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역 딜레마] JR서일본: 플랫폼 지붕 일부를 투명하게 하기로 (2012년3월 완성 예정)
사내에서 나왔던 아이디어를 최종으로 채택했습니다. (지붕을 투명하게)
http://cafe.daum.net/jtrain/3G6e/3270
실질적인 오사카역 플랫폼의 오픈은 2012년3월이 된 셈이죠.
7월1일, JR서일본은 오사카역(大阪駅) 플랫폼 지붕의 개선계획을 발표했다.
플랫폼 지붕은 역 구내를 덮은 큰 지붕의 신설과 함께 철거할 예정이었으나, 옆에서 불어오는
비가 그대로 플랫폼으로 떨어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옛 지붕을 철거하고, 비가 떨어질 확률이 높은 약 40% 부분을 유리재질 지붕으로 커버하기로 했다.
JR서일본에 따르면, 유리재질로 투명한 지붕으로 만들어 조망을 확보하고, 비를 피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8월 말에 착공, 2012년3월 말에 완성할 예정이다.
당초 JR서일본은 가장 높은 부분인 55미터의 큰 지붕 아래에는 지붕을 만들지 않고 승, 하차객에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계획했었다.
그러나, 바람과 함께 비가 들어오는 부분이 있음을 알았으며 플랫폼 천정은 그대로 남겨왔다.
개선공사에서는 현재의 지붕을 지탱하는 철골 일부를 활용하여 그 위에 유리재질 천정을 설치한다.
[그림1: 2012년3월에 완성할 오사카역 플랫폼 모습입니다. 플랫폼 지붕을 유리재질로 변경]
[그림2: 기존 철골을 활용하여 유리재질 지붕을 새로 만듭니다]
'JTrain뉴스_20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니와 철도의 Collaboration] 토야마현 노토철도: ‘성지’를 위해 역 이름을 애니메이션 등장 역 이름으로 바꾸다. (0) | 2011.07.04 |
---|---|
[철도이벤트] 이시카와현 JR나나오선: 전철화 20주년 기념식 (0) | 2011.07.03 |
[철도인프라 리뉴얼] JR동일본: 도호쿠선 히라이즈미역 리뉴얼(세계유산등록 지역) (0) | 2011.07.01 |
[운전사 화제] 산리쿠철도 미나미리아스선 운전사 ‘야스미이시 미노루씨’: 승객을 ‘격려’하면서 대피 유도 (0) | 2011.07.01 |
[역 이름 변경] 고베 포트라이너: 30년 만에 역 이름 변경(3개 역), 부역명 추가 (0) | 2011.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