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인프라 리뉴얼] JR동일본: 도호쿠선 히라이즈미역 리뉴얼(세계유산등록 지역)
JR동일본 모리오카지사(盛岡支社)는 히라이즈미(平泉)의 ‘세계유산 등록’에 따라 가장 가까운
도호쿠선(東北本線) 히라이즈미역을 리뉴얼한다고 발표했다.
‘자연. 역사. 문화와의 조화’를 컨셉으로 역 외부를 거의 경관에 맞춘 디자인으로 바꾸며
관광안내소 신설과 대합실 확장 등을 한다. 2011년10월에 리뉴얼을 완성할 예정이다.
또한 2012년4월부터 6월까지 개최예정인 ‘이와테DC(Destination Campaign)’의 사전 캠페인을 7월부터 실시한다.
7월16일부터 운행하는 임시열차 ‘이와테. 히라이즈미문화유산호’에서는 키하58형 개조차량인 ‘켄지(Kenji)’에
세계유산 등록을 기념한 랩핑을 하여 주말 등에 모리오카~히라이즈미~이치노세키(一ノ関)구간을 하루 1왕복 운행한다.
도호쿠선 히라이즈미역은 도호쿠신칸센 이치노세키역에서 재래선으로 약 8분 걸린다.
출처: 7월1일, 아사히신문
[사진1: 2010년10월31일, 도호쿠지역 여행 때 찍었던 히라이즈미역 모습입니다.
당시에도 ‘세계문화유산 등록’에 대한 글이 있었죠. 그 소원을 이룬 셈입니다]
[사진2: 역 오른쪽에 있는 관광안내소입니다. 이번에 확장을 할 예정입니다]
[사진3: 히라이즈미역 완성예정 모습입니다. 세계문화유산이 있는 지역에 걸맞게 디자인]
***닦기도 편하고, 관리도 비교적 쉬운(?!) 유리궁전이 대세인 어디보단……
'JTrain뉴스_20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이벤트] 이시카와현 JR나나오선: 전철화 20주년 기념식 (0) | 2011.07.03 |
---|---|
[오사카역 딜레마] JR서일본: 플랫폼 지붕 일부를 투명하게 하기로 (2012년3월 완성 예정) (0) | 2011.07.02 |
[운전사 화제] 산리쿠철도 미나미리아스선 운전사 ‘야스미이시 미노루씨’: 승객을 ‘격려’하면서 대피 유도 (0) | 2011.07.01 |
[역 이름 변경] 고베 포트라이너: 30년 만에 역 이름 변경(3개 역), 부역명 추가 (0) | 2011.07.01 |
[6/26] 중국 고속철도: 베이징~상하이 구간 개통을 앞두고 허둥지둥, 모방차량도 국산기술 주장 (0) | 2011.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