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편 - 키타큐슈 작은 밤거리를 즐기며 라멘과 함께 '마무리
'
5일차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고쿠라역에 도착했습니다.
고쿠라역 근처에 숙소가 있는데요, 사실 걸어가도 될 거리지만, 운임 부담이 크지 않은 교통수단이 있어서 이용하기로 했죠.
*55편 이동 경로
고쿠라→단가: 키타큐슈모노레일 고쿠라선(1000형)
고쿠라역 출발, 단가역 도착
호텔 체크인 후 주변에서 식사, 5일차 마무리
키타큐슈모노레일 고쿠라역은 신칸센보다 더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 ^^
3층으로 올라가면 섬식 플랫폼의 모노레일 고쿠라역이 나타납니다.
이번에 타고 갈 차량은 ‘은하철도999’ 랩핑으로 키타큐슈 만화박물관 홍보 차량입니다.
[사진1671: 모노레일 1000형은 one-Handle 방식입니다. 일인승무(One-man) 방식으로 운행]
키타큐슈모노레일은 ATO(Automatic Train Operation)의 차내신호 방식입니다.
[사진1672: 4량 편성의 차량에는 객차 간 칸막이가 없으며, 롱시트로 되어 있습니다]
모노레일은 정시에 고쿠라역을 출발했습니다. 밤에는 위에서 내려다 보이는 풍경도 좋죠.
[사진1673: 출발 후 1분 남짓? 걸리는 헤이와도오리역입니다. 고쿠라역에서 보일 정도죠.
티스토리 여행기에서 설명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6809]
[사진1674: 나중에 우리 연구회 회원의 사진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서 ‘출입문 끼임 주의’ 사진만 모아봐도 재미있을 거 같네요]
**이 사진으로 철력퀴즈를 내면? ‘만만치 않을 겁니다’ 검색으로도 쉽게 찾을 수 없죠.
[사진1675: 단가역에 내렸습니다. 운전사가 뒷부분을 직접 확인합니다. 키타큐슈모노레일에 가동식홈도어는 없습니다]
[사진1676: 위 사진과 같이 단가역은 상대식 2면2선 구조입니다]
[사진1677,1678: 플랫폼 추락 주의는 연령구분이 없지만, 특히 아이들은 신경을 더욱 써야 합니다]
[사진1679: 숙소가 얼마나 가깝나 면요^^ 개찰구 나와서 출구 바로 앞에 편의점만 찾으면 됩니다]
[사진1680: 편의점 건물 2층부터가 호텔입니다. 호텔123고쿠라인데, 발음은 ‘호텔원투쓰리 고쿠라’ ^^
단가역 주변에는 이 호텔 말고도 ‘호텔 뉴 타가와’도 있습니다.
[사진1681: 강아지 심볼은 소뱅(소프트뱅크)으로, 무선랜 AP가 보이네요]
[사진1682: 호텔 프론트는 2층에 있습니다. 1층에는 편의점이 있죠]
[사진1683: 호텔 이용객에 각종 할인혜택을 알리고 있습니다]
[사진1684: 호텔 체크인 중입니다. 여권을 복사하는 사이에 찍은 건데, 일본의 숙박시설에서 ‘얘들’이
여권 사본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의심’이 되긴 합니다만, 믿어야죠……
우선 키를 받은 후 배낭과 짐을 ‘던져놓고’ 다시 호텔을 나왔습니다. 식사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
[사진1685: 이제 일본에서 우리나라 음식이 드물진 않습니다. 여기는 아예 한글로 써놨네요]
[사진1686: 상점가 일부는 문을 닫은 상태인데요, 이때 시작하는 가게들도 있습니다]
[사진1687: 바로~이런 포장마차죠. 후쿠오카에 유명한 포장마차(야타이) 거리가 있는데, 고쿠라 지역도 찾아보면 좀 있습니다]
여기에서 저녁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라멘을 주문했죠. 후쿠오카에 오면 돈코츠라멘을 먹어줘야~^^
[사진1688: 라멘 보통은 650엔, 곱빼기는 800엔입니다. 주방장이 빠른 손놀림으로 라멘을 만든 후]
[사진1689: 지금 봐도 군침 도는 라멘입니다. 돈코츠라멘은 개인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진1690: 제가 일어난 이후도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는 유명한 곳인가 봅니다]
[사진1691,1692: 숙소에서 맥주를 마시기 위해 마트에 들렀습니다. 맥주 종류 많은 건 인정]
[사진1693: 호텔 제공시설을 엘리베이터 안에 표시했습니다. 아침에 간편한 식사도 제공하는데, 저는 이른 아침에 나가야 하므로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
[사진1694,1695: 이 정도의 방과 시설이 1박 3,400엔이었습니다. 충분히 만족했습니다]
[사진1696,1697: 알람시계는 아날로그의 향수를, 전기 물 끓이기는 기본입니다]
[사진1698: 객실 인터넷은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1699: 냄새제거제도 기본으로 제공했고요. 뭐 하나 빠지는 것 없었습니다]
[사진1700: 아직도 이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SD로 바꿔 달고, USB 3.0카드도 달아서 요즘 나오는 노트북 부럽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서~6월8일, 여행 5일차를 마무리합니다.
5일차는 끝에 저의 실수로^^; 몇 열차는 일정이 바뀌었지만, 크게 흔들리진 않았습니다.
5일차 이용한 열차를 정리했습니다.
54) 우라카미→니시이사하야: 나가사키선 각역정차(나가요 경유 비전철화 구간, 키하66+67)
55) 니시이사하야→나가사키: 나가사키선 각역정차(이치누노 경유 전철화 구간, 817계 V024편성)
56) 나가사키→이사하야: 특급 카모메(885계 SM11편성)
57) 이사하야 →시마바라가이코: 시마바라철도 각역정차(키하2550형 1호차)
58) 시마바라가이코→ 미나미시마바라: 시마바라철도 급행(키하2550형 1호차)
59) 미나미시마바라 →이사하야: 시마바라철도 각역정차(키하2500형 1호차)
60) 이사하야→ 히젠야마구치: 특급 카모메20호(885계 SM1편성)
61) 히젠야마구치→ 사세보: 나가사키선, 사세보선 각역정차(817계 V020편성)
62) 사세보→ 하이키: 특급 미도리20호(783계 CM15편성)
63) 하이키→ 이사하야: 오무라선 각역정차(나가요 경유, 키하67계 4호차)
64) 이사하야→사가: 나가사키선 각역정차(817계 V026편성)
히젠야마구치역 출발 후 ‘이상상황 발생’
65) 사가 →신토스: 특급 카모메36호(787계 BM10편성)
※띠용~ 열차에 휴대전화 두고 내렸네……ㅜㅜ
66) 신토스→하카타: 큐슈신칸센 츠바메340호(800계 U009편성)
※하카타역 유실물센터에서 휴대전화 찾음
67) 하카타→고쿠라: 산요신칸센 사쿠라570호(N700계 S3편성)
68) 고쿠라→단가: 키타큐슈모노레일 고쿠라선(1000형)
JR큐슈를 위주로 중간중간에 안 가본 사철들을 이용했습니다.
드디어! 이번 여행뿐만 아니라 일본철도 각역정차 중 가장 어려운 일정 중 하나를 6일차부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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