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9월여행[電爭]

전쟁(電爭) 15편(2012/9/2, 2일차) - 히에이잔 정상 찍고: 비와코가 보이는 쪽으로 하산

CASSIOPEIA_daum 2012. 10. 17. 07:33

전쟁(電爭) 15(2012/9/2, 2일차) – 히에이잔 정상 찍고: 비와코가 보이는 쪽으로 하산

 

간사이스루패스로 이용할 수 없는 두 교통기관(에이잔케이블, 에이잔로프웨이)을 연속으로 이용했습니다.

간사이스루패스 본전생각만 한다면 이러한 교통기관을 이용할 수 없겠죠.

처음부터 이 교통기관을 이용하지 않는다는 계획이었다면 시가현으로 돌아가서 앞으로 보여드릴 케이블카를 탔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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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편 이동 경로:

히에이산쵸→히에이산쵸 버스정류장: 걸어서 이동

히에이산쵸 버스정류장→엔랴쿠지버스터미널: 케이한버스(간사이스루패스 OK)

엔랴쿠지버스터미널→동탑: 케이한버스(간사이스루패스 OK)

 

에이잔로프웨이로 산 정상인 히에이산쵸에 도착했습니다. 로프웨이 역이 산 정상이라고 봐도 됩니다.

히에이잔 높이 848미터, 히에이산쵸역이 840미터.

 

 

 [사진431: 제가 탔던 에이잔로프웨이 2호차가 내려가고, 1호차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사진432: 내려가는 로프웨이는 빈차’, 올라오는 로프웨이에 승객이 좀 있습니다.

성수기가 아닐 경우 이런 형태로 승객패턴이 이루어집니다]

 

[사진433: 로프웨이만 이용할 경우 310, 왕복 600엔입니다]

 

[사진434: 대부분 이용자들은 에이잔케이블과 에이잔로프웨이를 편도세트로 이용합니다]

 

이제 비와코 쪽인 시가현으로 이동하기 위해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합니다.

 

[사진435: 히에이산쵸역에서 교통기관 연계는 버스가 있습니다]

 

[사진436: 허름해 보이는 건물이 로프웨이 히에이산쵸 역입니다]

 

[사진437: 산 정상 부근에 있는 가든뮤지엄 히에이입니다. 인상파화가의 작품과 정원으로 꾸민 공간입니다.

  입장료는 비싼 편입니다. (일반 1천엔) http://www.garden-museum-hiei.co.jp/]

 

[사진438: 히에이잔 주변을 도는 셔틀버스를 타면 엔랴쿠지 등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진439: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하는 경로는 가볍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사진440: 시간과 체력이 된다면 내리막으로 엔랴쿠지, 사카모토케이블 타는 곳까지 30분 걸려서 갈 수 있습니다]

 

[사진441: 문화유산 엔랴쿠지로는 사카모토케이블이 가깝습니다. 사카모토케이블은 일본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이기도 하죠]

 

[사진442: 교토 시내로 가려면 에이잔케이블, 로프웨이 콤보 이용 후 에이잔전철을 타면 데마치야나기에 도착합니다]

 

[사진443: 사카모토케이블, 엔랴쿠지로 갈 사람은 동탑(東塔)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사진444: 여기가 셔틀버스가 정차하는 정류장입니다.

셔틀버스라고 하면 우리나라에서는 무료개념이 많지만, 여기는 그냥 노선버스입니다]

 

[사진445: 버스정류장 옆에는 가든뮤지엄히에이 출입구가 있습니다]

 

[사진446: 정류장에서 바라본 오오츠시(大津市)입니다. 비와코(琵琶湖)는 일본 최대면적을 가지고 있는 호수입니다]

 

[사진447: 엔랴쿠지버스터미널 등 히에이잔 주변을 운행하는 노선버스도 있고]

 

[사진448: 산죠케이한, 교토 방면으로 직접 가는 중거리 버스도 있습니다]

 

[사진449: 셔틀버스는 요코가와까지 가며, 740엔입니다]

 

[사진450: 잠시 후 케이한버스가 주차장에서 후진 후 정류장으로 들어옵니다]

 

[사진451: 저는 이 버스를 타고 엔랴쿠지버스센터에 잠시 들릅니다. 이 버스는 간사이스루패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452: 요코가와 방면으로 출발하는 셔틀버스입니다]

 

[사진453: 엔랴쿠지버스센터와 참배입구가 가깝습니다. 엔랴쿠지를 갈 분은 여기에서 내리면 됩니다]

 

[사진454: 버스센터 대합실은 복합시설로 되어 있습니다. 기념품판매 및 식당이 있죠]

 

[사진455: 엔랴쿠지버스센터를 중심으로 운행하는 셔틀버스 노선도입니다. 히에이잔내 일일 버스승차권은 800]

 

잠시 후 노선버스가 빙~돌아서 버스센터 정류장으로 들어옵니다.

 

 

[사진456,457: 케이한버스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 버스는 교토버스일일권(500)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간사이스루패스 및 JR서일본의 ICOCA, 사철의 PiTaPa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458: 다음 역에서 내리므로 맨 앞에 승차했습니다. 일본에서는 전망촬영을 위해 앞에 앉아서 갑니다]

 

[사진459: 동탑 정류장에 내렸습니다. 한 승객이 운전사에게 뭔가를 물어보고 있네요]

 

[사진460: 길이도 경치도 일본제일~ 사카모토케이블을 이렇게 표현합니다]

 

다음 편에서 일본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를 이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