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電爭) 30편(2012/9/3, 3일차) – 환승안내도 안하는 재래선 열차를 위해 ‘검프’가 되다^^
재래선의 지연영향을 피해서 신오사카에서 서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오늘 일정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근성 각역정차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30편 이동 경로:
신오사카→아이오이: 산요신칸센 고다마731호 (500계 V4편성)
히메지역에서 선행열차 통과, 아이오이역 도착
아이오이→가미고오리: 산요선 보통열차 (113계 A12편성 – 고다마731호에서는 안내하지 않는 열차임)
이동경로 내용중에서 좀 긴 열차가 있죠? 영상을 확인해보니 환승하기에 시간이 너무 짧은 열차는
안내를 하지 않아서 위와같이 썼습니다.
신오사카역에서 고다마731호를 타고 이동하고 있습니다.
각역정차를 하는데요, 그 중에 히메지역에서 선행열차 통과를 기다리기 위해 오래 정차합니다.
[사진881: 히메지역에서 선행열차를 기다려야 하는 고다마731호입니다.
예전 16량 편성시대에는 노조미 선행열차가 되어 히메지역을 쏜살같이 통과했던 때가 있었지만……]
히메지역을 무서운 속도로 통과하는 열차를 봅니다.
[사진882: 시간표를 보면 대충 어떤 열차인지 짐작할 수 있을 겁니다. 노조미 중에서 드문 나고야 출발의 노조미95호입니다]
하행 노조미 중에서 나고야가 첫 출발(시발)인 열차는 위에 통과하는 95호와 97호가 있습니다.
500계에 대해서는 예전 16량 노조미였을 때 여행기 4.0인 ‘500’을 통해 완전분석편이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http://cafe.daum.net/jtrain/oP7/13
http://cafe.daum.net/jtrain/oP7/14 등등
[사진883,884: 위 여행기에서 설명한 내용입니다. 출입문이 곡선으로 되어 있어서 ‘머리를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
[사진885,886: LED가 고장난 것이 아니고요, 사고 관련한 정보를 알려줄 때 바탕색을 바꿔서 안내합니다.
전편에서 보셨던 JR고베선 인명사고로 인한 재래선 지연을 계속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887: 잠시 후 아이오이역에 도착합니다. 아이오이역은 일본의 철도역 순서에서 가장 먼저 나옵니다]
**아이오이역 도착 전 승무원이 환승안내를 하는데, 제가 탈 열차에 대해서 안내를 하지 않았습니다.
지금도 열차시간은 동일한데요, 고다마731호와 제가 탈 재래선 열차와의 환승시간은 4분이었습니다.
[사진888: 저는 현재 8호차에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500계가 8량편성으로 운행할줄은……]
07시49분, 신칸센 아이오이역에 내리자마자 눈썹이 휘날리게 뛰었습니다. ^^
[사진889: 재래선 개찰구까지 1분만에 뛰어 왔습니다. 07시53분, 오카야마 경유 니이미행 보통열차가 도착 예정]
***고다마731호에서는 08시13분, 반슈아코행과 08시21분, 오카야마행을 안내했었습니다.
제가 타야하는 열차는 07시53분 출발열차였죠. (여행계획상 07시53분 차를 타도 상관은 없었습니다)
[사진890: 아침에 발생한 인명사고지역이 정리가 된 상태였습니다. 운행중단에서 지연으로 바뀌었는데,
이 지연이 나중에 제가 탈 예정이었던 열차에까지 영향을 주리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사진891: 아이오이역 2,3번을 보면 상/하행 양방향으로 다 사용함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오이 기준으로 하행은 오카야마, 상행은 히메지 오사카 방면이죠]
[사진892: 아이오이역은 산요신칸센과 재래선인 산요선, 그리고 출발역이 되는 아코선(赤穂線)이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면 우네(うね)역은 산요선, 니시아이오이(にしあいおい)역은 아코선입니다]
[사진893: 평일이라 통학하는 학생들로 가득한 플랫폼입니다. 곧 오카야마 경유, 하쿠비선 니이미까지 가는 열차가 도착합니다]
[사진894: JR서일본의 차량들에 대한 색상을 단순화했죠. 이곳에서는 일명 ‘노란떡’이 운행합니다]
[사진895: 113계 A-12편성이 도착했습니다. 승무원이 정차위치를 손으로 확인]
차내에는 학생들로 꽉차서 움직이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ㅜㅜ 그렇게 해서 제가 내릴 역에 도착했는데, 학생들도 우루루~내렸습니다.
[사진896: 역에 도착한 113계입니다. 앞에 보면 학생들로 가득하죠]
[사진897: 113계가 학생들을 모두 쏟아내고 출발했습니다]
[사진898: 가미고오리역에 내렸습니다. 개찰 앞 플랫폼쪽부터 지도역할의 학생(??)이 나와있었습니다(파란색 옷)]
[사진899: 가미고오리역은 플랫폼에 12량까지 정차할 수 있습니다]
가미고오리역은 JR서일본과 함께 제3섹터인 치즈큐코(智頭急行)가 있는데요, JR과 다른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사진900: 치즈큐코선 일반열차는 따로 있는 플랫폼에서 출발합니다. 이 모습은 나중에]
[사진901: 가미고오리역 구조를 알 수 있습니다. 치즈큐코선 일반열차를 환승하려면 플랫폼 끝에 있는 치즈큐코 개찰구를 통해서 가면 됩니다]
[사진902: 2번 선에는 특급 수퍼-이나바2호가 도착, 출발예정입니다. 이 열차는 치즈큐코선을 경유, JR산요선으로 들어가는데요]
[사진903: 틸팅차량인 키하187계로 운행하는 특급 수퍼-이나바입니다. 가미고오리역에 도착한 모습]
[사진904: 이 역에서 JR승무원과 교대를 하는데요, 응? 차량 위에 빨간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즉, 이쪽이 진행방향 맨 뒤가 된거죠]
**치즈큐코선에서 JR산요선으로 갈 때에는 진행방향이 바뀌는 ‘스위치백’ 운행을 합니다.
스위치백이라고 해서 지그재그로 올라가는 건 아니고, 그 자리에서 진행방향만 바꾸는 형태입니다.
도호쿠 지역의 아오모리, 하코다테역을 생각하면 됩니다. (이곳도 운행형태는 스위치백입니다)
[사진905: 플랫폼 맨 끝쪽에 있는 치즈큐코 가미고오리역 건물입니다.
저는 저쪽으로 나가진 않습니다. 곧바로 환승이 아니기 때문에 JR 개찰구로 나간 후 환승 예정]
[사진906: 차내 온도유지 등 절전을 위해 출입문 개폐를 버튼식으로 바꾼다는 안내입니다]
[사진907: 히메지, 오사카 방면 1번선에서 특급 수퍼-하쿠토 등이 출발/도착합니다.
역 건물 기준으로 보면 상행인 오사카 방면 승객에 편의를 주는 형태입니다]
[사진908: 가미고오리역 개찰구입니다. 수동이고요, 제가 타는 열차안내는 여기에 나오지 않습니다]
[사진909: 가미고오리역 안내에 캐릭터를 결합했습니다]
[사진910: 지상역인 가미고오리역 건물입니다. 1895년4월에 개업했으니, 110년 이상 된 역입니다]
다음 편부터 오늘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근성노선 여행을 합니다. 이에 맞게 근성열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이번에도 현재 진행방식과 마찬가지로 각 역을 보여드리지는 않습니다. 모든 역 촬영은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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