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電爭) 17편(2012/9/2, 2일차) – 내리막을 여유있게 걸은 후 ‘경찰차’를 타고
제목에 낚이는 분께는 죄송합니다 ^^
히에이잔의 모든 교통수단을 다 이용해서 케이블사카모토까지 내려왔습니다.
교토 쪽 히에이잔 접근 서쪽 경로를 이용해서 동쪽인 시가현으로 넘어왔습니다.
-서쪽경로(교토쪽)
1) 데마치야나기 →야세히에이잔구치: 에이잔전철(간사이스루패스 O)
2) 케이블야세 →케이블히에이: 에이잔케이블(간사이스루패스 X)
3) 로프웨이히에이→히에이산죠: 에이잔로프웨이(간사이스루패스 X)
-동쪽경로(비와코[시가현] 쪽)
4) 히에이산죠버스정류장→동탑: 케이한버스(간사이스루패스 O)
5) 동탑→케이블엔랴쿠지: 걸어서 이동 후
6) 케이블엔랴쿠지→케이블사카모토: 사카모토케이블(간사이스루패스 O)
오전에 교토에서 이동, 점심 안되는 시간에 시가현으로 넘어왔습니다.
케이블사카모토역에서 다음 이동인 케이한사카모토역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여기는 거리가 좀 떨어져 있는데요,
간사이스루패스 사용자 입장에서는 두 가지 중 하나를 택해야 합니다.
걸어서 가느냐? 아니면 버스를 타고 가느냐?
이 고민을 해야 하는 이유를 여행기를 통해 설명합니다.
*17편 이동 경로:
케이블사카모토→케이한사카모토역: 걸어서 이동(중간 히요시신사)
[사진491: 케이블사카모토역도 케이블엔랴쿠지역과 마찬가지로 역 건물이 국가등록 유형문화재입니다]
[사진492: 긴키의 역 100선에 뽑히고, 1997년에 국가등록유형문화재로 등재되었다는 증명서가 있습니다]
[사진493,494: 현재 11시45분입니다. 매시 정각(00분), 30분 출발이라 개찰구는 아직 닫혀있습니다]
[사진495: 이 사진이 간사이스루패스 사용자를 고민에 빠뜨리게 합니다. 케이블사카모토역 앞에 정차해 있는 저 버스……]
색깔이 좀 다르죠? 케이한그룹의 버스회사 코자쿠교통(江若交通) 버스입니다(Kojak bus)
케이한그룹이긴 하지만, 간사이스루패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위에 두 가지 선택지가 있다고 말씀드린거죠.
간사이스루패스가 된다면 고민할 필요는 거의 없습니다. 버스를 타면 금방 가니까요.
단, IC교통카드 이용은 가능합니다. (PiTaPa, ICOCA 사용 가능)
[사진496: 케이한사카모토까지 가는 거리만큼 JR히에이잔사카모토역은 더 이동을 해야합니다.
코자쿠버스는 케이한사카모토역 정차 후 JR히에이잔사카모토역도 갑니다]
[사진497: 역 바로 앞에 히에이잔 중, 고등학교가 있습니다. 가끔 부활동 하는 학생들이 우루루 몰려나오죠]
[사진498: 케이블사카모토역 안내입니다. 자동차로 올 경우 골목으로 회전해야 하므로 안내가 멀리부터 잘 되어 있죠]
[사진499: 횡단보도에서 주의를 환기시키는 캐릭터? ^^]
[사진500; 9월 날씨가 29도였습니다. 많이 더웠는데 바람이 불어서 덥다는 느낌은 덜했습니다]
[사진501: 오른쪽으로 급히 커브가 있습니다. 보행자는 따로 인도가 왼쪽에 있어서 안심]
[사진502: 오츠시도 노상흡연을 금지하고 있음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503: 내려오는 길에 보이는 히요시타이샤입니다. 전국에 약 2천개 있는 히요시진자의 총본산으로 안에는 국보도 보존되어 있습니다]
[사진504: 원래는 에마(絵馬)라고 해서 나무판에 말을 그려서 소원을 빌었는데, 지금은 말 외에도 다양한 그림을 그립니다]
[사진505: 히요시타이샤와 케이한 역의 중간쯤에 있는 이정표]
[사진506: 히요시타이샤 입구를 알리는 곳은 케이한사카모토역이 가깝습니다]
[사진507: 사카모토의 명물이 히요시국수라고 하는데, 언젠가 먹어봐야겠네요]
[사진508: 이 버스가 코자쿠교통입니다. 간사이스루패스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사진509: 사카모토역 앞 버스정류장 근처입니다. 건너면 사카모토역이 나옵니다]
[사진510: 여기가 케이한전철의 시가현 끝쪽인 사카모토 역입니다]
[사진511: 사카모토역 이름은 구마모토현 JR히사쓰선에도 있습니다]
[사진512: 케이한전차 이시야마사카모토선(石山坂本線)의 종점으로 히에이잔 엔랴쿠지로 가는 동쪽 경로를 구성합니다]
[사진513: 사카모토역은 자동개찰기로 되어 있습니다. 간사이스루패스 등이 통할 것 같지만~]
[사진514: 개찰기 카드 투입구에 ‘스룻토KANSAI카드, 간사이스루패스 3일권 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안내합니다]
[사진515: 이 지도 많이 보셨죠? 간사이스루패스 이용가능 범위를 안내하는 지도에서도
이사야마사카모토선은 개찰구가 아닌 유인개찰구에 제시를 해서 이용해야 합니다]
[사진516: 12시15분에 이시야마데라행 열차가 도착할 예정입니다]
그리고서~도착한 열차는? 제목과 관련있습니다.
[사진517: 헛~경찰마크에 지붕은 빨간색? 영락없는 경찰차입니다 ^^]
[사진518: 아이와 어르신을 사고로부터 지키는 안전운전을 합시다 라고 안내]
[사진519,520: 아이돌스타가 경찰복장을 하고 있네요. 이 차량은 시가현 경찰 홍보를 위한 경찰차 랩핑차량이었습니다]
이시야마사카모토선에는 600형이 운행 중인데, 615편성(615, 616)은 시가현경찰본부 협조로
경찰차 랩핑을 운행합니다. 2012년4월29일부터 1년간 운행하니, 2013년4월 말까지만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편은 이 경찰차를 타고~이시야마사카모토선을 완승합니다.
'2012년9월여행[電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쟁(電爭) 19편(2012/9/2, 2일차) - 로보트열차를 보다. 또 노면전차로, 숨겨진 산악구간, 교토를 향해~ (0) | 2012.10.22 |
---|---|
전쟁(電爭) 18편(2012/9/2, 2일차) - 경찰차를 타고 비와코와 급경사를 즐긴다 (0) | 2012.10.21 |
전쟁(電爭) 16편(2012/9/2, 2일차) - 비와코를 내려다보며: 일본 최장 케이블카로 (0) | 2012.10.18 |
전쟁(電爭) 15편(2012/9/2, 2일차) - 히에이잔 정상 찍고: 비와코가 보이는 쪽으로 하산 (0) | 2012.10.17 |
전쟁(電爭) 14편(2012/9/2, 2일차) - 일본 최대 높이차 케이블카, 또 올라가는 로프웨이 콤보 (0) | 2012.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