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7편(4/13, 3일차) – 간사이의 터미널에 (한큐우메다)
한큐전철 이타미선 완승 후 또 다른 ‘지선’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을 이동하려면 우메다 쪽으로 가서 다시 열차를 환승해야 합니다.
*167편 여행 경로:
츠카구치→ 우메다: 한큐고베선(한큐3000계)
[사진3321: 각역정차만 탈 수 있는 소노다 역입니다. 1979년에 고가화]
[사진3322: 칸자키가와역입니다. 예전에 한큐신오사카연락선(阪急新大阪連絡線) 계획이 있었으며
이 역에서 신오사카까지 구간 면허가 있었으나, 실행으로 옮겨지지는 않았습니다]
[사진3323: 쥬소 역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역 이름을 ‘쥬산(13)’으로 알고 있었죠 ^^
쥬소 역은 우메다역과 함께 한큐전철의 중요 역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한큐전철의 2009년도 역 별 승객 수 상위 50위는 아래 링크를 보세요.
http://rail.hankyu.co.jp/station/passenger.html
[사진3324,3325: 쥬소역에서 우메다 방면으로는 한큐의 ‘3복선’이 있습니다.
한큐교토선, 한큐고베선, 한큐다카라즈카선 각 복선이 다리를 건너는 형태입니다]
[사진3326: 나카츠역에는 한큐고베선 열차는 정차하지 않습니다.
교토선과 다카라즈카선의 각역정차 열차만 정차]
[사진3327: 한큐전철의 터미널인 우메다역에 도착했습니다.
2009년 자료 하루 승/하차 인원 535,000명으로 한큐의 최대 승객 이용 역입니다]
[사진3328: 고베선 특급 신카이치행 7000계가 출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진3329: 우메다역에서는 ‘플랫폼 건너뛰기’가 열차를 통해 가능합니다.
열차 도착 후 하차, 승차 출입문 방향을 다르게 해서 승객을 분산합니다]
[사진3330: 한큐우메다역은 3층에 있습니다. 1층에는 ‘우메다던전’의 한 부분인 ‘한큐3번가’가 있죠]
[사진3331,3332: 한쪽이 막힌 터미널 형태의 한큐우메다 역입니다.
각 선로로 열차가 들어왔을 때 고동색의 세상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3333: 우메다역 4번은 진행방향 왼쪽, 5번은 진행방향 오른쪽 출입문이 열려 있습니다]
[사진3334: 국내선 ‘오사카이타미공항’은 한큐다카라즈카선 호타루가이케역에서 오사카모노레일로 환승해야 합니다]
저는 우메다 역에서 한큐의 지선을 이동하기 위해 다카라즈카선을 이용합니다.
[사진3335: 4번 홈에서 15:30 출발 다카라즈카행 급행을 탑니다]
[사진3336~3338: 차장의 ‘지적확인 콤보’입니다. ^^]
[사진3339: 한큐의 급행등급 색상은 ‘노란색’입니다. 한큐다카라즈카역까지 갑니다]
한큐전철의 3복선을 볼 수 있는 영상을 먼저 보세요.
[사진3340: 한큐다카라즈카선 급행 5000계를 타고 우메다역을 출발, 쥬소까지 갑니다.
중간에 3복선 구조와 통과역들을 감상하세요]
다음 편부터 한큐다카라즈카선과 지선이 만나는 역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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