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th:드림오사카,6/14] 3. 밤이 더 바쁜 곳: 오사카역 버스터미널
오사카역에서 야간버스를 타기 위해 사쿠라바시출구로 이동합니다.
밤 시간대 뿐만 아니라 낮 시간에도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로 북적이죠.
진행 전에 오사카역 사쿠라바시출구(桜橋口) 있는 고속버스터미널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오사카중앙우체국쪽인 사쿠라바시출구에 설치된 고속버스터미널은 주로 JR버스를
중심으로 한 고속버스 승차장입니다.
국철시대부터 자동차역으로 독립한 매표소가 있죠.
승차장은 3개 홈이 있으며 매표소(오사카 버스티켓센터)와 대합실 공간이 있습니다.
[사진1161: 오사카역 사쿠라바시출구 쪽에 있는 오사카 버스티켓센터입니다. ‘니시니혼JR버스’가 운영]
우메다(梅田) 주변에는 사쿠라바시출구 말고도 한큐3번가(한큐버스 중심),
Herbis OSAKA에도 고속버스 터미널이 있습니다 (여기는 한신, 리무진버스 중심)
사쿠라바시출구 고속버스터미널에서는 전국 각 지역으로 고속버스를 운행하는데요,
JR Pass로 이용이 가능한 고속버스는 오사카~도쿄 구간의 드림오사카 등이 있습니다.
*신주쿠로 가는 ‘뉴-드림오사카’는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은 몇 번 알려 드렸죠.
[사진1162: 사전에 PC 혹은 핸드폰으로 예약 및 결재를 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도 비용을 결제할 수 있다는 안내]
[사진1163: 마이니치신문의 활자가 커진다는 광고입니다]
[사진1164: 인터넷 예약을 통해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버스 티켓 안내입니다]
[사진1165: 버스가 ‘4축’ 정도는 되어야~ ^^; 세이슌메가드림호도 안내]
*츠쿠바익스프레스 개업 후 ‘쪽박’을 맞은 메가라이너 차량을 여기에 투입 운행 중에
화재로 인해 2009년3월 현재 메가버스는 운행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사진1166: 사쿠라바시출구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출발, 도착하는 버스 안내를 간단히]
[사진1167: 도쿄, 츠쿠바, 신주쿠, 요코하마, 시즈오카 방면 고속버스 시간표입니다.
거리 및 시간효율, 수요 등을 보면 낮보다는 밤에 운행이 많죠]
[사진1168: 이쪽이 오사카역 사쿠라바시출구입니다]
[사진1169: 각 여행사 및 관광상품을 취급하는 사무소가 모여 있는 ‘TRAVEL COURT’]
[사진1170: JR Highway Bus 노선도입니다. 오사카를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뻗어 나가죠]
[사진1171: 사진1161에 보여 드렸던 버스티켓센터를 밖에서 본 모습]
[사진1172: 영업시간이 20시까지인 렌터카 영업소입니다]
[사진1173: 타는 곳은 세 군데인데요, 줄을 서는 방식이 약간씩 다르므로
해당 정류장에서 관계자의 안내를 잘 따르면 됩니다]
[사진1174: 일본은 회사마다 충전 방식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따로 준비를 하고 있죠]
우리나라도 한때 24핀 표준으로 가다가~ 최근에는 또 달라지고 있습니다.
[사진1175: 대합실 의자가 고장 난 것 같네요. 사용 금지]
사진으로 보여드리긴 어렵지만, 대합실에는 많은 승객들이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야간버스 노선 중에서도 오사카~도쿄/신주쿠 구간 버스는 정규버스 말고도 관광회사에서
운영하는 ‘정기 같은 비정기버스’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버스를 잘 이용하면 정규
고속버스의 절반 가격에도 좌석 Quality에 차이가 크지 않은 상태에서 오고 갈 수 있습니다.
아예 Web Site를 통해서 결제까지 가능한 사이트들도 많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3G84/1226
[사진1176: 버스터미널 앞에는 오사카중앙우체국이 있습니다.
만약 사쿠라바시출입구 찾기가 힘들다면 이 우체국이 ‘랜드마크’가 될 수 있죠]
[사진1177: 버스터미널 앞을 ‘다이아몬드 지구’로 표현하나 봅니다]
버스 정류장에 짐을 놓은 후 제가 탈 버스가 올 때까지 찍은 사진으로 진행해 보죠.
[사진1178: 서일본JR버스가 회송편으로 터미널을 출발하고 있습니다.
버스 외형을 보면 낯설지는 않죠? ^^]
[사진1179: 가나자와, 토야마까지 가는 2층 야간버스입니다.
낮 시간에는 특급열차 선더버드 등이 해당 목적지를 운행하죠]
이번 동영상부터 고속버스입니다. ^^;
그 동안 철도 동영상은 어느 정도 있지만, 고속버스에 대한 영상은 많지 않았는데,
여행 등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사진1180: 오사카역 사쿠라바시출구 고속버스터미널의 버스들입니다.
2층 버스의 경우 몸집도 꽤 나가기 때문에 주변 차량들과 비교가 되죠]
다음 편에서 드림오사카를 타고 도쿄에 갑니다.
'[Train Desti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8th:드림오사카, 6/15] 5F. JR Pass 야간이동의 ‘희망(2)’: 한때는 TDL까지 (0) | 2009.03.31 |
---|---|
[8th:드림오사카,6/14] 4. JR Pass 야간이동의 ‘희망’: 드림오사카(1): 승차 후 주의사항 등 (0) | 2009.03.29 |
[8th:드림오사카,6/14] 2. 오사카역에서 짐을 찾은 후 버스터미널로 이동 (0) | 2009.03.27 |
[8th:드림오사카,6/14] 1. JR Pass의 마지막을 알차게: 오사카로 이동 (0) | 2009.03.25 |
[7th:오노다선, 6/14] 11. 모토야마지선의 끝, 언제까지 다닐 수 있을까…… (0) | 2009.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