입니다.

 


[사진3315: 치바모노레일 1000형 롱시트 중간에 있는 소화기 입니다.

화재발생 시 조금이라도 대응을 빨리 할 수 있도록 설계해 놓았습니다]

 

우리나라도 일부 차량 출입문 근처에 소화기 등을 달아놓았죠.

화재 등 재난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보험 성격이니까요.

 

치바모노레일 객차간 문 아래에 특이한 안내가 붙어 있습니다.

 


[사진3316: “비상 시 외에는 건너가지 마세요” 라고 써 있습니다.

못 건너가는 것은 아니지만, 2량 밖에 안 되는데… 여유를 가지고…]

 


[사진3317: 제가 따로 설명할 필요 없겠죠? ㅎㅎ]

 


[사진3318: 특이하게 차량 창문에 노선도가 붙어 있습니다]

 

167편에서 치바모노레일 운전석을 보여 드렸는데요, ATC로 되어 있음을

확실히 알 수 있는 사진이 바로 이것입니다.

(아무도 없었기 때문에 Detail을 높이기 위해서 Flash를 사용했습니다

 운전사가 있을 때 이런 말도 안 되는 행동은 다메데스~? ㅎㅎ)

 


[사진3319: 치바모노레일 운전석입니다. 가속은 4단, 감속은 5단입니다.

ATC 속도제한은 0, 15, 25, 33, 45, 55, 65km/h로 되어 있습니다]

 

ATC 33km/h 속도제한이 특이하네요 ^^;

실제로 제가 탔을 때에도 33km/h 속도제한이 자주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이제부터 차량 맨 뒤에서 찍은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현수식 모노레일이라 아래는 도로가 보입니다.

 


[사진3320: 겐쵸마에역을 출발한 치바모노레일,

처음 탄 승객은 전철이나 일반 모노레일과는 색다른 느낌을 받습니다]

 


[사진3321: 노선 위치를 좌측으로 돌렸습니다. 위치를 바꿀 때 흔들림은

전철보다 확실히 심한 편입니다]

 


[사진3322: 현수식 모노레일은 공중을 달리기 때문에 지하철과 비슷하게

모노레일 아래쪽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사진3323: 다시 치바역으로 돌아왔습니다. 여기서 내리지 않고

1호선 종점인 치바미나토까지 갑니다]

 


[사진3324: 모노레일 치바역 플랫폼과 차량 간격입니다.

고상홈이 아니기 때문에 그리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사진3325: 종점인 치바미나토로 향하고 있는 모노레일,

위쪽에 레일이 있어서 전체적으로는 어둡습니다]

 

1호선인 겐쵸마에~치바미나토 간은 10분 거리입니다.

 


[사진3326: 1호선 종점인 치바미나토역 도착, 여기서 JR과 연결]

 

치바모노레일 치바미나토역은 상대식 2면2선 플랫폼입니다.

종점으로 들어오는 모노레일은 플랫폼에 번갈아서 들어옵니다.

 


[사진3327: 치바미나토역에 도착한 모노레일 차량입니다.

같은 형식이지만, 한쪽은 행선지가 LED화 되어 있습니다]

 


[사진3328: 마치 항공모함 활주로를 보는 듯 합니다.

일정길이의 플랫폼을 지나면 아래는 텅 빈 도로니까요. ^^]

 


[사진3329: 치바미나토역 기준 노선도 입니다. 실제로 2호선은 치바역이

종점이지만, 편의를 위해 1호선을 사용하여 직통 운행하는 형태입니다]

 


[사진3330: 여기서 보면 확실히 1호선과 2호선 구분을 알 수 있겠죠?

치바미나토역 기준 각 역까지 걸리는 시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로써 치바모노레일 1호선은 완승.

다음 편에서 JR치바미나토 역으로 이동하는데요, 치바미나토역 명물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지금도 있을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