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 히노자동차: 승강구 매트 결함, 대형버스 123대 ‘자발적’ 리콜
이번엔 버스 이야기 입니다.
제 여행기에서 히노자동차에 대한 내용을 보셨죠?
자동차 제조회사에서 자발적인 리콜을 하는 경우입니다.
12월8일, 히노자동차(日野自動車)는 대형버스 승강구(乗降口) 매트의 고정이
충분하지 않아서 승객이 미끄러질 가능성이 있어서 국토교통성에 해당차량
리콜(회수, 무상교환)을 제출했다.
이 결함에 의하여 2005년7월, 나고야시교통국 노선버스에서 여성승객(71)이
하차할 때 매트에 미끄러져서 골절상을 입은 사고가 발생했었다.
같은 형태의 버스는 토부, 토큐와 요코하마, 코베시영버스 등 전국 30개
버스사업자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히노자동차는 1998~2004년 제작분
123대에 대하여 긴급 보수를 시행한다.
결함이 있는 차량은 정차 시 타고 내리기 쉽도록 한 저상버스(Non-Step Bus)
가운데 휠체어용 전동 슬로프 판을 장착한 차량이다.
조립 지시서의 내용이 불충분하여 고무 매트 뒤쪽에 바르는 접착제의 양이
충분하지 못해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출처: 12월8일, 마이니치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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