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근 모습에 크림색 차체에 파란 라인이 들어간 오다큐전철(小田急電鉄) 5000형 6량 편성이
1월 말에 은퇴함에 따라 회사는 1월29, 30일에 ‘5000형10량 사요나라운행’을 실시한다.
6량 편성은 1978년에 등장, 5000형 4량 편성과 연결하여 급행과 준급 등으로 활약했다.
전성기에는 20편성이 있었으며 회사를 대표하는 통근차량이었으나, 현재 운행 중인 차량은 1편성 뿐이다.
4량 편성은 향후 남지만, 5000형 10량 편성은 이번이 마지막 운행이 된다.
기념행사는 ‘5000형 10량 사요나라운행’ 헤드마크를 붙이고 달린다.
신주쿠를 11:22에 출발, 카라키다역(唐木田駅)에 12:16 도착 예정이다.
카라키다역에서 차고까지는 걸어서 이동, 13시부터 1시간 동안 10량 편성 촬영회를 연다.
편도운임, 기념도시락 등을 포함한 참가비는 중학생 이상 3,500엔, 초등생 3,320엔이다.
모집은 각 날짜 450명씩 총 900명이며 많을 경우 추첨한다.
왕복엽서에 대표자 이름, 나이,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와 대표자 이외의 참가자 신상을 써서
응모담당자에 보내면 된다.
출처: 1월8일, 아사히신문, 오다큐 공지
Last-run 5000형과 헤드마크입니다.
'JTrain뉴스_20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칸센시스템 장애] 원인을 알 수 없어……안전 핵심에 문제: 불안함...... (0) | 2011.01.18 |
---|---|
[1/17] JR동일본 신칸센: 이번엔 관리시스템 장애로 75분간 운행중단, 도카이도신칸센은 ‘눈이 쥐약’ (0) | 2011.01.17 |
[차량교체] JR동일본: 아키타~디즈니리조트 연결 침대열차 583계 ‘와쿠와쿠드림호’ 당분간 운휴 (0) | 2011.01.17 |
[할인승차권] 히루마토쿠와리 킵푸 자판기 등장: 법적으로 문제는 없어, JR서일본 곤혹 (0) | 2011.01.11 |
[산인선 폭설피해] 차내 고립 36시간: 딱 하나 있던 콘센트에 차례로 휴대폰 충전 등 침착하게 대응했다. (0) | 2011.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