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6편(6/10, 7일) - 쾌속이라도 그린샤로~ 치바를 향헤
이번 편 제목은 파란색으로 부탁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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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리타공항 쪽으로 갈 때에는 N’EX를 이용해서, 치바로 갈 때에는
쾌속열차를 이용해서 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그린샤가 있으니 편하죠.
[사진3271: E217계 2층 그린샤 입구에 있는 조명입니다.
‘급정차에 주의하십시오’ 안내가 붙어 있습니다.]
2층 차량에 익숙하지 않은 분은 열차가 역에 진입할 때 많이 흔들리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E231계 2층 그린샤의 경우 많이 흔들리는 구간에
진입할 때에는 ‘자동안내방송’으로 “열차가 흔들리니 주의하십시오”라는
안내가 계속 나옵니다.
그린샤 차량의 ‘무서운 안내’ ㅎㅎ
[사진3272: 그린샤에서는 서 있기만 해도 그린권이 필요합니다.
괜히 호기심에 서 있다가 그린샤 비용 내야 하니까 주의하세요~]
[사진3273: 그린샤 객실 출입에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닫히는 것은 자동으로]
[사진3274: 비상 시 출입문 개방장치는 위에 있습니다]
[사진3275: N’EX에서 폐쇄한 쓰레기통과 대비되죠?
N’EX를 제외한 쾌속, 보통열차 등에는 쓰레기통을 막지 않았습니다]
[사진3276: 출입문 앞에 있는 소화기 입니다. ‘4호차-2’라고 되어 있는
것으로 봐서는 그린샤 출입문쪽에 하나씩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이 차량은 아직 Suica 그린샤 개찰시스템을 설치 중이었습니다.
[사진3277: E217계 그린샤에 붙어있는 개인 냉방장치 입니다.
살짝 돌리면 시원~한 바람이 나옵니다. Suica 시스템은 당시 설치 중…]
열차는 나리타공항 지하구간을 벗어나서 지상을 달리기 시작합니다.
답답한 지하에서 지상으로 나오는 순간은 항상 기분이 좋습니다.
[사진3278: 나리타선을 달리고 있는 E217계 쾌속열차,
나리타쪽은 공항을 제외하면 도시 모습은 찾기 어렵습니다]
우리나라 철도에서 가장 아쉬운 점 하나가 아래 사진에 있습니다.
무궁화호에 테이블 하나 만드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가요?
[사진3279: 쾌속 그린샤의 테이블입니다. 무궁화호를 자주 이용하는
승객의 한 사람으로써 참 답답합니다]
[사진3280: 제한 40km/h. 나리타 역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사진3281: JR나리타 역입니다. 케이세이나리타역도 가깝습니다.
노선상으로는 나리타선만 있습니다]
나리타역에서도 여러 노선이 분기되죠.
원래는 나리타선(成田線)만 소속하는 역이지만, 치바역에서 사와라.쵸시 방면
(佐原?.?子?) 본선과 나리타공항역으로의 지선, 아비코,우에노(我孫子.上野)
방면 지선이 여기에서 분기합니다.
[사진3282: 시스이역 플랫폼입니다. 화장품 이름과 비슷하네요 ^^’]
[사진3283: 사쿠라역 플랫폼입니다. 가운데 노란색은 소부선을 의미합니다]
사쿠라역은 소부본선과 나리타선이 분기하는 주요 역입니다.
쾌속 에어포트나리타와 특급 시오사이, 아야메도 정차합니다.
역 구내에는 많은 유치선(留置線)도 있습니다.
[사진3284: 사쿠라역에 정차 중인 113계 열차입니다. 나루토까지 갑니다.
이제 수도권에서 113계는 우치보, 소토보선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열차는 나리타선에서 소부선으로 진입했습니다. 쾌속선로를 달립니다.
[사진3285: 모노이역 플랫폼입니다.
치바에서 동쪽에 있는 역들은 대부분 한산한 편입니다]
열차는 쿠코다이니비루를 출발, 약 48분 걸려서 치바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3286: 치바역 출구 및 타는 곳 안내입니다.
위에 플래카드는 ‘쾌속 그린권은 승차 전에 역에서 구입하세요’ 입니다]
쾌속 그린권은 역에서 미리 구입하면 최대 250엔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치바역도 수도권 역 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치바역(千葉?)은 치바현 치바시 츄오구(千葉?千葉市中央?)에 있는 역으로
JR동일본과 치바도시모노레일(千葉都市モノレ-ル)의 역입니다.
치바현 현청소재지 치바시의 중심 역입니다.
▷이용 가능노선
-JR동일본: 소부본선(?武本線), 츄오.소부선(각역정차), 소부선 쾌속,
나리타선(成田線), 우치보선(?房線), 소토보선(外房線)
-치바도시모노레일: 1호선, 2호선
JR은 정확히는 소부본선과 소토보선만 해당하나, 많은 노선계통 열차가
치바역까지 들어오는 형태입니다.
또한 이 역에서 우치보선과는 별도로 소토보선 경유로 오오아미역(大網?)
에서부터 토가네선(東金線) 나루토역(成東?)으로 직통하는 열차와 소부본선.
나리타선 경유로 카토리(香取)역에서 카시마선(鹿島線) 카시마진구역(鹿島神宮?)
으로 직통하는 열차가 일부 존재합니다.
-JR치바역은 5면10선과 화물용 선로가 1개(0번선) 있습니다.
1~6번선과 7~10번선은 동쪽으로 백화점인 ‘페리에’로 인해 나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동쪽 콩코스에서 5.6번과 7.8번 플랫폼은 떨어져 있습니다.
-치바도시모노레일은 JR치바역 동쪽출구 앞에 있습니다.
콩코스까지 가는데 에스컬레이터가 2개 있으며 개찰구가 있습니다.
개찰구를 지나면 고가홈의 2면4선 플랫폼이 있습니다.
치바역도 110년이 넘었습니다.
-1894년7월20일: 소부철도(?武?道) 역으로써 개업
-1963년4월28일: 현재 위치로 이전
-1991년6월12일: 치바도시모노레일 2호선 개업
-1995년8월01일: 치바도시모노레일 1호선 개업
오늘의 실제 일정은 치바역에서 시작합니다.
카이힌마쿠하리역을 가기 전에 치바지역을 둘러보는 일정이죠.
[사진3287: JR치바역 출구안내 입니다. 제가 탈 노선안내도 보이네요]
[사진3288: 치바 미츠코시백화점 안내와 함께 있는 조각작품 입니다]
[사진3289: 자~ 어떤 것을 탈까요? 어드벤쳐 게임의 분기점? ㅎㅎ
치바모노레일? 케이세이전철? ^^]
이번에 탈 열차는 바로 이것입니다.
[사진3290: 치바도시모노레일 치바 역입니다. JR과 분리된 건물로
별도의 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여행기에서 처음으로 소개해 드리는 제3섹터 철도인
치바도시모노레일에 대한 내용을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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