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5편(4/13, 3일차) – 노세전철(4): 오사카 출근을 위한 베드타운 연결 노선(닛세이선 설명)
174편부터 Daum의 확장된 글쓰기 기능을 이용하여 사진을 40장으로 배치합니다.
내용이 좀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 (내용이 길면 독자들도 지치는 경향은 있습니다)
한큐의 자회사 노세전철 묘켄선의 종점인 묘켄구치역에 도착했습니다.
노세전철은 한큐의 자회사입니다만, 운임체계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175편 여행 경로:
야마시타 → 닛세이츄오: 노세전철 닛세이선(노세전철3100계)
174편에 이어 ‘노세전철 100주년 기념호’의 ‘갤러리’ 모습을 보여 드립니다.
[사진3507: 현재 야마시타역에 도착한 상태입니다.
100주년 기념호가 다시 묘켄구치역으로 되돌림운행 출발 전에 사진을 빠르게 찍었죠]
[사진3501~3506: 노세전철이 100년간 운행해 왔던 차량들의 사진을 차내에 전시했습니다.
이러한 사진 자체가 ‘역사’가 됩니다]
[사진3508: 당시 100주년 기념호는 묘켄구치~야마시타 구간을 반복운행 했습니다]
[사진3509: 1500계 열차가 야마시타역에 도착하고 있습니다]
야마시타역은 전국에 3개 있으며, 지역이 떨어져 있어서 혼동 염려는 없습니다.
-미야기현(宮城県) JR죠반선(常磐線), 도쿄도 토큐세타가아선(東急世田谷線)
그리고 지금 제가 있는 효고현 노세전철 묘켄선, 닛세이선 야마시타역이 있습니다.
가와니시노세구치역에서 이어진 노세전철 묘켄선의 복선은 사사베역 앞에서 끝나며 단선입니다.
또한 노세전철 닛세이선(복선)의 기점 역입니다.
일부 열차를 제외하고 이 역에서 가와니시노세구치 출발/도착 열차와 닛세이츄오(日生中央),
묘켄구치 방면과의 열차가 연계합니다.
역 구조는 섬식, 상대식 3면4선의 고가역이며 중앙의 2,3번선 플랫폼은 ‘V자형’입니다.
각 플랫폼의 차량한계가 조금씩 다른데요,
1,2번선은 최장 8량, 3번선은 6량, 4번선은 4량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1917년8월: 야마시타역 개업
-1976년4월: 역 고가화 하면서 현재 위치로 이전
-1978년: 닛세이선 개업
-1997년: 우메다 직통 특급열차 닛세이익스프레스 운행 시작
[사진3510: 제가 있는 위치는 섬식 플랫폼으로 2,3번선입니다]
[사진3511: 1700계 차량이 유치선에서 대기 중입니다. ‘사쿠라’ 헤드마크를 붙인 상태]
[사진3512: 야마시타역을 중심으로 V자형으로 노선이 갈라집니다.
2번선은 묘켄구치행, 3번선은 닛세이츄오행 보통열차가 도착, 출발할 예정입니다]
[사진3513: 고가역이라 개찰구는 아래쪽에 있습니다]
[사진3514,3515: 1층에 위치해 있는 야마시타역 개찰구입니다. 왼쪽에는 역 사무실이 있습니다]
[사진3516: 역 사무실에는 기념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여자전거도 취급합니다]
[사진3517,3518: 노세전철 야마시타역입니다. 1층에는 상점이 있습니다]
[사진3519~3522: 노세전철 관련 철도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거 다 지르면 여기서 ‘파산’이기에 ^^; 지름신과 조용히 면담을 통해 자제……자제……]
==
[사진3523: 1~4번선 열차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구간 반복운행 하는 열차를 포함해서 세 방향으로 열차가 출발, 도착합니다]
[사진3524: AED(자동심실제세동기)는 개찰구 부근에 있다는 안내]
[사진3525: 1번 선은 닛세이츄오 방면 열차가 출발/도착합니다]
[사진3526,3527: 2번 선에 야마시타~닛세이츄오 구간을 반복운행 하는 3100계가 도착했습니다.
이 열차는 선로를 바꿔서 잠시 후 1번 선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위 열차가 1번 선으로 들어오는 모습과 종점인 닛세이츄오까지 도착과정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사진3540: 야마시타역에 도착하는 닛세이츄오행 3100계. 도착 후 종점 닛세이츄오까지 주행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여학생들의 공부하는 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
172편에서는 노세전철 회사를 소개했습니다.
173편에서는 노세전철 묘켄선 설명을 했고요,
174편에서는 노세전철 묘켄선 운행 차량을 설명했습니다.
175편에서는 노세전철 닛세이선 설명을 합니다.
닛세이선은 효고현 야마시타역에서 닛세이츄오역을 잇는 노세전철의 철도노선입니다.
가와니시시(川西市), 이나가와쵸(猪名川町)를 거치는 지역에 일본생명보험(日本生命保険),
신세이와부동산(新星和不動産)이 개발한 닛세이뉴타운 접근을 위해 건설된 노선입니다.
노선의 약 34%가 터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선거리: 2.6km, 1435mm 표준궤, 야마시타, 닛세이츄오역 2개
-전 구간 복선, 직류 1500V 전철화, 자동폐색식
야마시타역에서 묘켄선 경유, 가와니시노세구치역으로 직통하는 열차와 야마시타~닛세이츄오
구간 왕복을 하는 열차가 있습니다.
평일 아침, 저녁 시간대에 한큐다카라즈카선(阪急宝塚線) 직통 특급 닛세이익스프레스(日生エクスプレス)가
닛세이츄오~가와니시노세구치~한큐우메다 구간을 운행합니다.
*닛세이익스프레스는 한큐 차량으로 운행하며, 노세전철에서 한큐전철 차량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3528: 노세전철3100계는 전형적인 통근형 차량으로 롱시트 구성입니다]
[사진3529: 종점인 닛세이츄오에 도착한 3100계, 운전사가 되돌림운행을 위해 진행방향 뒤쪽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사진3530: 이렇게 해서 노세전철 전부를 완승했습니다. (완승은 예전에 했었습니다)]
[사진3531: 닛세이츄오~야마시타 구간을 반복운행 하는 3100계]
[사진3532: 닛세이츄오역은 1면2선으로 되어 있는 ‘다리 위 역(Bridge over Station)’입니다]
[사진3533: 닛세이선, 묘켄선 직통 가와니시노세구치행 1700계가 대기 중입니다]
[사진3534: 닛세이츄오역 유치선에 있는 1700계, 헤드마크는 ‘사쿠라’]
[사진3535: 닛세이선의 종점인 닛세이츄오역입니다]
[사진3536: 전국교통안전운전 실시기간 안내와 전국열차방해 방지기간이 나란히……]
[사진3537: 노세전철 3100계의 중간차입니다. 3170-3620-3670-3120으로 구성]
[사진3538: 18:30에 가와니시노세구치로 출발 예정인 노세전철 1500계]
[사진3539: 닛세이츄오역 출구는 ‘올라가야 합니다’]
다음 편에 다시 오사카 방면으로 돌아가는 일정이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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