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9월] 어떤여행의 멘붕목록

13편(9/6, 일) - 가족의 뜻대로: 따뜻한 '남쪽나라'에

CASSIOPEIA_daum 2015. 10. 3. 07:41

[어느 여행의 멘붕목록] 13(9/6, ) – 가족의 뜻대로: 따뜻한 남쪽나라

 

3일차 여행의 전부인 미야지마/이츠쿠시마신사 관광을 마치고 페리로 육지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13편 이동 경로:

미야지마구치→ 히로시마: 산요선 각역정차(115)

히로시마→가고시마츄오: 사쿠라553(N700 R2편성)


 

돌아갈 때에는 비가 거의 그치는 분위기였죠. 예정대로 일정을 소화하려 했습니다. 


[사진361: JR서일본 미야지마페리의 또 다른 선박인 미야지마마루(みやじま)입니다.

이 선박은 2006년에 소형여객선 부문 SHIP OF THE YEAR에 뽑혔습니다]

 

현재 타고 있는 페리는 나나우라마루(ななうら)인데요, 이 선박은 201611월에

새 선박 도입에 따라 교체 예정입니다. 이름은 그대로 새 선박이 이어받습니다.


[사진362: 나나우라마루호가 미야지마구치 선착장에 도착 전입니다. 접안을 위해 직원들이 바쁘게 움직입니다]


[사진363: 비는 거의 그친 상태에서 미야지마구치 선착장에 도착]


[사진364: 왼쪽 맨 위 그림은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반려동물과 엘리베이터를 탈 때에는 끝까지 확인해야 합니다]


[사진365: 1131분입니다. 개찰구에서 보이는 115계가 히로시마행입니다. 다음 열차를 타야죠.

히로시역은 없습니다만, (모 개그 프로그램 버전으로) 신기하게도 다 알아들었습니다 ^^]


[사진366: JR Pass, 청춘18승차권 등 자동개찰기를 통과할 수 없는 기획승차권은 유인개찰을 이용]

 

열차를 기다리고 있는데, A…… 이쪽으로 왔어야지~


[사진367: 이와쿠니행 열차가 들어왔습니다. 순간 A……]


[사진368: 히로시마 지역을 국철 박물관에서 한방에 벗어나게 한 신형차량 227계입니다. A22편성과 A07편성이 병결]


[사진369: 각 편성은 3량씩으로 총 6량 편성으로 운행했습니다. 승객 추이에 따라 열차편성을 자유자재로]


[사진370: 사진365에서 제가 탈 차량은 이미 4량임을 알고 있습니다. 4량이면 신형차량은 아니죠. 아깝다……]

 

사진이 휭~넘어갈텐데요, 히로시마역 도착 전에 차내에서 여행지 논의를 했습니다.

원래 계획은 오사카 쪽으로 넘어가서 오카야마 혹은 히메지로 가려 했는데, 폭우가 내리고 있다는 정보였죠.

비가 오면 뭘 할 수가 없기에, 비를 피하는 계획으로 바꿨습니다. 곧바로 히로시마역 매표소에서 예약을 한 후 플랫폼으로 이동.


[사진371: 히로시마역 신칸센 플랫폼으로 워프했습니다 ^^]


[사진372: 11, 12번 홈은 하카타, 가고시마 방면입니다. 다음 이동은? 비가 안 오는 서쪽으로 결정했죠]


[사진373: 그리고 도착한 열차. 사쿠라553, 가고시마츄오행인데요,

차량은 상대적으로 탈 기회가 적은 JR큐슈 소속 8000번대, R편성이 당첨. 끝 번호가 2라면? R2편성입니다]


[사진374,375: 여행 기록을 남길 때 가장 확실한 건 차내 안내입니다. 사쿠라553, 가고시마츄오행]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긴 거리를 이동해야 합니다. 도시락도 특별한 걸로 골랐습니다. 기간한정이라고 봐도 됩니다.


[사진376: 산요신칸센 전구간 개업 40주년 기념 도시락입니다. 도카이도신칸센 개업 50주년 기념 도시락은

이전 여행 때 구입했었죠. 기간 한정 판매라 머스트해브 아이템입니다 ^^]


[사진377: 겉만 화려해서는 안되겠죠? 가족과 함께 하기 딱 좋은 도시락이었습니다]


[사진378: 출발 후 신야마구치 도착 전까지 최고속도를 찍어줍니다]


[사진379: 이 지역은 구름이 잔뜩……속도 때문에 비가 오는 지 알기 어렵습니다]


[사진380: 칸몬터널을 지나 큐슈에 들어왔습니다. 아래 노가타역이 표시된다면? 키타큐슈 지역이죠]


사쿠라553호는 하카타역에서 JR서일본에서 JR큐슈 승무원으로 교대합니다. 그린샤 승객에는 서비스가 한 번 더 나옵니다.


[사진381: JR큐슈의 그린샤 서비스는 물수건과 츠바메사탕인데, 사탕은 원하는 대로 집을 수 있습니다^^]


[사진382: 쿠루메역 열차안내에 ‘PARTY’가 떴습니다. 단체열차인데, 수학여행 등으로 운행하는 열차가 해당합니다.

이 열차에는 단체 계약을 한 승객 외에는 승차할 수 없으며, 출입문, 가동식 홈도어도 열리지 않습니다]


[사진383: 큐슈신칸센의 주요 역인 구마모토역에 도착합니다. 각역정차 츠바메는 대부분 구마모토행입니다]

 

츠바메가 구마모토행인 경우 다음에 오는 사쿠라는 가고시마츄오까지 각역정차 하는 패턴입니다.

해당 사쿠라는 구마모토부터는 사바메가 되는 거죠(사바 발음이 되니 고등어가 ^^)

) 츠바메327: 하카타(13:50) →구마모토(14:39) 종착 후

   사쿠라411(14:56) →가고시마츄오(15:52) 도착까지 각역정차 츠바메 모드입니다.


[사진384: 큐슈지역으로 들어온 이후 이곳만 맑은 날씨였습니다. 큐슈 지역 비구름은 싹 걷혔죠]


[사진385: 이 차량은 R편성으로 JR큐슈 소속입니다]


[사진386: 비를 피해서 계획을 하니 신칸센의 서쪽 끝, 가고시마츄오에 도착했습니다]

 

가족은 가고시마와 인연이 있습니다. 도자기 관련해서 여러 번 방문을 했었는데, 신칸센으로 온 건 처음이었죠.


[사진387: 가고시마츄오역 신칸센은 11~14번 홈입니다. 가동식 홈도어를 갖추고 있죠]


[사진388: 연구회 Q&A에도 올라온 내용인데, 큐슈신칸센 구간만 운행하는 사쿠라 중에는 6량 편성이 있습니다.

N700계는 8량 편성이고요, 6량 편성은 800계인데, 800계에는 그린샤가 없습니다]


[사진389: ‘환영을 손글씨 같이 예쁘게 해놨네요]

 

[사진390: 1946년에 창업한 자본라멘은 가고시마츄오역 안에 있습니다]

 

장거리를 뛴 후(^^) 체력을 충전하고, 오늘의 여행을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