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7th_간사이사철 뒤적뒤적]

제186편(4/14, 4일차) - 긴테츠 시계방향 여행 오사카선에서 나라선으로

CASSIOPEIA_daum 2011. 1. 9. 13:50

186(4/14, 4일차) – 긴테츠 시계방향 여행 오사카선에서 나라선으로

 

여행으로 인해 그 동안 잠시 멈춰 있었던 간사이 여행열차를 재출발합니다.

최근 늘어난 업무로 인해 올라가는 빈도는 많진 않음을 양해해 주세요.

 

표준궤(1435mm)인 긴테츠오사카선을 이용, 야마토타카다역에 내렸습니다.

 

*186편 여행 경로:

야마토타카다→ 후세: 긴테츠오사카선(긴테츠 1400) 

 

 


크게 보기

 

 

[사진3941: 야마토타카다역 1층 출입구입니다. 길 건너에서 역 건물을 못 본 것을 후회하고 있습니다. TT]

 

야마토타카다역(大和高田)은 나라현에 있는 긴테츠 역으로 야마토타카다시의 중심 역으로

3회 긴키의 역 100선에 뽑혔습니다. 상대식 22선의 고가역으로 일부 특급도 정차합니다.

19253월 개업 당시에는 다카다역 이름이었으며 1941년에 현재 역 이름이 되었습니다.

고가화는 19631월에 했으며 현재의 역 건물은 2001년에 완성했습니다.

 

 

[사진3942: 야마토타카다시 중심부에 있는 역이라 상업시설 등 인프라가 잘 되어 있습니다]

 

 

[사진3943: 역 구내에는 도떼리아도 있고요 ^^]

 

 

[사진3944: 자동개찰구로 되어 있는 야마토타카다역. 그렇지만 열차안내는 아직 플랩식입니다]

 

 

 

[사진3945,3946: 표 판매기에서는 한신전철 노선 승차권은 구입할 수 없네요. 다른 표 판매기에서 취급합니다]

 

 

[사진3947: 긴테츠레일패스 등 자동개찰기를 통과할 수 없는 승차권은 위 안내대로 유인개찰구에서……]

 

 

[사진3948: 긴테츠의 특급열차는 모두 지정석입니다. 표 판매기 혹은 매표소에서 구입 후 이용해 달라는 안내]

 

 

[사진3949: 개찰구 안쪽에서도 이렇게 특급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기가 있습니다]

 

 

[사진3950: 4량 편성의 특급은 현재 위치보다 앞에 정차한다는 안내입니다]

 

저는 여기에서 다음 일정에 맞추기 위해 잠시 각역정차를 접고 급행을 탑니다.

 

이 모습을 영상으로 먼저 보세요.

 

 

[사진3979: 야마토타카다역으로 들어오고 있는 우에혼마치행 급행 2610계입니다]

 

 

 

[사진3951,3952: 우에혼마치까지 가는 급행열차입니다. 차량 사이 추락방지는 아프지 않습니다. ^^]

 

 

 

[사진3953,3954: , 장거리를 가는 열차라 이렇게 화장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경춘선 일반열차에는 아직 화장실이 없죠. 상당한 거리임에도……]

 

 

[사진3955: 고이도역에 도착했습니다. 부역명이 아래에 있네요.

마미가오카뉴타운마에(真美ニュタウン)라는 신도시(뉴타운)가 있습니다]

 

 

[사진3956: 제가 타고 있는 급행의 정차역을 볼 수 있습니다.

고쿠분역에서 우에혼마치행 보통열차와 연계하는 완급결합을 보여줍니다]

 

고이도역 이름이 또 하나 있죠. 바로 JR고이도 역입니다.

JR이 사철에 밀려서 역 이름에 ‘JR’을 붙인 경우입니다.

JR고이도역은 긴테츠의 고이도역과 약 15분 거리라 환승안내는 하지 않습니다.

 

 

[사진3957: 위 사진에서 고쿠분역이라고 안내한 곳이 바로 가와치고쿠분 역입니다.

  단순히 고쿠분역이라고 안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급행열차는 11개 역을 통과 후 오사카선의 중요 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3958,3959: 후세역입니다. 히가시오사카시 상업의 중심역입니다]

 

후세역은 2층으로 되어 있는 고가역입니다.

오사카선이 3, 나라선이 4층에 위치해 있으며 둘 다 12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후세역은 오사카선 역 중에서 3위의 이용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3960: 후세역에서 우에혼마치행 각역정차와 연계합니다]

 

 

[사진3961: 긴테츠백화점 히가시오사카점이 후세역에 있습니다]

 

 

[사진3962: JR동일본이 ‘NEW DAYS’라면 긴테츠는 K Plat 계열입니다]

 

 

[사진3963: 개찰구를 나가면 바로 상업시설과 연계합니다]

 

 

[사진3964: 일명 배불뚝이모니터로 열차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사진3965: 양배추구이를 팔고 있네요 ^^;]

 

 

[사진3966: 일본 사철 노선규모 1위답게 노선도도 복잡합니다. 오사카, 교토, 나라, 이세시마,

나고야까지 커버하고 있는데다가 한신난바선 개통으로 고베지역까지도 범위를 넓혔습니다]

 

 

[사진3967: 고가역 형태라 1층으로 내려와 보면 어두운 느낌입니다]

 

 

[사진3968: 바닥에 새겨 넣은 표 파는 곳’]

 

 

[사진3969: 남쪽 개찰구 주변에도 상업시설이 많습니다]

 

 

[사진3970: 층별로 열차가 다릅니다. 3층이 오사카선으로 나고야 방면도 가며, 4층이 나라선으로 고베 방면도 가죠]

 

 

[사진3971: 6,7번 홈은 한 층 더 올라가야 합니다]

 

 

 

[사진3972,3973: 3층의 2번 홈에는 토바행 유료특급이 도착할 예정입니다]

 

이 모습은 두 번째 영상으로 보세요.

 

 

[사진3980: 후세역에 들어오고 있는 토바행 유료특급입니다. 차장이 정차위치를 체크!]

 

 

[사진3974: 토바까지 가는 긴테츠 유료특급이 도착했습니다.

긴테츠레일패스를 가지고 있으면 특급권 1회를 사용해서 탈 수 있습니다]

 

 

[사진3975: 4층 나라선 타는 곳입니다. 환승안내에 있는 열차는 3층에서 타면 됩니다]

 

잠시 후 열차가 들어옵니다. 저는 나라선을 이용하는 일정인데요, 특별한 차량이 들어옵니다.

 

 

[사진3976: 운전실을 봐서는 평범한 차량인데요]

 

 

[사진3977: 이렇게 보면 롱시트차량으로만 보이죠]

 

 

[사진3978: 1998년 철도우협회 로렐상을 받은 차량입니다. 어떤 차량일까요?]

 

다음 편에 자유자재 변신 ‘L/C Car’를 타고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