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1편(6/9, 6일) - 게임과 비교해 보세요~ 아침 질주 ‘두칸방’ (1)
야간급행 키타구니를 이용하여 나오에츠 역에 겨우 내릴 수 있었습니다.
ㅎㅎ 그린샤에 앉지 않았다면 아마도 니이가타에서 일어날 뻔한…^^
나오에츠 역에서 5분 차이로 다음 열차로 갈아탑니다.
이번에 탈 열차는 또 다른 제3섹터철도 열차입니다.
게임을 통해 전국적으로 ‘뜬’ 그 회사 입니다.
[사진2571: 나오에츠역 출구 안내, 제가 탈 열차는 5번 플랫폼에서 출발]
나오에츠역의 출구는 육교형식으로써 이렇게 플랫폼 사이를 건너게 됩니다.
[사진2572: 나오에츠역 타는 곳을 이동 중에…
아래에 너무나 익숙한 차량이 보이시나요?]
[사진2573: 나오에츠역 5,6번 플랫폼 출발 안내 입니다.
아침에 쾌속 에치고유자와로 가는 열차는 과연 무엇일까요?]
네, 이번에 탈 열차는 게임을 통해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제3섹터 철도인
호쿠에츠큐코의 보통,쾌속용 전차인 HK100형 입니다.
호쿠에츠큐코, 호쿠호쿠선에 대한 설명은 제 예전 여행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모르시겠다고요? ㅎㅎ 104편을 보세요~) 호쿠에츠큐코는
제3섹터의 ‘모범생’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성공 케이스입니다.
(앞으로 ‘호쿠리쿠신칸센’이 건설된다면 그 때에는 상황이 다르겠지만…)
작년에는 호쿠에츠큐코 노선을 특급 하쿠타카로, 그것도 밤에 순식간에
이동했었죠. 이번에는 아침에 생생한 주행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사진2574: 게임을 좋아하는 회원이 이 차량 모르면 간첩이죠,
바로 호쿠에츠큐코 ‘단칸방’ HK100형 입니다]
이번 열차는 원래 ‘단칸방^^’이지만 06시 출발 쾌속은 2량으로 운행합니다.
[사진2575: HK100형 선두 옆 모습입니다, 호쿠에츠큐코 마크와 함께
오른쪽에 토끼그림과 함께 캐치프레이즈가 보이죠?]
오른쪽의 캐치프레이즈는 힘내라! 니이가타(がんばろう! 新潟) 입니다.
니이가타의 츄에쓰지진으로 인하여 니이가타 지역에 많은 피해가 있었죠.
니이가타 지역을 운행하는 이 차량과 JR동일본의 신칸센 ‘토키’에도
같은 캐치프레이즈가 붙었습니다.
[사진2576: HK100형의 옆 모습입니다, Hokuetsu Express와 함께
위에는 LED 형태로 ‘에치고유자와’ 행선지가 나와 있습니다]
[사진2577: HK100형 LED 행선안내 입니다. 에치고유자와까지 갑니다.
JR동일본노선을 직통운행 합니다]
나오에츠~사이가타는 JR동일본 노선,
사이가타~무이카마치는 호쿠에츠큐코 노선,
무이카마치~에치고유자와는 JR동일본 노선.
우리나라도 이러한 형태의 노선이 있죠? 운임은 단일화 되어 있지만,
성북~인천/수원을 갈 때
성북~지하청량리는 철도공사 구간,
지하청량리~서울역은 서울메트로 구간,
서울역~인천/수원은 철도공사 구간
이러한 형태로 중간에 낀 형태의 제3섹터 노선이 일반적입니다.
제 여행기에서도 보셨죠? 어디일까요?
치즈큐코도 그랬죠? (카미고오리~치즈)
이세철도도 그랬죠? (카와라다~츠)
이번 호쿠에츠큐코도 JR사이에 ‘착’ 끼인 노선입니다.
여기서~
호쿠에츠큐코의 ‘단칸방’ HK100형을 설명 합니다.
이 차량의 설명은 일본철도차량도감에는 아직 없습니다.
HK100형전차(HK100形電車)는 호쿠에츠큐코(北越急行)의 열차입니다.
호쿠호쿠선(ほくほく線) 개업과 함께 1997년3월22일에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개업 때에는 9량(이중 이벤트를 위해 2량)이 도입되어 1998년4월에 1량,
2003년4월19일에 2량(100번대)가 증차되어 2005년3월 현재 0번대가 10량,
100번대 2량, 총 12량이 있습니다.
-차량 길이: 20m, 화장실은 없습니다
-제어방식: VVVF 인버터 제어(1C4M)
-모터: MT68형(95kW)
-가속력: 3.0km/h/s, 최고속도 110km/.h, one-man 운전 대응
[사진2578: 호쿠에츠큐코 마스코트인 ‘토(兎)선생’ 되겠습니다.
마스코트 너무 귀엽죠? 토끼가 금방이라도 뛰어 나올 것 같은 ^^]
호쿠에츠큐코용 차량인 ‘하쿠타카’를 ‘설토선생(雪兎先生)’이라고 칭하죠.
영어로 Snow Rabbit Express 라고 한 것을 표현한 것입니다. ㅎㅎ
[사진2579: HK100형 제작 패찰입니다, 니이가타철공소에서 1999년 제작]
[사진2580: 나오에츠역과 HK100형 차량 간격입니다. 이정도면 안심~]
[사진2581: HK100형 운전석 입니다. 단칸방 110km/h의 위력은
다음다음 편에서 확실히~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2582: 무인역이 많기 때문에 정리권으로 자신이 탄 위치를 확인]
자~ 이제 나오에츠 역을 출발합니다. 덴샤데 고!의 화면을 떠올려 보세요~
게임과 현실이 동시에 시작합니다아~~~~~~
[사진2583: 나오에츠를 출발, 에치고유자와를 향해~
베테랑 운전사께서 운행하는 열차를 탔습니다]
[사진2584: 다음 정차역은 사이가타 입니다. one-man용 차량이라
차내에 거울이 있습니다, 1999년 제작 차량임을 알리고 있죠]
이제부터 특별히 설명을 안해도 어느 구간인지 아시는 분 계시죠?
답글로 한번 달아보세요~
[사진2585: 사이가타를 향해 운행 중입니다. 열심히 달리다가…]
[사진2586: 여기 어딘지 아시겠죠? 제한 45km/h 후에 오른쪽으로~]
[사진2587: 사이가타역 정차 준비, 앞에 보선차량으로 보이네요]
[사진2588: 사이가타역 도착 직전, 게임에서는 급브레이크? ㅎㅎ]
[사진2589: 사이가타역 주변 안내입니다, 낭만여행~ ^^]
사이가타역(犀潟?)은 JR동일본과 호쿠에츠큐고의 경계역이며 유인역입니다
[사진2590: one-man 방식이라 ‘당연히~’ 수동으로 문을 열고 닫습니다]
다음 편에서 본격적인 ‘게임화면’이 펼쳐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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