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제200편(4/14, 4일차) - 관광객을 위한 확실한 대응: 한큐아라시야마 (노선 설명)

CASSIOPEIA_daum 2011. 1. 30. 12:06

200(4/14, 4일차) – 관광객을 위한 확실한 대응: 한큐아라시야마 (노선 설명)

 

게임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아라시야마 지역에서 역 사이 환승을 위해 이동 중입니다.

케이후쿠전철(란덴) 아라시야마역과 한큐전철 아라시야마역 사이는 유명한 다리 도게츠교

건너서 약 20분 정도 이동해야 합니다.

 

*200편 여행 경로:

(란덴)아라시야마→(한큐)아라시야마: 걸어서 이동 (도게츠교 경유)

   아라시야마→카츠라: 한큐아라시야마선, 한큐6300

 


크게 보기

 

아라시야마 지역 여행기를 먼저 읽어보세요. 연구회에는 주옥 같은 여행기들이 계속 올라오는

글들로 인해 묻히는경향이 있습니다. 보석은 항상 우리 주변에 있습니다.

 

-‘하얀종이님의 여행기

http://cafe.daum.net/jtrain/Ik3q/29

 

-‘서성원님의 여행기

http://cafe.daum.net/jtrain/IxPg/22

 

-‘鶴見線 103님의 여행기

http://cafe.daum.net/jtrain/aPe/33

 

-‘민시영님의 여행기

http://cafe.daum.net/jtrain/IrgD/9

 

[사진4501: 도게츠교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비가 오니까 보통 때보다는 오가는 사람도, 자동차도 적습니다]

 

 

 

[사진4502,4503: 도게츠교 입구입니다. 날씨가 맑을 때에 볼 수 없는 안개가 산 쪽에 내려 앉은 것이 멋진 풍경을 자아냅니다]

 

[사진4504,4505: 도게츠교는 1급하천인 가츠라가와를 건너갑니다]

 

[사진4506~4511: 도게츠교를 건넙니다. 다리를 건널 때에는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아서 사진을 찍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사진4512,4513: 가츠라가와 주변을 도는 자전거길 안내. 마츠오신사까지는 약 2km 거리입니다]

 

[사진4514,4515: 도게츠교 끝에 있는 교토이야기 2층에는 기모노매장임을 알 수 있네요]

 

지금까지 두 아라시야마역은 세 번 정도 걸어갔었는데요, 비가 오는 날에 지나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비가 왔다 그쳤다를 반복하니 사진을 찍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사진4516,4517: 도게츠교를 건넌 후 좁은 도로를 따라 직진합니다.

도로 옆에는 사진으로 담으면 재미있는 모습들과 함께 할 수 있죠. 이런 것도 여행입니다]

 

[사진4518: 중간중간에 한큐아라시야마역 가는 길을 안내합니다. 저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이 길을 이용하죠]

 

[사진4519: 루시아 사가아라시야마 맨션갤러리입니다]

 

[사진4520: 아라시야마히가시 중학교가 설치했나 보네요. 아이들이 도로로 갑자기 뛰어나오는 것을 주의하라는 안내]

 

[사진4521: 도로 안내로도 한큐아라시야마역이 보입니다. 이제 다 왔습니다]

 

[사진4522,4523: 여기에도 아이들 주의 안내판이 ^^]

 

[사진4524: 란덴 아라시야마역에서 도게츠교를 건너 약 25분 정도 걸려 한큐아라시야마역에 도착했습니다.

날씨가 좋다면 20분 정도 잡으면 됩니다]

 

한큐아라시야마역은 예전에 65선이었으나, 지금은 32선으로 축소되었습니다.

**여행기 사진은 20094월입니다. 현재 역은 리뉴얼을 해서 많이 다릅니다.

현재 역 모습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thumb/d/d9/Hankyu-Arashiyama_Renewal.jpg/800px-Hankyu-Arashiyama_Renewal.jpg

 

한큐아라시야마역은

-192811: 신케이한철도 아라시야마선(新京阪鉄道 嵐山線) 개통과 동시에 개업

-19309: 회사합병으로 케이한전기철도 역이 됨

-1943: 케이한전기철도와 한신큐코전철(阪神急行電)이 합병, 케이한신큐코전철 역이 됨

 (현재의 한큐전철)

-201010: 역 건물 리뉴얼, 역 앞 광장 공용 시작

 

[사진4525: 역 구내를 리뉴얼해서 밖에서도 일본의 느낌을 주도록 했습니다]

 

[사진4526: 아라시야마 관광편의를 위해 한큐 각 노선에서 아라시야마까지의 직통운행 안내와

아라시야마선에 2문형(2-Doors) 차량운행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4527: 아라시야마 기준 운임표입니다. 한큐우메다에서 이 역까지는 390엔입니다]

 

[사진4528: 자동개찰기의 아라시야마역 개찰구를 지나면]

 

[사진4529: 22선의 아라시야마역 플랫폼이 나옵니다. 왼쪽에 열차가 출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진4530: 직통운행은 노세전철과도 하는데요, 운행일 한정으로 이루어집니다]

 

[사진4531: 저녁 시간에 켜지는 조명이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사진4532: 아라시야마~카츠라 구간만 반복운행 하는 한큐6300계입니다]

 

[사진4533~4538: 한큐6300계는 관광객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한 좌석배치입니다.

  통근노선이 아닌 관광노선에 걸 맞는 차내 모습입니다] 

== 

 

 

[사진4539: 아라시야마선은 카츠라~아라시야마 구간으로 총 4개 역입니다]

 

다음 편에 아라시야마선 설명과 함께 3개 회사 노선을 지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