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객감소 대책] JR큐슈: 큐슈신칸센 하카타~신오무타 구간 가격 인하 검토
8월16일, JR큐슈 가라이케 사장은 정례회견에서 큐슈신칸센(九州新幹線) 하카타~신오무타(博多~新大牟田) 구간에서
요금 인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구간의 이용 승객이 줄어들고 있어서 가을에는 인하 폭을 넓히기로 하고 올해 내 실시한다고 한다.
2011년 4~6월 각 역 이용자 수는 후쿠오카현, 사가현(佐賀県)의 신토스(新鳥栖), 쿠루메(久留米),
치쿠고후나고야(筑後船小屋), 신오무타역은 JR 예상을 크게 밑돌고 있다.
가라이케 사장은 “요금이 좀 높은 느낌이 있다. 어느 정도가 적정한 요금인지 검토 중이다”라고 말해
신칸센특급요금을 인하하여 이용객을 늘린다는 생각을 밝혔다.
신칸센 하카타~쿠루메는 약 20분 소요로 편도 자유석 이용시 1,550엔에 비해
재래선 쾌속 하카타~쿠루메 구간은 약 40분 소요에 720엔이다.
신칸센 하카타~신오무타 구간은 약 35분 소요, 2,930엔에 비해 쾌속 하카타~오무타는 약 70분 소요에 1,250엔.
출처: 8월16일, 아사히신문
◈큐슈신칸센 4~6월 하루 평균 승, 하차 수
역 이름 |
승, 하차 수 (괄호 안 숫자는 JR큐슈가 예상했던 인원) |
신토스 |
1,500(1,700) |
쿠루메 |
2,450(2,700) |
치쿠고후나고야 |
650(950) |
신오무타 |
750(1,150) |
신타마나 |
900(900) |
구마모토 |
12,650(13,100) |
신야츠시로 |
1,850(1,950) |
신미나마타 |
1,000(1,000) |
이즈미 |
2,000(2,000) |
센다이 |
2,700(2,550) |
가고시마츄오 |
13,400(11,650) |
'JTrain뉴스_20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차량의 새 ‘삶’] 케이큐 옛 1000형 마지막차량: 다카마츠고토히라전철로 ‘합류’ (0) | 2011.08.19 |
---|---|
[철도와 관광의 연계] JR큐슈: 미스미선 애칭 결정 ‘아마쿠사미스미선’ (애칭은 9월부터 사용) (0) | 2011.08.17 |
[철도폭력과 술] ‘술에 먹힌’ 승객들: 역무원에 폭력행사 급증 (가동식 홈도어의 진행은 더디디만 하고……) (0) | 2011.08.10 |
[중소사철의 활성화 노력] 미에현 이가철도: 운전사 체험행사 기획 (0) | 2011.08.08 |
[철도인프라] 아마루베교량: 건축부문 영예의 수상 이어져 (관광객 증가를 위한 노력들) (0) | 2011.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