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es to Aizu] 제3편(2009/11/9) – 관광의 시작, 여행의 시작: 토부닛코역
JR닛코선을 이용, 닛코역 도착 후 여행의 시작지점인 토부닛코역으로 걸어서 이동합니다.
*3편 여행 경로:
(JR)닛코→토부닛코: 걸어서 이동
[사진101: 토부닛코역 근처에서 출발하는 버스정류장입니다. 토치기현에서 이바라키현 미토역까지 갑니다]
[사진102: 관광지역 닛코는 렌터카 이용도 추천합니다. 특히 이로하자카 등의 고갯길은 이미 만화 등에서 유명하죠]
[사진103: 여기가 토부닛코역입니다. 눈에 익은 회원 분들 많으시죠?]
[사진104: 닛코 지역은 렌터카가 없으면 버스로 이동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 때문에 토부아사쿠사역에서 출발, 닛코 지역을 즐길 수 있는 ‘올닛코패스’ 등이 있습니다]
[사진105~107: 관광도시답게 외국인을 위한 안내도 충실합니다. 제 여행 때 이미 소개한 적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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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108: 토부닛코역입니다. 2007년 여행 때와 똑 같은 상태였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pb1/29]
[사진109: 유명한 관광지 ‘쥬젠지호’ 주변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110: 당시 토부닛코선 개업 80주년 관련한 캠페인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진111: 1929년부터 도쿄와 닛코를 이었던 특급열차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1990년 이후 특급 스페시아로 운행 중인데요, JR이 직통특급에 253계 리뉴얼을 해서
새롭게 운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토부철도는 언제쯤 리뉴얼을 할까요?]
[사진112: 기누가와온센 바위온천 홍보입니다. 닛코시가 직접 운영한다는 안내]
[사진113: 당시(2009년11월) 도쿄의 스카이트리는 191미터까지 올라간 상태였습니다.
도쿄스카이트리는 높이 634미터로 2012년 완성할 예정인 디지털방송 송출이 가능한 타워가 됩니다]
[사진114: 수도권 철도회사들이 펼치는 캠페인 ‘폭력은 범죄입니다’ 포스터입니다]
[사진115: 토치기현 우츠노미야는 ‘만두’로 유명합니다. 만두로 미소를 표현한 포스터]
[사진116: 관광역이라 코인락커도 큰 사이즈를 갖추고 있습니다]
[사진117: 토부철도가 운영하는 박물관의 차량들을 주제로 달력을 만들었습니다]
[사진118: 토부닛코역에 있는 관광센터입니다. 관광에 관련해서 one-Stop Service가 가능합니다]
[사진119: 아사쿠사, JR신주쿠 방면의 열차안내를 영어로도 하고 있습니다]
[사진120: 특급 스페시아 케곤, 키누는 평일과 주말에 요금이 다릅니다]
[사진121,122: 승차권 판매창구에는 철도, 버스 모두를 취급하며, 오른쪽 창구에서는 숙박, 호텔 등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사진123: 낮 시간대 일부 특급열차는 이미 좌석이 매진된 상태네요(X표시)]
[사진124: 오늘 닛코지역 버스들은 정상운행 합니다. 날이 나빠질 경우 일부 구간은 운휴할 때도 있습니다]
[사진125: 토부버스 주요구간 요금표입니다. 한글로도 잘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126,127: 승차권 판매기에는 토부선뿐만 아니라 JR연계도 있으며,
야간철도, 아이즈철도 연계승차권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제 토부철도를 이용하러 개찰구로 이동합니다.
이번에 이용한 패스는 JR East Pass Special인데요, 토부철도 일부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128: 당시 한정발매 했던 JR East Pass Special입니다.
비연속 3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일자는 아래에 도장을 찍어서 확인을 합니다]
[사진129: 토부닛코역 유인개찰구는 왼쪽에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진130: 신주쿠역에서 2시간이면 환승 없이 닛코역에 갈 수 있습니다.
승객 입장에서는 환승이 없다는 점은 여행지의 매력이 높아집니다]
[사진131: 토부닛코역은 한쪽 끝이 막힌 3면5선 구조입니다]
[사진132: 4번 선에서 아사쿠사로 가는 특급 스페시아. 케곤14호가 출발을 준비 중입니다]
토부철도의 간판특급인 100계 스페시아. 케곤은 여행기 때 이미 보여드렸는데요,
http://cafe.daum.net/jtrain/pb1/28
출발 전 한번 더 ~ ^^ (저는 이 열차를 타지 않습니다)
[사진133: 토부아사쿠사까지 가는 특급 스페시아. 케곤입니다]
[사진134: 1991년 철도우협회의 블루리본상을 받은 100계입니다]
[사진135~140: 제작한 지 20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토부철도의 간판특급으로 수도권에서 유명 관광지 닛코를 이어줍니다.
도시바제 VVVF 인버터를 사용하여 열차를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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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141: 역 구내 제한속도는 25km/h입니다]
이번 편 영상은 다른 회사의 특급열차입니다.
[사진150: 신주쿠행 JR특급 닛코호와 토부아사쿠사행 스페시아.케곤호 출발모습을 담았습니다]
[사진142: 다른 쪽 플랫폼에는 시모이마이치까지 가는 연계 성격 보통열차가 출발을 준비 중입니다.
토부철도의 대표적인 근교형 차량 6050계입니다]
[사진143: 근교형 차량답게 박스시트로 구성하고 있고요]
[사진144: 특이하게 차내에 열차등급과 행선지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형태의 행선막은 차량 측면에 부착하는데요, 토부6050계는 안팎으로 다 표시]
[사진145: 6050계는 1985년부터 제작했습니다. 오래된 느낌이 나죠]
[사진146,147: 토부닛코역으로 당역종착 열차가 천천히 커브를 돌고 있습니다. 이 차량도 6050계입니다]
[사진148: 6050계가 나란히 도착했습니다]
[사진149: 토부닛코역은 한쪽이 막혀 있어서 이러한 구도로 사진을 편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다음 편부터 토부철도 인프라에 빠져~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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