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편] 짐을 찾은 후 '마지막 사쿠라'로 돌아온 오사카 주변 JR은 ‘살짝 난리’
6일차 여행의 ‘중간 역’이었던 하카타역을 찍고, 패스 마지막 날을 마무리 하는 열차를 이용해서 숙소로 향하고 있습니다.
여행의 마무리가 다가온다고 생각하니, 마음 한 구석에 아쉬움도 있었죠.
*78편 이동 경로:
하카타→오카야마: 신칸센 사쿠라572호(N700계 S1편성)
후쿠야마역 출발, 오카야마역 도착, 오카야마역에서 짐을 찾은 후
오카야마→신오사카: 신칸센 사쿠라574호(N700계 S13편성)
오카야마역 출발, 신오사카역 도착
하카타역에서 곧바로 신오사카로 이동할 수 있지만, 7일차 여행을 보신 분이면 오카야마역에 내려야 할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사진2301: 오카야마역 도착 전 선두인 8호차에 앉았습니다. N700계 8량 지정석은 예전 히카리레일스타 지정석을 느낄 수 있죠]
[사진2302: 다음 역이 제가 내릴 오카야마입니다]
[사진2303,2304: 신오사카행 사쿠라572호는 JR서일본 소속의 N700계 첫 차량인 S1편성이었습니다]
[사진2305,2306: 건너편에는 S4편성이 정차 중이었습니다. 8량 편성이라 밤시간에도 전체 구도를 찍기가 좋죠]
그 옆에는 ‘전성기의 선두 모습’만을 간직하고 있는 차량이 있었습니다.
[사진2307,2308: 이제는 산요신칸센 구간에서 ‘고다마’로 운행 중인 500계 V편성입니다.
선두차량의 ‘포스’는 유지하고 있지만, 이제 나고야, 도쿄에서는 볼 수 없는 차량이 되었죠]
[사진2309: 오카야마역 기준으로 신오사카, 하카타 방면의 열차도 몇 편 남지 않았습니다.
사진 오른쪽의 노조미59호가 가장 멀리 가는 열차입니다]
[사진2310: 오카야마역 앞 밤은 한적합니다]
[사진2311: 밤늦게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은 뷁도날드와 24시간 영업의 덮밥집 ‘스키야’ 정도입니다]
[사진2312: 한국음식을 맛 볼 수 있는 식당이 오카야마역 구내에 있습니다]
[사진2313: 순두부찌개, 냉면 등을 메뉴로 하고 있는 이 식당은?]
[사진2314: ‘시장’ 이름의 가게입니다. 삼계탕도 메뉴로 있나 보네요]
오카야마역에서 신오사카까지 가는 열차들은 몇 편 있어서 시간에 쫓기진 않았지만,
빨리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아침에 넣었던 짐을 찾으러 코인락커로 이동했죠.
[사진2315: IC카드를 전자화폐 및 ‘열쇠’로 사용할 수 있는 코인락커는 한글 등 다국어 지원을 하고 있어서 사용에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사진2316: 짐을 찾고~재빨리 역 플랫폼으로 이동했습니다]
[사진2317: N700계 8량 편성이 나란히 정차해 있습니다. 왼쪽의 열차는 시각표를 보면 운행을 종료한 차량임을 알 수 있는데,
어떤 종별인지 확인해보세요(2014년3월 시각표개정 전까지 유효)]
[사진2318: 신오사카까지 가는 사쿠라574호는 JR서일본의 S13편성이 당첨]
[사쿠라574호는 가고시마츄오에서 신오사카로 가는 마지막 ‘사쿠라’입니다. 미즈호로는 608호가 23:37에 도착하죠]
[사진2319: 오카야마역을 출발 후 히메지 도착 전까지 300km/h를 시원하게 찍어줍니다]
[사진2320: 차 안에서는 그 동안 찍었던 사진과 영상을 노트북에 옮기는 작업을 진행]
사쿠라574호는 지연 없이 오카야마역을 출발한 지 48분만에 신오사카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2321: 신오사카역에 도착한 사쿠라574호입니다. 회송으로 바뀌지 전에 재빨리 ^^]
[사진2322,2323: 이제 신오사카역을 출발하는 8량 편성 열차 운행은 모두 끝났습니다.
23시대에 신오사카역을 출발하는 신칸센은 오카야마행, 히메지행 노조미만 남아있습니다]
[사진2324: 편의점 하트인(Heart-in)의 직원 시급은 850엔이네요. 조건을 보시면 교통비는 최고 2만엔까지 지급합니다]
[사진2325: 당일권을 판매하는 매표소에도 노조미 2편만이 남아 있습니다]
신칸센 운행에는 이상이 없었으나, 재래선은 한밤중에 살짝 혼란한 상태였습니다.
[사진2326: JR다카라즈카선은 22시15분쯤, 인명사고로 인해 운행을 중단한 상태였습니다.
아래 나와있는 대체수송은 JR토자이선 사고로 인한 안내입니다]
[사진2327: JR토자이선도 인명사고로 지연 중이었습니다]
[사진2328: JR다카라즈카선 상황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츠카구치~이노데라 사이에서 발생한 인명사고로
운행을 중단한 상태이나, 다카라즈카선 대체수송은 하지 않는다는 안내입니다]
[사진2329: 제가 이동할 경로에는 운행지연은 없었습니다]
[사진2330: 신오사카역 15번 홈으로 니시아카시행 각역정차가 들어옵니다. 금요일 밤이지만, 많은 승객이 기다리고 있었죠]
다음 편에서 7일차와 JR Pass의 마지막을 마무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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