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4] 가고시마현 21년 만에 신역 ‘히로키역’ 개업
곧 반영은 하겠지만, ekikara에는 3월14일 이후 시각표 및 새로운 역이 반영되지 않음이
이 기사를 번역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
JR가고시마선 가고시마츄오(鹿児島中央)역과 카미이쥬인역(上伊集院駅) 사이에 새롭게
‘히로키역(広木駅)’이 3월14일 개업했다.
역 앞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는 가고시마시 지역 주민과 철도 팬 등 약 300명이 참가하여
출발식에서 열차가 출발하는 순간을 카메라에 담았다.
가고시마시 교통행정과 등에 따르면 히로키역은 평일 상, 하행 82편을 운행한다.
가고시마츄오역까지 5분이 걸리며 통근, 통학의 발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변 도로의 정체완화 등도 기대하고 있다. 총 사업비는 약 4억9천만엔.
가고시마현 내 JR 신역 개업은 1988년3월 지겐지역(慈眼寺駅, 이부스키마쿠라자키선),
아이라역(姶良駅, 닛포선), 이후 21년 만이다.
개업 행사에서 모리히로유키 가고시마 시장은 “새로운 역 설치를 바랬던 오랜 시민의
바램이 실현되어 만감이 교차합니다. 지역의 교통거점으로 이용되길 바랍니다” 라고 인사.
히로키역에서 5분 거리에 사는 주부는 “(가고시마츄오까지) 편도 200엔은 매력적입니다.
5분만에 가고시마츄오역에 갈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라고 말했다.
출처: 3월14일, 아사히신문
히로키역에서 출발기념식을 하는 모습입니다.
'JTrain뉴스_20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3/15] 메이테츠 이누야마선: 선로에 자전거 방치, 특급과 충돌 (0) | 2009.03.16 |
---|---|
[3/15] 츠루가 철도자료관: 120년 된 ‘철도의 거리’를 본다 (0) | 2009.03.16 |
[야노나오미 '테츠코의 철학'] 큐슈신칸센 츠바메: ‘초특급’의 애칭을 이어받아 (0) | 2009.03.15 |
[JTB시각표] 5월에 창간 84년 1,000호를 맞아 ‘향후에도 계속’ [은하철도999 특별 커버] (0) | 2009.03.15 |
[한신남바선] 3월20일부터 한신과 긴테츠 직통 [오사카남바역으로 이름 변경 시작] (0) | 2009.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