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12 HHP여행]

[2003_HHP] 제19편(2003/12/25, 3일차) - 지하철에서 JR로, 멀리까지 가고 싶지만……

CASSIOPEIA_daum 2010. 10. 20. 08:17

[2003_HHP] 19(2003/12/25, 3일차) – 지하철에서 JR, 멀리까지 가고 싶지만……

 

삿포로돔 관광을 마치고 다시 삿포로 시내로 왔습니다.

점심을 먹고 삿포로 근교까지 보통열차로 이동합니다.

 

*19편 여행 경로:

오오도리→ 삿포로: 삿포로지하철 남보쿠선(삿포로지하철 5000)

삿포로→ 이와미자와: 구간쾌속 이시카리라이너(JR홋카이도 731)

 

 


크게 보기

  

 

[사진361,362: 삿포로지하철 남보쿠선 오오도리역 플랫폼에 있습니다.

   노선 이름 그대로 삿포로를 남북으로 잇는 노선입니다]

 

[사진363: 안내궤조 방식의 삿포로지하철]

 

[사진364~366: 삿포로지하철 5000형을 타고 삿포로로 이동했습니다.

  남보쿠선에서 다른 철도와의 연계는 오오도리역, 삿포로역이 있습니다] 

== 

 

 

[사진367: 삿포로역에 도착]

 

[사진368,369: 바퀴식임을 알 수 있죠? 삿포로지하철 3000형입니다.

  2014년 남보쿠선에 홈도어를 도입하는 시점까지 운행을 할 예정이며 이후는 5000형으로 대체됩니다]

 

[사진370: 남보쿠선의 주력인 5000형이 마코마나이 방면으로 출발]

 

[사진371: 삿포로지하철 개찰구를 보면 작은 배려가 있습니다.

무거운 짐을 오른쪽에 올려 놓고 개찰구를 통과할 수 있도록 했죠]

 

지하철에서 JR로 이동합니다.

*JR삿포로역에서 찍은 열차사진은 삿포로 출발 전에 한꺼번에 모음형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

 

[사진372: 삿포로역에서 12:40에 이와미자와행 구간쾌속이 출발 예정입니다]

 

[사진373,374: 하코다테선을 달리는 구간쾌속 이시카리라이너입니다]

 

[사진375: 한쪽 여닫이로 되어 있는 731계의 출입문]

 

[사진376: 겨울의 홋카이도는 이죠;;; 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사진377: 이와미자와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378: 홋카이도에서는 농업용도로 말을 사용했네요]

 

[사진379: 이 사진은 아픔을 가지고 있는 역 건물입니다.

200012, 누전으로 화재가 발생하여 건물이 불에 탔으며 가건물인 상태였습니다]

*현재의 이와미자와역은 20093월에 재개업했으며 11월에 굳디자인상을 받았습니다.

 

[사진380: 이와미자와역은 자동개찰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열차로 약간 더 오른쪽으로 이동해 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