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나온 다른 나라에 대한 철도 관련 뉴스에 대해서는 제3자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중국 철도국은 전용노선을 달리는 중국고속철도에서 7월부터 최고속도를
350km/h에서 300km/h로 낮출 방침을 밝혔다고 4월17일 중국 언론이 전했다.
중국은 유럽, 일본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고속철도 속도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
2010년12월 시험주행에서는 486km/h를 달성했으며 2011년1월에는 487km/h를 기록했다.
한편으로 안전성을 의문시하는 지적도 적지 않아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간부가 2월에
중국 잡지에 “친구인 고속철도 기사(技師)가 “나는 절대로 고속철도에 타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라는 내용을 투고하여 파문을 일으켰다.
2011년 개업 예정인 베이징~상하이(1,300km)는 최고속도 350km/h으로 운행할 예정이었으나,
300km/h로 운행하기로 했다.
출처: 4월18일, 도쿄신문
일본 신칸센 E2 기반의 CRH2는 최고 ‘영업속도’ 350km/h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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