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인프라 개선] JR홋카이도: 삿쇼선 전철화, 모든 차량을 신형전동차로 투입, 시간 단축 발표
삿쇼선 전철화 소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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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철화 되면 이 구간에는 새로운 차량 ‘735계’가 투입됩니다.
10월13일, JR홋카이도는 삿쇼선(札沼線, 애칭 가쿠엔토시선[学園都市線]) 소엔~홋카이도의료대학(桑園~北海道医療大学)사이
사용차량을 2012년10월부터 모두 전동차가 된다고 발표했다.
국철시대의 노후화된 기동차(일부 비냉방)를 교체하여 속도를 향상하여 삿포로~이시카리토베츠(札幌~石狩当別)사이
소요시간이 현재 46분에서 39분으로 7분 단축된다.
회사에 따르면, 전철화 공사는 2012년3월에 끝난다고 한다.
새롭게 도입하는 차량은 42량으로 모두 냉방장치가 있다.
일단 2012년6월까지 24량을 투입할 예정이다.
소엔~홋카이도의료대학 사이는 삿포로권에서 유일한 비전철화 구간인데, 인구가 점점 늘었으며
2010년 수송량은 하루 약 25,000명으로 JR발족 때인 1987년보다 2.6배가 늘어 이용자로부터
이용 편리성 향상 요구 목소리가 높았다.
출처: 10월13일, 아사히신문
현재 735계는 2편성(6량)이 있으며 2011년에는 시험주행을 통한 검증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721, 731계와 병결 가능하나, 키하201계와의 총괄제어는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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