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th:오노다선, 6/14] 9. 모토야마지선 운행 123계와 함께
스즈메다역에서 중간 정차역 딱 하나 있는 모토야마지선을 타기 위해 열차를 기다렸습니다.
모토야마지선 운행의 사악함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
2008년12월 운행시각표 기준으로 스즈메다에서 출발,
종점인 나가토모토야마까지 가는 열차는 딱 5왕복 있습니다.
우베신카와(06:39) →스즈메다(06:59)→나가토모토야마(07:04)
*이 열차만 오노다선을 경유하여 가는 열차고요,
스즈메다(07:25)→나가토모토야마(07:30)
이후 9시간 동안 열차가 없다가~
스즈메다(16:28)→나가토모토야마(16:33)
스즈메다(17:14)→나가토모토야마(17:19)
스즈메다(18:12)→나가토모토야마(18:17)
나가토모토야마에서 스즈메다 방면으로는
나가토모토야마(07:10) →스즈메다(07:15)
나가토모토야마(07:10) →스즈메다(07:48) →우베신카와(08:05)
이후 9시간 동안 열차가 없다가~
나가토모토야마(17:03) →스즈메다(17:08)
나가토모토야마(17:45) →스즈메다(17:50)
나가토모토야마(18:37) →스즈메다(19:14) →우베신카와(19:28)
운행 패턴이 보이죠? 열차가 없는 동안에는 길만 알면 걸어가도 되는 정도 ^^;
[사진6001,6002: 스즈메다에 정차한 이 열차가 9시간 만에 다니는 모토야마지선입니다]
[사진6003: 열차를 기다리는 입장에서는 나가토모토야마행이 ‘크게 보입니다’]
[사진6004,6005: 123계 중 세 번째 차량입니다. 목적지는 나가토모토야마]
[사진6006: 우편 차량을 여객 차량으로 개조한 123계]
[사진6007~6015: All Long-seat로 되어 있는 단칸방 123계입니다.
밖에서 보면 화장실이 있을 것 같은 공간은 예전에 우편차 용도의 공간이었겠죠]
[사진6016: 구형 차량이라도 출입문 안전장치는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진6017: 출입문과 차창의 관계를 설명한 것 같네요 ^^]
[사진6018: ‘행선막 설정장치’ 설명입니다. 이 차량은 ‘16번’으로 설정했겠네요]
[사진6019: 운행하는 장소에 따라 계통설정을 바르게 맞춰줘야
운임 전광판에 역에 따른 운임이 표시됩니다]
동영상에서 조금 먼저 스즈메다를 출발합니다.
[사진6020:
1. 스즈메다에서 우베신카와행 열차가 출발하는 모습과
2. 저를 포함해서 딱 1명이 승차한 나가토모토야마행 열차가 출발합니다]
다음 편에서 모토야마지선의 ‘끝을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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