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2편(6/9, 6일) - 게임과 비교해 보세요~ 아침 질주 ‘두칸방’ (2)
131편에서 사이가타역에 도착 후 잠시 PAUSE~ㅎㅎ
사이가타역에서 다시 출발해 볼까요?
[사진2591: 사이가타역 출발 순간입니다. 슛파츠 신코~]
[사진2592: 다음 역은? 쿠비키 역입니다. 아마 게임을 많이 해 보신
분이라면 역 순서도 외우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ㅎ]
[사진2593: 서서히 오르막이 보이네요, 어느 구간인지 아시겠죠?]
[사진2594: 자~이제 본격적으로 속도를 올려야 겠죠?]
[사진2595: 서서히 오른쪽으로 커브를 틀면서 올라갑니다.
이곳은 단선 구간입니다]
[사진2596: 제한속도가 어떻게 변하는지 아시죠? 90→110으로 바뀌죠]
[사진2597: 110Km/h로 바뀌는 구간입니다, 게임에서는 엄청 땡기죠?
실제도 상당히 땡깁니다. ^^]
[사진2598: 오른쪽 커브를 돌면서 속도는 점점 빨라집니다]
[사진2599: 직선 노선에서 110km/h로 질주합니다]
[사진2600: 진행 신호! 호쿠호쿠선은 5현시를 사용합니다!]
[사진2601: 잠시 후 쿠비키 역에 도착합니다,
다음 역이 쿠비키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사진2602: 쿠비키역 구내에서 잠시 복선으로~
어느쪽으로 열차가 정차할까요? 게임화면과 비교해 보면?]
[사진2603: 네, 왼쪽으로 도착하게 됩니다, 승객이 꽤 많이 탔습니다.]
쿠비키역 정차하는 동안에 설명을~ ㅎㅎ
이번 편에서는 호쿠호쿠선 홈페이지에 있는 ‘자주 있는 질문’ 내용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질문 중에는 흥미로운 사실도 있네요.
Q1>호쿠호쿠선은 전부 무인 역인가요?
A1>호쿠호쿠선(ほくほく線) 노선 시작, 끝이 JR노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양 끝 역인 사이가타(犀潟), 무이카마치(六日町)역은 모두 JR동일본에
위탁운영이 되어 있습니다.
이 역을 제외한 10개 역이 있으나, 이 중 유인역은 토카마치(十日町)
뿐이며 나머지 9개 역은 전부 무인역 입니다. 무인역에 대해서는
승객 호출 및 분실물 문의가 불가능하오니 양해해 주세요.
Q2>무인역의 표 판매기에서는 왜 1만엔을 쓸 수 없나요?
A2>표 발매기가 어떤 원인에 의하여 고장이 났을 경우, 잔돈이 나오지
않는 등 문제가 발생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인역이라면 바로 직원이
대응을 할 수 있으나, 무인역은 연락을 받은 후 대응하는데 1시간 정도가
걸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막기 위해 다소 불편하더라도
소액권을 이용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Q3>분실물은 어디에서 찾아야 하나요?
A3>호쿠호쿠선은 타는 열차에 따라서 분실물 연락처가 다릅니다.
-보통열차에서 잃어버렸을 때: 호쿠호쿠선 토카마치역
-에치고유자와행 특급열차 ‘하쿠타카’ 1,3,5,7,9,11,13,15,17,19,21호
: JR에치고유자와역(越後湯??)
-카나자와행 특급열차 ‘하쿠타카’ 2,4,6,8,10,12,14,16,18,20,22호
: JR카나자와역(金??)
※우편으로 분실물 문의는 받지 않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좀 특이하죠? 열차를 어떤 것을 타느냐에 따라서 분실물 찾는 곳이 다름을
이곳에 갈 때 미리 알아놓으면 편리할 것입니다.
쿠비키역에서 다 타셨나요? 다시 출발합니다.
이 열차는 쾌속이므로 몇 개 역은 통과하게 됩니다.
[사진2604: 쿠비키역 출발 후 만나는 터널입니다, 게임화면과 비교해 보세요~]
[사진2605: 여기가 대충 어딘지 아시는 분 계시죠? 이 열차는 쾌속이므로
오오이케이코이노모리(大池いこいの森) 역을 통과합니다.]
[사진2606: 잠시 후 우라가와라 역에 도착합니다, 여기는 정차역입니다]
우라가와라 역 다음은 어디죠? 바로 여기입니다.
[사진2607: 우라가와라역 다음 역은?]
[사진2608: 바로 무시가와오오스기 역입니다. 역 이름 자체가 천연기념물]
무시가와오오스기(?川大杉)역 이름은 근처에 하쿠산진쟈(白山神社) 경내에
있는 국가지정 천연기념물(무시가와노 오오스기, ?川の大杉) 이름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무시가와노 오오스기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수령 약 1,200년이라고 합니다.
http://homepage2.nifty.com/sub_muscat/image/niigata/mushikawa_01.jpg
[사진2609: HK100형 차내에 있는 one-man 차량 이용안내 입니다.
2량 연결 시 뒤쪽문은 열리지 않습니다. 처음 가시는 분은 꼭 참고하세요]
무사가와오오스기를 출발한 열차는 무서운 속도로 달립니다.
110km/h를 유지하다가 정차역에 가까워 오면 정확히 정차.
[사진2610: HK100형 주행 중입니다. 현재 속도 약 106km/h 입니다]
다음 편에서 계속~게임과 현실세계로 오가면서…
'JTrain_2005년6월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134편(6/9, 6일) - 여름에 찾은 ‘설국’ 에치고유자와: 호쿠에츠큐코,가라유자와에 대하여 (0) | 2006.02.27 |
---|---|
제133편(6/9, 6일) - 아침 질주 ‘두칸방’ (3): 토카마치역 운영 (0) | 2006.02.26 |
제131편(6/9, 6일) - 게임과 비교해 보세요~ 아침 질주 ‘두칸방’ (1) (0) | 2006.02.22 |
제130편(6/9, 6일) - 유일한 정기운행 열차로 1박(3): 나오에츠에 못 내릴 뻔 하다 (0) | 2006.02.21 |
제129편(6/8, 5일) - 유일한 정기운행 열차로 1박(2): 왜 이 차량을 쓰는가? ^^ (0) | 2006.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