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th:드림오사카,6/14] 4. JR Pass 야간이동의 ‘희망’: 드림오사카(1): 승차 후 주의사항 등
오사카역 사쿠라바시출구에 있는 고속버스터미널에 와 있습니다.
잠시 후 도쿄까지 갈 ‘드림오사카’를 승차할 예정입니다.
[사진1181: 검은색 제비로고는 JR버스간토 소속 차량입니다. 츠쿠바센터행.
버스 관련 사이트를 보니까 좌석을 리뉴얼했다고 하네요 ^^]
[사진1182,1183: 츠쿠바센터로 가는 야간버스가 출발하고 있습니다.
3축 차량에 2층버스라 움직일 때 묵직~합니다]
[사진1184: 사진으로 보면 2층버스와 일반 고속버스의 높이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사진1185: 둘 다 니시니혼JR버스 소속의 2층 버스]
[사진1186,1187: 2층 버스의 운전석은 일반 승용차 위치와 차이 없을 정도로 ‘낮습니다’]
[사진1188: 이 차량은 JR시코쿠버스 소속입니다. Color로 구분할 수 있죠]
[사진1189: 1층버스도 ‘하이데커’ 타입이라 2층버스와 높이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사진1190,1191: 오렌지색 로고는? JR도카이버스입니다]
[사진1192,1193: 럭셔리 야간버스인 ‘프리미엄드림호’ 입니다.
이 차량은 원래 니시니혼JR버스였다가 JR버스간토로 ‘이적’한 차량입니다]
버스의 경우 차량이 이적할 경우 번호판도 바뀌죠.
‘나니와(なにわ, 오사카)’에서 아다치(足立, 도쿄)로 바꿨다고 합니다. (사진에 보이죠?)
잠시 후 제가 탈 드림오사카 2호가 도착합니다.
[사진1194,1195: 니시니혼 JR버스소속의 드림오사카호입니다.
안내 LED에 ‘옥의 티’가 보이죠? ^^]
[사진1196,1197: 버스 2층에 승차합니다. 남, 녀 구분 없이 승차하는 버스입니다]
야간버스 등을 탔을 때 주의사항 중 가장 중요한 내용으로는 안내방송을 잘 들어보면
아시겠지만, 승차권은 (JR Pass의 경우 좌석지정권) 내릴 때 다 회수하게 되어 있습니다.
‘기념 어쩌구’가 통하지 않으므로 미리 사진으로만 남겨 놓으세요.
(분실했을 경우에는 승차권 비용 전부를 지불해야 합니다)
[사진1198: JR Pass 마지막 날, 마지막 밤에 승차한 드림오사카 2호입니다.
진행방향 오른쪽 창측을 지정 받았습니다. 내릴 때에 회수]
버스에 대한 내용은 사진보다는 영상이 더 전달효율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두 개의 동영상을 길게 보여드립니다.
[사진1199: 드림오사카2호 도쿄 경유, 디즈니랜드행 차내, 자동안내방송입니다]
[사진1200: 드림오사카2호 도쿄 경유, 디즈니랜드행 차내, 운전사 안내방송입니다.
내용을 잘~ 들어보면 승차권 회수안내, 안전벨트 착용 의무화 등 안내도 있습니다]
야간이동 중에서 버스와 열차의 틀린 점은 ‘휴게소’ 정차 유무죠.
다음 편에서 휴게소를 들른 후 도쿄에 도착하는 모습으로 마무리합니다.
'[Train Desti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홉 번째 이야기] 일본 내 ‘최고(最古)’ 디젤특급 하마카제입니다. (0) | 2009.04.03 |
---|---|
[8th:드림오사카, 6/15] 5F. JR Pass 야간이동의 ‘희망(2)’: 한때는 TDL까지 (0) | 2009.03.31 |
[6th:드림오사카,6/14] 3. 밤이 더 바쁜 곳: 오사카역 버스터미널 (0) | 2009.03.27 |
[8th:드림오사카,6/14] 2. 오사카역에서 짐을 찾은 후 버스터미널로 이동 (0) | 2009.03.27 |
[8th:드림오사카,6/14] 1. JR Pass의 마지막을 알차게: 오사카로 이동 (0) | 2009.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